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에어프라이어 사용해 보셨나요??
저희 집은 기존에 바스켓형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고 있었거든요. 언젠가부터 오븐형 스팀 에어프라이어가 자꾸만 눈에 들어오더라고요. 바스켓 에어프라이어에 없는 스팀 기능과 오븐 기능 그리고 로티세리 기능이 있어 훨씬 다양한 종류의 에어프라이어 요리를 만들 수가 있더라고요.
다양한 종류의 스팀 에어프라이어가 있긴 하지만 맛있는 스팀 조리에 진심인 풀무원 가전이 맘에 쏙 들었어요. 기존 스팀쿡 대비 좀 더 큰 용량은 물론 더 많은 조리 모드 기능을 원했던 소비자 입장에서 딱 찾던 제품이었거든요. 성능, 용량, 디자인까지 모든 부분을 만족시켜줬던 풀무원 스팀쿡 라라의 최상위 프리미엄 모델인 풀무원 스팀쿡 마스터 듀얼스팀오븐 20L 소개할게요.
풀무원 스팀쿡 마스터 듀얼스팀오븐 20L 구성품은 사용설명서 포함 에어프라이어 본체, 하단 물받이, 로티세리 샤프크&포크,다용도그릴,다용도트레이,매쉬바스켓,오븐장갑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350 x 305 x 205mm(가로 x 세로 x 높이) 20L 내부 조리공간으로 달걀 (30개) 두판,10호 닭 2마리까지 한 번에 조리가 가능한 넉넉한 사이즈예요.
풀무원 스팀 에어프라이어는 레시피 서비스가 있어요. 번거로운 책 대신 제품 상단 큐알코드를 스캔하시면 레시피 라이브러리에 매주 업데이트되는 레시피를 보실 수 있어서 편해요. 인스타그램 @풀무원요리가전 /@pulmuone.cooking로 지속적인 레시피 영상도 업데이트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풀무원 스팀 에어프라이어는 115도 고온 스팀으로 찌든 때를 불려 주어 세제 없이도 내부 조리공간 세척을 관리를 할 수 있어요. 조리공간뿐 아니라 배수관 내부에 물이 고여있지 않도록 잔수까지 처리해 주는 스팀히터관 세척 모드가 있어 보이지 않는 곳까지 깨끗하게 관리가 가능해서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더 맘에 들더라고요.
세척 시 하단 증발기에 요리 잔여물이 눌어붙지 않도록 약간의 물(약 20ml)를 부은 후 세척 모드로 돌려주시면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어요. 세척 후에는 마른행주로 내부를 깨끗이 닦아 주세요.
제일 맘에 들었던 자동 조리 모드예요. 예열부터 에어프라이어/스팀/스팀 프라이 요리까지 다양하게 적용되어 있어 시간, 온도 설정 없이 버튼만 눌러서 자동으로 조리할 수 있으니 이보다 편한 조리법이 또 어디 있겠어요.
평소 풀무원 제품을 좋아하고 즐겨라 먹고 있는데요. 풀무원 메뉴 포함 지구식단 브리또,두부텐더,큐브간장, 주먹밥까지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요. 자동조리 모드 작동법은 "시작-->자동조리 모드 --> 1번~29번 요리 선택 --> 시작"으로 사용하실 수 있어요.
스팀 에어프라이어 제일 하단에는 다용도 트레이를 사용할 수 있어요. 모든 면적을 골고루 익히는 제빵 및 베이킹할 때 그리고, 스팀 요리 시 물받이로 사용할 수 있어요.
발효부터 실제 제빵까지 가능하도록 온도, 시간이 설정되어 있는 베이킹 전문 조리 모드가 있어 간편하게 베이킹이 가능한 제품이에요.
저희 집 딸내미들 계란찜 너무 좋아하거든요. 뚝배기에 하는 계란찜은 가스레인지 사용하면 불 조절 실패로 타거나 계속 지켜보고 있어야 해서 귀찮더라고요. 그런데 풀무원 스팀 에어프라이어 자동 모드에 계란찜이 있더라고요.
계란 5개에 물 200ml를 넣고 새우젓 국물이랑 소금으로 간을 해 주신 후 골고루 섞어 체에 한번 걸러 내려 주신 후 스팀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자동모드 1번 계란찜 모드를 눌러 주시기만 하면 간편하게 계란찜을 만들어 드실 수 있어요.
보들보들 아이들이 좋아하는 계란찜을 풀무원 스팀쿡으로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더라고요. 계란찜 좋아하는 아이들 이제 에어프라이어 요리로 간단하게 만들어 주세요.
다용도 트레이 위로 있는 메쉬 바스켓은 수육, 조개찜, 나물 데침 등 식재료 전체에 스팀/열풍 조리가 필요한 요리에 쓰실 수 있어요.
양배추 찜 만드시기 번거로우셨죠?? 저희 집은 양배추 찜 자주 먹는 편이거든요. 매번 찜기 꺼내 시간 맞춰 찌기가 귀찮았는데 스팀 에어프라이어 있으니까 너무 편하게 있죠~
양배추 겉잎은 드실 만큼 낱장으로 뜯어 식초물에 담가 두셨다 깨끗이 씻어 메쉬바스켓에 올려 주신 후 스팀 에어프라이어에 넣어 줍니다.
하단 물통에 물을 채워주신 후 찜 버튼을 눌러 찜모드로 설정해 줍니다. 115도에서 13분 돌려주세요.
옆에서 뿌려주고, 밑에서 끓여주는 115도 듀얼 스팀으로 촉촉한 양배추 찜이 완성 되었어요. 양배추 찜 외에도 고구마, 브로콜리 데침 등 다양한 찜 요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제품 사용 시 스팀 및 열기에 반드시 주의해 주세요.
한 김 시킨 양배추는 쌈장이나 강된장에 쌈 싸 먹으면 너무 맛있잖아요. 원래도 좋아하는 양배추 쌈 스팀 에어프라이어로 너무 간편하게 만들 수 있으니 이제 양배추 찜 더 자주 만들어 먹을 거 같아요.
고기 생선 등 양면으로 구워주는 열풍 요리에 사용할 수 있는 다용도 그릴이에요. 그릴 자국이 필요한 요리에 쓰면 더욱 먹음직스럽게 만들어 드실 수 있어요.
저희 집 딸내미들이 좋아하는 풀무원 노엣지피자예요. 아이들 간식으로 냉동피자만 하게 없더라고요~ 피자 좋아하는 둘째가 엄지척하는 노엣지 피자랍니다~
조리법도 정말 간단해요. 에어프라이어용 종이호일위로 냉동피자를 올려 주신 후 뚜껑을 닫고, 자동조리 모드 15번을 눌러 피자 모드로 선택해 주신 후 시작 버튼만 눌러 주시면 끝!!
스팀 프라이 기능으로 스팀과 에어프라이어를 결합하여 겉바속촉 요리가 가능해요. 냉동 피자뿐 아니라 냉동만두 등 버튼 하나로 간편하고 맛있게 드실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풀무원 에어프라이어 기능 중에 개인적으로 제일 맘에 들었던 로티세리 모드예요. 조리 중 따로 뒤집지 않아도 360도로 회전하는 로티세리 모드가 있어 통닭이나 통삼겹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
풀무원 스팀 에어프라이어로 로스트 치킨 만들기
1. 닭은 손질 후 양파 1개, 마늘 5톨은 믹서기에 갈아 주시고, 소금 2T, 미림 3T, 물 1.2L,후추를 넣어 소금을 녹여 줍니다. 손질해놓은 닭은 포크로 군데군데 찔러 1시간 정도 재워 주세요.
2. 로스트 치킨이랑 곁들일 야채도 취향껏 준비해 주세요.
3. 1시간 이상 재워둔 닭은 깨끗이 헹궈 주신 후 로티세리에 꽃아 고정시켜 주신 후 허브솔트 솔솔 뿌리고, 올리브오일 혹은 버터 발라 로티세리 모드로 180도에서 50분 돌려주세요.
4. 로스트 치킨이 완성되는 동안 야채는 허브솔트 뿌려 올리브오일이나 버터 발라두시고, 15분 정도 남았을 때 감자, 당근 넣어주시고 10분후 양파, 애호박, 통마늘 넣어 익혀 줍니다.
5. 50분 후 완성된 통닭은 꺼내 한 김 시켜 주신 후 꼬치에서 빼 주신 후 야채랑 같이 그릇에 보기 좋게 담아 주신 후 기호에 맞는 소스 찍어 맛있게 드세요.
기존 바스켓 스타일의 에어프라이어 쓰다가 오븐형 스팀 에어프라이어로 바꾸니까 요리의 질이 달라지는 거 있죠?? 일단 요리 과정이 눈에 보이니까 너무 좋고 조리실 내부 전체가 sus 394소재의 올 스테인리스라 관리가 편해요. 성능, 용량, 디자인까지 모든 부분이 마음에 들었던 스팀쿡 에어프라이어예요. 아이들 간식은 물론 다양한 요리도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풀무원 스팀 에어프라이어 추천드립니다!!
'본 포스팅은 풀무원건강생활로부터 제품과 제작비 협찬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제품 구매처 : https://smartstore.naver.com/jadamteo/products/97862206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