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트로
이름 : X-raypad
나라 : 중국 (China)
X-raypad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주로 마우스패드 제품을 판매하는 회사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다양한 마우스패드 제품을 써보지 못해서 X-raypad 마우스패드 제품을 구매해보지는 못했지만,
평소에 마우스패드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한 번씩은 들어보셨을만한 회사일 것 같네요.
X-raypad의 마우스패드 제품 중 아쿠아 컨트롤 라인업은 마우스패드를 많이 구입해보지 않았던 저도 한 번씩 들어봤던 이름인데요.
그만큼 인지도가 있고,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마우스패드 제품 중 하나가 아닌가 싶습니다.
아쿠아 컨트롤 라인업의 제품들은 같은 라인업에 속해있더라도 패드의 성향이 각기 다른데, 색상에 따라 패드의 성향이 나뉘기도 하더라구요.
아쿠아 컨트롤 라인업 제품 중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것 같은 아쿠아 컨트롤 플러스 (아컨플) 마우스패드 제품 또한, 색상에 따라 표면의 질감이나 성향이 달랐고, 대체로 전반적인 제품에 대한 평은 좋았지만, 패드의 접지력이 약해 사용할 때 잘 밀린다는 단점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오늘 리뷰할 제품인 X-raypad 아쿠아 컨트롤 프로 마우스패드는 그런 단점을 어느정도 보완하고, 장점은 그대로 살린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온 X-raypad 아쿠아 컨트롤 프로 마우스패드 제품을 바로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가시죠!
- 제품 수령기 및 언박싱
아쿠아 컨트롤 프로 제품도 패드가 말리지 않게 원형 그대로 포장되어 왔는데요.
제품 포장에서도 알 수 있듯이, 아쿠아 컨트롤 프로 마우스패드는 스피드 (슬라이딩) 성향을 가진 마우스 패드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는 제품이다보니, 여러가지 언어로 주의 사항이 적혀 있는 것 같네요.
제품 포장은 상당히 직관적이고 뜯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겉 포장을 뜯고 나면, 안에 한 번 더 포장이 되어 있는데요.
이 정도면 물기나 배송 중 파손 등의 걱정은 크게 들지 않을 것 같습니다.
- 제품 소개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제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무지개를 연상케하는 화려한 디자인이 가장 눈에 띄는데요.
저는 블랙 색상과 네온 색상 중에서 네온 색상으로 받았습니다.
네온 색상은 정중앙에 로고가 적혀 있습니다.
우선 마우스패드의 질감이 조금 특이해서 접사 모드로 바로 찍어 보았습니다.
아쿠아 컨트롤 프로 마우스패드는 4mm 메모리 셀 폴리우레탄 소재를 사용해 MID와 소프트 중간 정도의 베이스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네온 색상은 열처리가 들어가 블랙 색상에 비해 조금 더 슬라이딩한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수분에 대한 저항성이 뛰어나서 게임 중 땀의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다고 하는데 습기나 평범한 수준의 물기 정도는 어느정도 충분히 커버가 되는 수준인 것 같습니다.
전작에서 많은 지적을 받았던 부분 중 하나인 접지력에 대한 부분입니다.
4mm 폴리우레탄 (포론) 베이스를 사용해서 잘 고정이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마우스패드의 크기에 대해서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로 450mm x 세로 400mm로 실제 측정값도 스펙상 크기와 거의 동일하게 측정이 되었습니다.
두께는 제대로 된 측정 장비가 없어 제대로 된 측정은 불가했지만, 디지털 버니어 캘리퍼스로 측정해봤을 때,
평균 3.3mm 정도로 실제 수치는 조금 더 낮게 측정이 됐습니다.
- 필드테스트
최대한 제품을 오랜 시간동안 사용해보고 느낀 점을 리뷰해보기 위해서 주어진 리뷰 기간이 꽤 길었음에도 그 시간을 거의 꽉 채워서 실사용하면서 게임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 필드테스트 후 느낀 점
우선, X-raypad 아쿠아 컨트롤 프로 마우스패드 제품을 한 마디로 딱 표현하자면,
부드럽게 슬라이딩 되면서 어느정도 제어도 가능한 마우스패드라고 정리하고 싶습니다.
안 그래도, 저는 개인적으로 슬라이딩 패드를 사용하고 있고, 슬라이딩 마우스패드를 되게 좋아하는데
이번 마우스패드가 (특히 네온 색상) 슬라이딩 마우스패드라고 해서 꽤 기대감이 들었고,
그에 맞게 실사용을 하면 할수록 마음에 드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표면은 열처리가 되어 있어서 그런지, 일반적인 마우스패드에 비해서 조금 더 까끌까끌한 느낌이 들었지만,
실제로는 적당히 슬라이딩 되면서, 자연스럽게 제어가 되는 느낌이라 나름 균형잡힌 슬라이딩 마우스패드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품의 디자인도 정말 이뻐서 마음에 들었고, 또 하나 마음에 들었던 점은 마우스패드의 접지력이 정말 좋아서 실사용하면서 전혀 밀리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아쿠아 컨트롤 플러스 제품이 접지력 때문에 마음에 안 들었던 분들은 아쿠아 컨트롤 프로 제품을 구매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별점
★★★★★
- 아웃트로
오늘은 이렇게 X-raypad 아쿠아 컨트롤 프로 마우스패드 제품을 리뷰해봤는데요.
확실히 어느정도 가격대가 있는 제품인만큼, 제품에 대한 완성도가 좋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저처럼 슬라이딩 마우스패드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관심 있게 살펴보셔도 좋은 제품인 것 같고,
접지력 부분에서도 전혀 불편함이 없었기 때문에,
그런 점에서는 아컨플 제품에 비해 확실히 개선이 이루어졌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리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본 사용기는 와이피게이밍기어로부터 물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