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반이입니다. 오늘은 기회가 되어 컴퓨터 파워추천 글을 한 번 써볼 예정인데요, 그 주인공은 바로 몬스타기어 가츠 익스트림 엑스 FX700 80플러스 스텐다드 모델입니다. 덕분에 기존에 사용하던 500W 파워는 창고행이 되어버렸다는 -_-;
여튼 가츠 익스트림 엑스 FX700 파워서플라이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700W의 출력을 갖고 있는데요, 중요한건 일단 가성비가 끝판왕 수준이라는 겁니다. 타 브랜드 모델과 비교를 해본다면 거짓말 조금 더 보태서 반정도의 가격... 솔직히 제 기준에선 말이 안 되는 가격이거든요 -_-...
그럼에도 불구하고 80플러스 스텐다드 인증을 받았기 때문에 인가전력 80% 이상의 전력 효율을 제공하고 있으며 6년 무상 AS, 그리고 KB손보 10억원 생산물배상책임보험도 들어가있는 모델이랍니다.
몬스타기어 가츠 익스트림 엑스 박스 옆면에서 정격출력 및 인가 AC와 전압을 확인할 수 있고, 케이블은 메인 커넥터인 24핀을 포함해 8핀, GPU에 사용되는 6+2핀 2개, 그리고 사타 케이블이 총7개, 몰렉스 케이블이 2개를 지원한다고 하네요.
일단 포장은 합격! 깔끔하게 기스가 나지않게 포장되어있는 파워 서플라이와 케이블! 오랜만에 보는 새 컴퓨터 부품이라 그런지 두근두근 하다는 흐흐..
제품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전격출력과 전압... 그리고 자랑스러운 K마크! 심지어 몬스타기어를 만드는 몬스타주식회사는 부산지역에 위치한 기업이라는 -_-乃
그리고 추가로 가츠 익스트림 엑스 FX700 파워서플라이는 12V 싱글 레일 설계로 인해 안정적인 전원을 공급하고 대기전력은 0.5W 미만으로 줄일 수 있는 친환경 제품으로 만들어졌다고..
메인보드 전원 공급을 하는 24핀과 cpu 보조전원을 맡고 있는 8핀 커넥터는 2개
그리고 GPU 6+2핀이 2개에 사타 케이블은 7개! IDE(몰렉스)케이블은 2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근들어 몰렉스 케이블이 적게 나오는데 그 이유는 보통 메인단자에서 끌어다 팬을 쓰기 때문에 그 부분은 상관이 없었다는!
가츠 익스트림 엑스 FX700의 내부입니다. 본 제품에 사용된 쿨링팬은 저소음 제품으로 유명한 Xionli의 WAM이며 120mm, 120V의 0.25A, 그리고 팬 자체에 에어가이드가 적용되어있습니다. 가이드를 통해 유입되는 먼지를 조금이나마 줄이겠다 하는 의도를 여기에서 알 수 있죠.
4만원대 700W 파워서플라인데도 불구하고 상당히 굵은 알루미늄 방열판이 크게 적용된게 처음 눈에 띄었고 그 다음은 바로 어마어마한 캐패시터의 크기와 개수였습니다 ㅎㄷㄷ.. 총 9종의 보호기술이 적용되었다고 설명에서 보았던 것 같은데 내부를 확인하니까 더 믿음이 가더라고요.
EMI필터와 인덕터 코어, 스위칭 트랜스 등 진짜 보이지 않는 부분을 더 신경쓰는 몬스타기어라는 생각이..
그러면 본체에 장착해서 한번 테스트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스트 환경은 서브 컴퓨터인 i3-4160에 GTX750 TI입니다.
AIDA 64 cpu 스트레스 테스트로 진행하였으며 풀로드 시 얼마만큼의 전압을 안정적으로 제공하느냐를 확인해봤는데요, 약 2분정도 테스트 시 +3.3V의 경우 오차값 0.016, +5V 오차값 0, +12V에서도 오차값 0으로 안정적으로 전압을 공급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게 우리가 흔히 말하는 칼전압이라고 할 수 있겠죠.
여튼 오늘은 이렇게 몬스타기어 가츠 익스트림 엑스 FX700 80플러스 스텐다드 모델을 한 번 사용해보고 느낀점을 적어봤는데요, 기존에 제가 갖고 있던 생각을 때려 부수는? 그런 느낌이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싸구려 뻥파워가 아니구나 하는 그런 생각이 확연하게 들었네요. 저렴한 가성비 컴퓨터 파워추천 제품을 찾고 있으신 분들에게는 강력히 추천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번 후기는 여기까지 하고 궁금한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20000!
https://prod.danawa.com/info/?pcode=30267548
본 후기는 몬스타기어로부터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