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한 리뷰는 다름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오늘 살펴보려고 하는 케이블은 아트뮤의 우븐 C타입 케이블이다. USB-IF 로부터 인증받은 e-marker 칩을 탑재하여, 최대 240W의 출력을 지원하는 PD 3.1 고속충전케이블이라고 한다.
이번 체험단 진행에 있어 필자는 100cm 블랙색상, 200cm 화이트 색상을 지급받았다. 50cm이나 150cm 케이블도 있으니, 사용하려는 용도에 따라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패키지는 간단하다. 상자를 열면 비닐 안에 케이블이 감싸여져 들어있다. 패키지 후면에는 제품의 간단한 특징이 기술되어 있다.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 케이블의 소재로는 직조 패브릭이 적용되어있으며, 안쪽에는 유연한 소재인 TPE 재질의 피복이 적용되어있다고 한다. 덕분에 240W의 상당한 양의 전력 공급을 지원함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유연하고 부드럽다.
아트뮤의 케이블에는 이렇게 케이블을 말아서 정리할 수 있는 실리콘 스트랩이 기본으로 붙어서 나온다. 덕분에 여행 갔을 때 휴대하기도 간편했다.
게다가 이렇게 먼지 방지캡도 기본적으로 씌워진 상태로 배송된다. 개인적으로는 여행 가방 안에 케이블을 우겨넣을 일이 있을 때 단자 보호를 위해 이 캡을 사용하곤 한다.
케이블 단자에는 금도금 처리가 되어있어, 부식에 강하고, 안정적인 전기신호 전달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게다가 파손에 비교적 강한 무이음커넥터가 사용되었다.
케이블의 성능을 확인해보기 위해 90W의 입력을 받는 노트북을 충전시켜보았다. 테스터로 확인해본 결과, 85W 전후로 안정적으로 충전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케이블의 최대 전류 값인 5A에 근접하게 충전되었다. 노트북충전케이블로 사용해도 손색없을 듯 하다.
18W 가량으로 전력을 공급받는 보조배터리 역시 충전해보았는데, 역시 18W에 가깝게, 제대로 전류를 공급해주고 있었다.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에 케이블 연결 시, 파란불이 들어오며 초고속 충전이 진행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제조사에 따르면 초고속 충전 2.0도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https://brand.naver.com/artmu/products/9243985690
오늘은 이렇게 240W케이블, 아트뮤 우븐 C to C 케이블을 살펴보았다. 초고속 충전 2.0 충전은 물론, 5A 가량의 전류를 사용하는 급속 충전을 지원하는 점, 그리고 부드럽고 유연한 소재가 적용된 점이 마음에 들었다. 오늘 소개한 아트뮤 케이블은 위 링크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