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펠로우즈 플렉스 모듈러 1FM 모니터암 86161 >
안녕하세요! 스파이키입니다.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화면이 너무 작아서 32인치 모니터를 같이 사용하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크기가 커서 책상에 올려두니 공간이 너무 비좁아졌습니다. 그렇다고 모니터 받침대를 사용하자니 디자인적으로 별로고 높이 조절도 불가능하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러던 중 제가 평소에 거북목이 심해서 자세 교정을 위해 모니터암을 사용하고 있는데 모니터를 눈높이에 맞게 조절할 수 있고 공간 확보도 가능하다는 점이 떠올라 이번에 32인치 모니터에도 사용하면 좋을 거 같아 펠로우즈 플렉스 모듈러 1FM 모니터암을 같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펠로우즈 플렉스 모듈러 1FM 모니터암 설치
스위블(좌우), 틸트(상하), 피벗(회전), 엘리베이션(높낮이)위치조절이 모두 가능한 제품입니다.
받침대, 지지대, 모니터 거치대부터 조립에 필요한 부품까지 굉장히 다양한 부품이 제공됩니다.
사용할 책상에 기본 지지대를 조립합니다. 거치 방법은 책상 상판 구멍에 돌려서 조여 고정하는 그로밋 방식과 책상 상판 테두리에 돌려서 조여 고정하는 클램프 방식 2가지 중에서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체형 & 알루미늄 재질로 되어 있어서 조절이 편하고 파손위험이 낮으며 제공되는 육각렌치를 이용해 초보자도 손쉽게 조립이 가능합니다. 회전, 좌우, 상하각도조절이 모두 가능한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모니터암으로 올바른 자세를 만들어 주며, 더 넓은 공간 확보로 보다 더 편안하고 건강하게 일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펠로우즈 플렉스 모듈러 1FM 모니터암은 타사의 모니터암과 다르게 편리한 설치 분리형 VESA 플레이트를 제공해서 모니터 분해 조립이 정말 간편해졌습니다. 일체형 모니터암은 모니터 거치를 혼자 하려면 정말 힘들지만 1FM 모니터암은 혼자서도 모니터 조립이 너무 편합니다.
관절마다 +/- 장력 조절이 가능한 나사 홀이 있기에 모니터 거치 후 위치에 맞게 장력을 조절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2개의 관절에 선 정리가 가능한 홀더가 있기에 손으로 분리 후 케이블을 수납하고 다시 재조립하면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합니다.
VESA 홀은 75 x 75, 100 x 100mm를 지원하기에 대부분의 모니터는 설치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최대 높이 85.2cm, 최대 거리 약 68.7cm 까지 조절이 가능한 모듈러 1FM 모니터암은 타사 제품 대비 폭 넓은 움직임을 제공하며, 고품질 가스스프링 방식으로 사용자의 자세에 따라 유연하게 높이와 길이 그리고 각도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펠로우즈 플렉스 모듈러 1FM 모니터암 사용 테스트
펠로우즈 플렉스 모듈러 1FM 모니터암을 이용하면 스위블(좌우), 틸트(상하), 피벗(회전), 엘리베이션(높낮이)위치조절 모두 가능하기에 1개의 모니터를 연결해서 사용하기에도 좋고 듀얼모니터 구성하기에도 편리합니다. 저처럼 노트북을 사용할 경우 노트북 화면이 작기에 큰 인치의 모니터를 연결해서 메인으로 사용할 수도 있고 환경에 따라 노트북 위에 거치하고 사용도 가능하죠. 사용하다가 위치 변경을 하고 싶다면 관절 부분이 부드럽게 움직이기 때문에 큰 힘을 들이지 않아도 쉽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모니터암을 사용하면 공간 확보가 가능하기 때문에 책상 위를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저는 모니터 밑에 스피커와 공유기를 두고 사용하고 있는데 모니터암을 사용하니 공간이 여유로워져서 만족스러웠습니다. 특히 모니터를 눈높이에 맞게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목과 허리에 가는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자세 교정도 가능합니다. 저는 평소에 거북목이 심한 편인데 모니터암을 사용하고 나서 자세가 많이 좋아진 거 같습니다.
펠로우즈 플렉스 모듈러 1FM 모니터암 사용 소감
< Fellowes FLEX 1FM Monitor ARM Moving >
지금까지 펠로우즈 플렉스 모듈러 1FM 모니터암 사용 후기를 전해드렸습니다. 제가 사용한 제품은 32인치 모니터에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고 다양한 각도로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고 모니터와 모니터암을 쉽게 분리할 수 있는 VESA 플레이트가 있다는 점이 정말 매력적으로 다가오네요.
모니터를 거북목 때문에 눈높이에 맞게 쉽게 조절해서 사용하고 싶거나, 듀얼 모니터 구성을 하고 싶다거나 책상이 좁아서 공간 활용을 하고 싶었던 유저라면 모니터암을 꼭 사용하시는 거 권하고 싶고, 모니터암은 한번 구매하면 교체 주기가 깁니다. 그렇기에 펠로우즈 플렉스모듈러 1FM 모니터암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본 사용기는 펠로우즈코리아로부터 물품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