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투어IT스트 Genie입니다. 요즘 주변에서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는 분들이 정말 많아지고 있습니다. 키보드의 세계는 생각보다 상당히 넓어서 처음 입문하기에는 어려워도 입문만 하면 금세 빠지게 되죠. 이번에 소개해 드릴 모델은 저소음 윤활 기계식 키보드로 이미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오피스마스터 모델을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한성 GK787SE 기계식키보드는 닉네임대로 업무용으로 활용하기 정말 좋은 키보드입니다. 필자 역시 사무실에서는 오피스마스터를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뛰어난 키감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족스럽게 이용하고 있는데요. 이번 GK787SE 모델은 리니어 방식의 뽀송, 넌클릭방식의 토독 2개의 제품으로 출시되었으며 샤크, 호크 스위치에 따라서 사용자에 맞는 최적의 키보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필자가 소개해 드릴 모델은 토독 넌클릭모델의 호크스위치 모카코코아 키캡을 사용했습니다. 제품의 기본 구성품은 본체, 키캡 리무버, 브러쉬, 스위치 리무버, 더스트 커버, 여분의 스위치 3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피스마스터의 네임처럼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좋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우선, 숫자를 많이 사용하기에 텐키가 포함되어 풀 사이즈로 출시되었으며 사무실에서도 써도 조용한 저소음 윤활 스위치가 적용되었다는 점입니다. 키보드의 색상은 스트로베리 바나나, 블루베리스무디, 모카코코 3가지로 출시되었으며 필자가 소개해 드릴 모델은 모카코코아 색상입니다.
전체적으로 그레이와 브라운의 조합으로 마치 커피의 느낌이 드는 디자인이 인상적인데요. 키캡의 경우 한성컴퓨터 최초의 블랙 하우징 염료승화가 적용되어 더 다양한 컬러 구성으로 더욱 고급스러운 디자인임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해당 모델은 유선 모델로만 출시되었으며, 무한동시입력과 1000Hz 폴링 레이트를 지원해서 딜레이 없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후면에는 6개의 고무패드 함께 높이 조절 부분에도 별도의 고무패드가 적용되어 세게 타이핑하더라도 움직이지 않고 안정적인 타이핑을 하도록 도와줍니다.
고가의 키보드에만 적용되는 염료승화 방식 각인의 키 캡이 적용되었는데요. 이는 높은 열을 이용해서 각인을 새기는 방식이라 장시간 사용하더라도 각인이 지워지지 않고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또한, 체리 프로파일 규격이 채용되었기에 더 묵직한 타건감은 물론이고 장시간 타건을 하더라도 손목에 피로도를 최소화해주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사무용 환경에 맞게 다양한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특히, 맥/윈도우 모두 지원하기에 다양한 환경에서도 적용해서 사용수 있습니다. 또한 Fn+F1~F12 버튼을 누르면 각종 플레이어 조장은 물론이고, 운영체제에 맞는 최적의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텐키 상단에는 음소거 및 볼륨, 그리고 전체 키 잠금까지 포함되어 있어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GK787SE OfficeMaster 저소음 윤활 기계식키보드는 다양한 색상의 키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 넌 클릭의 호크 스위치로 40g과 35g으로 선택할 수 있는데요. 위 2개의 스위치는 내부 공장 윤활 작업이 완료되어서 잡음을 최소화했고, 넌클릭만의 토독거리는 매력적인 타건감을 그대로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스위치의 경우 정방향 퀵스왑 소켓이 적용되었기에 원하는 스위치로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는 점도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실제 타건했을 때 정말 놀랐습니다. 10만 원 미만에서는 나올 수 없는 뛰어난 타건경험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공장 윤활 작업이 잘 되어서 별도의 작업을 하지 않더라도 잡음이 거의 없었고, 기보강 실리콘 패드와 흡음재가 적용되었기에 통울림까지 거의 느낄 수 없었습니다. 넌클릭만의 특유의 쫄깃한 타건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지만, 소리는 상당히 조용한 편이라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 최적의 경험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키보드 모우는 게 취미이기에 타건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별도의 윤활 작업 및 방출을 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이번 모델은 전체적으로 뛰어난 타건감과 디자인, 그리고 착한 가격까지 상당히 마음에 들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Gk787SE 리니어 모델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지만 다음 시간에는 샤크 스위치 뽀송 제품을 비교하는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