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집돌이혁이입니다. 예쁜키보드를 사용하면 보고만 있어도 기분이 좋아지고 타건하고 싶어지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한성컴퓨터 GK787SE 토독 모델은 선명한 염료승화 키캡을 채용하여 상당히 예쁜 저소음 윤활 기계식키보드입니다.
이 제품은 합리적인 가격에 기계식의 우수한 성능으로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를 추천해달라고 물어 보셨던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거라 자신합니다. 그럼 실제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솔직하게 성능 및 장점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구성품에 대해서 살펴 보겠습니다. 키보드, 먼지 방지 커버, 여분의 스위치, 청소용 솔, 키캡 리무버, 스위치 리무버 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 패키지입니다. 기본 구성에서 지난 주에 소개해드렸던 뽀송 모델과 차이가 없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레이아웃은 숫자 키 패드가 포함된 108키 풀배열을 사용하였으며 컬러는 블루베리 스무디인데요. 밝고 화사한 컬러를 좋아한다면 제격인 듯싶네요. 바나나 스트로베리와 모카 코코아 색상도 출시되어 있으니 원하는 컬러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일반 키보드와 달리 좌측 상단의 ESC와 F1 사이에 상태 표시 LED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재미있는 점은 Windows뿐만 아니라 MacOS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 키 측각에도 각인이 새겨져 있습니다.
해당 모델은 유선 연결만 지원되며 무한 동시 입력, 1000Hz 폴링 레이트로 중복 입력 오류 없이 딜레이 없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USB-C 케이블은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분리하려면 나사를 풀고 투명한 커버를 제거해야 하지만 사용하지 않을 때 보관하기에는 용이할듯 합니다.
바닥면에는 미끄럼 방지 패드가 적용되어 흔들림없는 타이핑을 도와주는데요. 보통은 각 모서리에 총 4개의 미끄럼 방지패드가 있는 일반 모니터와는 달리 높낮이 받침대까지 총 8개의 미끄럼 방지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 상당히 안정적인 느낌이었습니다.
키보드 높이는 대략 이 정도로 높일 수 있습니다.
키캡은 체리프로파일 규격의 부드러운 PBT 소재를 사용하였으며 그 위에 새겨진 각인은 반영구적인 내구성은 물론 컬러감까지 뛰어난 염료 승화 방식을 채용하였습니다.
한성컴퓨터 GK787SE 토독에는 자체 제작한 독자적인 공장 윤활 저소음 스위치 '호크'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호크는 저소음 갈축 계열의 넌클릭 스위치이며 35g와 40g 두 가지 키압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3핀과 5핀이 호환되는 정방향 퀵스왑 소켓이 사용되어 자가 수리 및 다른 종류의 스위치로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합니다.
추가로 구분감이 있는 타입이기 때문에 리니어 타입보다는 오타가 적고 반발력도 뭔가 좀 더 쫀득한 느낌을 주더라고요. 평소에 넌클릭 타입을 선호한다면 매력적인 스위치가 되겠습니다. 제가 선택한 40g 키압은 장시간 타이핑에도 피로감이 적었는데요. 거슬리는 잡음이나 통울림도 인지하기 어려운 수준이었고 전반적인 마감도가 꽤나 뛰어났습니다.
참고로 지난 주에 소개했던 뽀송 모델은 저소음 적축 계열의 리니어 타입의 스위치로 위의 이미지를 보시고 비교하여 원하는 제품으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대다수 키보드는 스테빌라이저 특유의 찰랑거리는 마찰음 소리가 있지만 한성컴퓨터 GK787SE 모델은 이 마찰음을 최소화하기 위해 윤활처리를 하였으며 통울림을 최소화하면서 내구성을 높여주기 위해 스페이스바 러버 가이드도 부착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윤활 저소음스위치의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기보강 실리콘패드는 물론 하부 흡음재를 덧대어 새어 나오는 통울림을 최소화하였습니다.
키보드를 누를 때 손가락 끝에 전해져 오는 걸리는 느낌이 토독이란 단어와 아주 잘 어울리는 한성키보드 GK787SE 토독 모델은 108키 풀배열에 조용하기까지 해서 업무용이나 사무용으로 적합한데요. 감성적인 컬러 구성에 뛰어난 타건감과 정숙성, 적절한 가격까지 더해진 매력적인 키보드를 찾고 계셨다면 한성키보드 GK787SE 토독은 아주 괜찮은 선택지가 될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