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네이버 블로그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dbgudtjr3/223364812565
안녕하세요. IT 테크 블로거 슬로우보이입니다. 어항 케이스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여러 브랜드에서 앞다퉈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글로벌 브랜드 안텍에서 최근 새롭게 출시한 쿨링 특화 빅타워 어항 케이스 Antec C8 MESH 자세하게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Antec C8 MESH
요즘 PC 커뮤니티 활동을 하다 보면 이런 어항 케이스의 높은 인기를 쉽게 실감할 수 있는데요. 오늘 리뷰해 볼 Antec C8 MESH 케이스는 글로벌 브랜드 안텍의 명성에 걸맞게 구성부터 마감 처리까지 모두 훌륭한 데다가, 빅사이즈 케이스임에도 불구하고 한화 129,000원에 세계 최저가로 출시가 되었다고 하더라고요. 참고로 이 제품의 세계 공식 출시가가 $150라고 하는데, 이런 점을 감안하면 이번에 우리나라에 정말 가성비 좋게 출시가 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듀얼 챔버 섀시 디자인
제품의 디자인부터 살펴보면, 독립적인 듀얼 챔버 구조로 되어있어서 시야 방해 없이 공간을 정말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모든 패널이 스냅인 모듈식 패널로 되어있어서 별도의 도구 없이 간편하게 탈착이 가능한 점도 마음에 들더라고요. 그밖에 케이블 관리에 유용한 라우팅 벨크로 및 그로밋 설계로 각종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하여 관리할 수 있어서 조립 편의성 및 확장성에 대한 만족도가 정말 높았습니다.
쿨링 특화 어항 케이스
일반적인 어항 케이스는 보기에는 너무나도 예쁘지만 발열 해소가 잘 안된다는 치명적인 단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Antec C8 MESH 케이스는 이런 단점을 해결하기 위해 사이드 풀메쉬 및 상/하단 에어홀 설계로 공기 유입과 배출이 원활하게 되도록 하였다고 하더라고요. 즉 강화유리 패널을 제외한 모든 방향에서 시원한 공기가 원활하게 유입되며, 120mm 팬을 최대 10개까지 장착할 수 있기 때문에 발열에 취약한 어항 케이스의 단점을 완벽하게 해소한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고요. 다양한 크기의 팬을 수용할 수 있도록 교체 가능한 전용 브래킷 2종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개방감과 튜닝 효과
요즘 이런 어항 케이스가 핫한 이유는 개방감과 튜닝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Antec C8 MESH 케이스는 철재 없는 통유리 설계로 되어있어서 개방감이 더욱 뛰어나게 느껴지기 때문에 튜닝 효과도 더욱 극대화시킬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위에 표에도 정리를 해 놓았지만 수랭 쿨러는 측면, 정면, 상단에 최대 360mm 제품까지 장착이 가능하며, 두꺼운 라디에이터까지 완벽하게 호환이 가능하고요. 그래픽카드 같은 경우 최대 440mm 제품까지 장착이 가능하니 함께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쿨링 특화 빅타워 어항 케이스 Antec C8 MESH 자세하게 리뷰해 봤는데요. 처음에도 말씀드렸던 것처럼 안텍의 명성에 걸맞게 구성부터 마감 처리까지 모두 훌륭한 데다가, 빅사이즈 케이스임에도 불구하고 한화 129,000원에 세계 최저가로 출시가 되어서 어항 케이스 구매를 고려하고 계시다면 한번 관심 가져보시면 좋을 것 같더라고요. 그럼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하고 제품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더보기를 참고하시길 권해드리면서 이만 포스팅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