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매일 사용하는 것은 핸드폰이겠지만, 그것 외에도 많이 사용하는 것이 컴퓨터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키보드와 마우스가 필요한데요.
특히나 직장인들이라면 매일매일 사용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저도 매일 회사에서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고, 지벵서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가장 많이 손에 닿는 제품이지 않을까 합니다.
오늘 리뷰할 제품은 가장 기본이 되는 제품이지만,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 마우스 세트입니다.
"지클릭커 키보드 마우스 세트 WMK10"
오피스프로 WMK10이라는 이름의 이 제품은 키보드 마우스 세트입니다.
지클릭커라는 브랜드에서 출시한 제품으로 동글이를 이용한 2.4GHz 연결방식을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선택할 수 있는 키보드 마우스 세트의 색상은 실버+화이트 / 핑크 ./ 그린 / 다크그린+블랙 이렇게 4가지 색상입니다.
상자를 열면 아래와 같은 구성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와 마우스, 그리고 각각의 건전지가 들어가 있습니다.
마우스에는 AA건전지 1개, 키보드에는 AAA건전지 1개가 들어가 있습니다.
키보드에 건전지 AAA 1개가 들어간다는 것은 그만큼 저전력 설계가 되었다고 와야 할 것 같습니다.
사진 색은 약간 푸르게 나왔지만, 실제로는 녹색에 가까운 색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우스는 한손에 들어오는 사이즈로, 클릭소리도 크지 않은 편입니다.
마우스는 비대칭형으로 45도정도 기울여져 있습니다.
인체공학설계가 반영된 것으로 장시간 사용에도 손목에 무리가 적게 들어가게 됩니다.
마우스는 앞/뒤 버튼이 적용된 형태이며, 3가지 DPI가 적용됩니다.
상단에 있는 버튼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800 / 1200 / 1600으로 조절 가능합니다.
마우스 하단에는 전원 스위치와 건전지를 넣는 공간이 있으며, 건전지 옆네는 리시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리시버는 USB형태로 되어 있으며, PC 또는 태블릿 등에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키보드는 아래와 같이 기본적으로 스킨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키보드는 104키로 멤브레인 로우프로파일이 적용된 제품입니다.
풀키 방식이라서 숫자패드도 모두 확인이 가능하며, 각각의 F키와 숫자키에는 멀티 미디어 키들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멀티미디어키들은 총 12가지로 상단의 F키를 사용합니다.
미디어 플레이나 전환 멈춤 등의 기능을 제공하니 OTT 라던지 미디어를 사용하신다면 활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볼륨 버튼이 아주 유용하지 않을까 합니다.
키보드는 아래와 같이 기본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후면에 있는 높낮이 조절 부품을 이용하면 높이 조절이 1단으로 조정이 됩니다.
앞서 설명한 것과 같이 기본적이로 스킨은 제공이 되며, 아래와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 스킨들을 사용해본 결과 사용하면서 한번씩 청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키보드에 건전지를 넣는 부분은 후면에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건전지를 넣을 수 있고, 참고로 그 옆으로 USB리시버를 넣을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키보드를 제 책상에 설치해서 사용해보았습니다.
익숙한 키배열이기 떄문에 사용에 있어 문제가 없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소리도 별로 크지 않기 때문에 사무실 혹은 가정에서 사용하기에도 적당하지 않을까 합니다.
추가로 태블릿에 연결해보았습니다.
아이패드프로에 연결했으며, 허브를 이용해서 C타입을 USB-A타입으로 변환시켰습니다.
다행히도 키보드와 마우스 모두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지클러커 키보드 마우스 세트는 조용하면서도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 입니다.
비싼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할 것이 아니라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입니다.
키보드 마우스 세트 구입에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By MCDT with Canon EOS 90D"
이 글은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