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키높이, 자세교정용등 다양한 깔창들이 출시돼고 있다.
하지만 지나치게 높거나 걷거나 뛸때 중량을 제대로 분산시켜주지 못하는 깔창들을 사용하면 오히려 발건강을 해칠수도 있기때문에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기능보다는 건강적인 측면을 보다 중시하는게 좋아보인다.
여러 기능성 깔창들을 출시하고 있는 모던닥터에서 1.0 Ver 에서 2.0 Ver 으로 업그레이드된 족저근막염 무게분산 깔창 엑스젤 (X-gel)을 출시했는데 전문성을 갖춘 순천향대 의대 사람들이 직접 참여한 제품이라고 한다.
모던닥터의 족저근막염 무게분산 깔창 엑스젤 (X-gel)은 어떤제품인지 살펴봤다.
모던닥터 엑스젤 (X-gel) 패키지
엑스젤 (X-gel) 패키지모습.
검정색상의 두꺼운 종이로 되어있어 제품손상의 우려는 적어보인다. 간단한 안내사항과 제품명, 제조사등을 확인할수가 있다.
사이즈는 S와 M 두 종류가 있는데 S: 220-255mm, M: 260-290mm
엑스젤 (X-gel) 깔창의 모습.
일반적인 신발 깔창과 디자인은 거의 같다. 다만 발다닥 앞부분에 작은 돌기모양으로 되어있는 부분이 있다.
깔창의 높이도 그리 높지않고 기본적으로 신발에 적용된 일반 깔창의 높이다.
개인적으로 한가지 아쉬운점은 엑스젤 (X-gel) 깔창을 덮고있는 천부분이 상당히 얇아서 걷거나 뛸때 발생하는 많은 마찰을 오래 견디지는 못하고 벗겨질 우려가 있어보인다.
엑스젤 (X-gel) 깔창 전면에 집중되어있는 돌기모양. 높이가 그리 높지않고 부드러운 젤타입이라
지압효과가 있어보인다.
엑스젤 (X-gel) 깔창 뒷면의 모습.
높이는 대략 1cm정도로 젤타입 제품이다. 깔창 전 부분에 작은구멍들이 있고 특히 발뒤꿈치부분에는 충격흡수를 위해 두툼하게 젤이 보강된 모습.
발모양에 맞게 엑스젤 (X-gel) 깔창도 디자인되어있다.
일반적인 에어폼 깔창과 달리 모던닥터 엑스젤 (X-gel)은 젤타입임에도 푹 꺼지는 증상이 덜한 제품이다.
뒷꿈치부분만 이런게 아니라 깔창전체에 적용된 젤이 이러한 특성을 갖고있어서 기존의 에어폼깔창과 비교해 무게분산에 장점을 갖고있다.
깔창의 특성상 앞부분을 자신의 발크기에 맞춰 잘라 써야하는데 살펴본 제품은 M: 260-290mm 사이즈라
앞부분에 미국, 중국의 신발 사이즈 크기가 표시돼 있어 자신의 신발깔창을 대고 맞게 표기후 잘라
사용하면 된다.
중국 제조라 그런지 국내의 mm 사이즈가 아닌 미국식 표기인 7-11, 중국식 표기인 41-45로
표기돼 있는점이 아쉬운 부분..
실제 모던닥터 엑스젤 (X-gel) 깔창을 장착해 사용해봤는데 젤타입임에도 미끄러짐현상이 크지 않았고 높이도 낮아서 발에주는 부담도 별로없었다. 밸런스도 잘맞아서 제조사에서 말하는 무게분산효과도 어느정도 있는
느낌이다.
모던닥터 엑스젤 (X-gel) 사용소감
※ 제품의 사용소감은 주관적인 느낌이라 절대적일수 없으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모던닥터에서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참조해 새롭게 버전업그레이드해 출시한 엑스젤 (X-gel)을 살펴봤다.
발의 앞, 뒷부분에 고르게 무게가 분산되고, 기존의 깔창과 달리 젤타입임에도 꺼짐현상이 적은 제품이었다.
무게가 고르게 분산된다는 느낌은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평가라 사람마다 다를수 있지만 젤타입임에도 푹푹 꺼지는 느낌이 없어 좋았다.
본 후기는 모던닥터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