한성컴퓨터에서 나온 오피스마스터 시리즈는 사무, 업무용을 타깃으로 조용한 환경에 적합니다. 최근 출시된 기계식 키보드 중 저소음 리니어 스위치가 사용된 GK787SE OfficeMaster 뽀송을 먼저 소개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저소음 넌클릭이 탑재된 토독입니다. 사실 뽀송과 토독은 기본 스위치와 일부 키 캡 컬러 구성 외에는 완전히 동일하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모델을 사용기로 소개합니다.
"한성컴퓨터 GK787SE OfficeMaster 토독 패키지 구성"
한성 특주축인 저소음 윤활 HawK(호크) 넌클릭 스위치 탑재, 핫스왑 지원, 통울림을 최소화한 기보강 실리콘 패드와 흡음재 적용, 완성도 높은 염료 승화 키 캡이 특징입니다. 아무래도 입력 위주의 사무 환경에 어울리다 보니 RGB LED나 기타 기능들은 제외되어 있네요.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도 갖추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키보드 본체, 먼지 방지 커버, 여분의 스위치, 청소용 솔, 키 캡 리무버와 스위치 리무가 들어 있네요.
"한성컴퓨터 GK787SE OfficeMaster 디자인, 타건"
숫자 키 패드가 포함된 108 키 풀 배열 레이아웃이며 컬러는 바나나 딸기(BANANA STRAWBERRY)인데요, 밝고 화사한 컬러를 좋아한다면 제격인 듯싶네요. 블루베리 스무디와 모카 코코아 색상도 출시되어 있으니 선택 가능합니다. 일반 키보드와 달리 상패 표시 LED가 ESC와 F1 키 사이에 배치된 모습이네요.
해당 키보드는 Windows뿐만 아니라 MAC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몇몇 기능 키는 측각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는 유선만 지원되며 무한 동시 입력, 1000Hz 폴링 레이트로 중복 입력 오류 없이, 딜레이 없는 사용기 가능합니다. 또한 바닥면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와 함께 높낮이 받침대에도 패드가 적용되어 안정적이 타이핑을 도와줍니다.
USB Type-C 케이블은 탈착식이네요, 분리하려면 나사를 풀고 투명한 커버를 제거해야 하지만 사용하지 않을 때 보관은 용이할 것 같네요.
키 캡 재질은 PBT, 각인은 반영구적인 내구성은 물론 컬러감까지 뛰어난 염료 승화 방식이 사용되었습니다. 두께도 두꺼운 수준이며 높이는 체리 프로파일, 대다수 키보드는 스페이스바 아래 뚫려 있지만 흡음재를 덧대어 새어 나오는 통울림을 차단합니다.
GK787SE OfficeMaster 토독에는 자체 제작한 독자적인 공장 윤활 저소음 스위치가 탑재되어 있는데요, 호크는 넌클릭 저소음이며 35g와 40g 두 가지 키 압으로 구분됩니다. 스태빌라이저에도 윤활이 듬뿍 되어 있고 3핀과 5핀이 호환되는 정방향 퀵스왑 소켓이 사용되어 자가 수리 및 다른 종류의 스위치로 커스터마징도 할 수 있습니다.
호크 스위치는 타건음이 되게 조용한 저소음 갈축입니다. 더해서 구분감이 있기 때문에 리니어 타입보다는 오타가 적고 반발력도 뭔가 좀 더 쫀득한 느낌을 주네요. 넌클릭 계열을 선호한다면 매력적인 스위치입니다. 35g 키 압은 장시간 타건해도 피로감이 적고 거슬리는 잡음이나 통울림도 인지하기 어려운 수준, 전반적인 만듦새가 꽤나 좋은 것 같네요.
서두에도 잠깐 언급했지만 GK787SE OfficeMaster 토독과 뽀송은 디자인과 기능이 동일하고 넌클릭 저소음 호크, 리니어 저소음 샤크 그리고 화이트, 블랙 하우징에 키 캡 색상 조합 차이만 있습니다. 어떤 것을 선택해도 타건음이 너무 정숙해서 사무실과 같은 조용한 환경에서는 만족감이 높을 겁니다.
"한성컴퓨터 GK787SE OfficeMaster 토독 후기"
한성컴퓨터가 작명 센스도 있네요. 호크 스위치를 누를 때 손가락 끝에 전해져 오는 걸리는 느낌이 토독이란 단어와 아주 잘 어울리는 것 같단 말이죠. 게다가 풀 배열에 조용하기까지 해서 업무, 사무용으로 최적의 키보드라 생각됩니다. 무난한 디자인, 감성적인 컬러 구성, 뛰어난 타건감과 정숙성, 적절한 가격까지 더해진 매력적인 키보드인 만큼, 조용한 곳에서 주위 눈치 보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저소음 윤활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해 보고 싶다면 GK787SE OfficeMaster 토독은 괜찮은 선택일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