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교육용 헤드셋 자브라 usb PC헤드셋 이볼브 스페셜 에디션이랍니다. 헤드셋에 마이크까지 있는 제품이라 아이 교육용 헤드셋으로 정말 너무나 딱인 제품이에요.
아주 깔끔한 무광블랙의 매력적인 디자인의 헤드셋이죠. 견고한 디자인 덕분인지 무거우면 어쩌나 걱저앴는데, 174g의 경량으로 정말 가벼워서 아이들이 쓰기에도 전혀 무리가 없답니다.
귀에 바로 닿는 부분은 편안한 가죽 쿠션을 채택하여 장시간 착용 하더라도 전혀 무리없는 디자인이에요. 회복력도 좋아서 손으로 눌러도 금방 돌아오네요.
마이크는 최대 270도까지 회전이 가능하여 자율롭게 조절을 할수있는 장점이 있늕데요.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와 이어쿠션이 탑재되어 주변의 소음으로 부터 자유롭게 선명한 목소리로 대화가 가능했어요. 자브라 USB PC헤드셋 이볼브 스페셜 에디션으로 녹음 했을때는 노트북 마이크로 녹음했을때 보다 선명했답니다.
사운드도 아주 좋아요. 28mm 스피커를 채택하여 깔끔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경험할수 있었는데요. 정확한 발음을 귀에 쏙쏙 꼽히게 들을수 있으니 아이도 더욱 집중해서 듣는것 같았어요. 사운드가 좋아 음악이나 ott, 유투브 감상에서도 최적화 된 제품인듯 하네요.
가장 좋았던 점은 아주 직관적인 사용법이에요. usb 타입으로 pc연결 즉시 사용할수 있다는 것이 가장 만족스러웠어요. 해당 제품은 주로 초등학생 3학년인 아이가 사용하고 있는데, 엄마의 도움없이 혼자서 준비하고 공부를 하는데 얼마나 기특하던지요.
돌발성 큰 소음을 차단하는 청력 보호기능까지 있어 혹시나 아이가 잘못만져 큰 소리가 나더라도 보호되니 안심이랍니다.
전용 컨트롤러도 아주 직관적이라 초등학생이 스스로 조작하는데도 전혀 어려움이 없답니다. 컨트롤러로는 음소거 또는 음량 높낮이 조절이 가능해요. 전화 수신도 가능하답니다.
사실 이전에 유명한 브랜드의 헤드셋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아이가 사용하기에는 조금 무거운 편이라 자꾸 흘러 내리더라구요. 급기야 ㅠㅠ 짜증내며 벗어 던지기까지 ㅠㅠ하지만 요 교육용 헤드셋 자브라 usb pc헤드셋 이볼브 스페셜은 초경량과 부드러운 이어쿠션을 채택하였고, 헤드밴드 길이를 자유롭게 조절할수 있으니 아이가 학습시간 내내 잘 착용하구 있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