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하는 분은 게이밍 기어에도 관심이 당연히 많으실 텐데요.
저도 다양한 키보드, 마우스를 쓰고 있는데 관심이 가는 키보드가 있어서 체험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지클릭커 슈퍼 히어로 SPK100 팝핑 블랙 컬러 제품으로 빠르게 리뷰해 봅니다.
지클릭커는 2002년부터 다양한 PC 주변기기를 다루는 브랜드인데요.
저도 간혹 들어본 것 같은 브랜드인데 드디어 제대로 써보게 되었습니다.
이 제품의 풀네임은 지클릭커 슈퍼 히어로 SPK100 레인보우입니다.
무선 블루투스 및 2.4GHz 연결, 레인보우 RGB 백라이트 등 다양한 기능이 있는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스위치는 스노우 블루 컨탠트, 지클릭커에서 개발한 특주축을 사용하는데요.
적축 느낌의 리니어 타입 스위치로 낮은 키압과 비교적 적은 소음을 보여줍니다.
스위치의 경우 교체가 가능한 핫스왑 방식으로 커스텀이 가능합니다.
구성품은 기본적인 구성품은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최신 제품인 만큼 USB-C 규격을 지원하여 케이블 역시 C 타입 케이블입니다.
여기에 스위치 및 축을 제거할 수 있는 리무버를 기본 구성품으로 갖췄습니다.
제가 받은 모델은 팝핑 블랙이라는 컬러의 제품인데 특이하게도 블랙 투명 키캡입니다.
요즘 투명 디자인이 꽤나 뜨고 있는데 키보드에서도 여러 투명 키 캡을 탑재한 키보드가 꽤 보입니다.
텐키가 있는 100키 배열에 몇몇 기능 키들은 단축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블랙 바디에 앞쪽 측면에는 지클릭커 로고가 새겨져 있는 심플한 디자인입니다.
한글 각인도 잘 보이게 되어 있고 키캡은 ABS 소재의 블랙 투명 디자인입니다.
투명한 키캡 안으로 스노우 블루 컨탠트 스위치가 보입니다.
큰 기대를 안 했던 제품인데 의외로 마감이나 디자인, 구성이 아주 훌륭합니다.
저는 공간을 넓게 쓰고 싶어서 텐키 배열은 거의 사용을 안 해봤는데요.
일반적으로는 텐키 배열이 여러 작업에 유용한 편입니다.
이 제품의 전원 모드는 총 3가지로 OFF, 무선 모드, 케이블 모드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운영체제 배열을 한 번에 바꿀 수 있는 OS 전환 스위치도 있습니다.
지클릭커 SPK100은 윈도우는 물론 맥 운영체제도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키캡에도 맥 배열이 각인되어 있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윈도우와 맥의 펑션키도 함께 조합 키로 각인이 되어 있어서 미디어 키 등을 편하게 쓸 수 있습니다.
각인 면에서는 편의성이 아주 괜찮은 키보드였네요.
하단에는 반투명 디자인의 커버를 적용하여 전체적인 디자인 컨셉을 이어갔습니다.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받침대 옆으로는 2.4 무선 리시버를 보관할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각도는 총 3단계로 조절이 가능하고 받침이 2단으로 조절 가능해서 맞춰 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제품의 레인보우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다시피 레인보우 RGB를 탑재하였는데요.
백라이트 조절이 용이하도록 키보드에 각인이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백라이트의 경우 레인보우 컬러로 고정이긴 하지만 화려한 배열이 인상적입니다.
팝핑 블랙 컬러의 경우 이렇게 투명 디자인의 키 캡을 사용하여 더욱 돋보였는데요.
이 제품은 역시 RGB 백라이트를 켜고 써야 진가를 발휘하는듯합니다.
사진으로 이 느낌을 다 담기가 힘든 것 같은데 실물로 보면 정말 예쁩니다.
이제 실제로 지클릭커 SPK100을 사용해 보면서 느낀 점에 대해서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우선 저는 디자인이나 마감 특히 백라이트의 느낌이 정말 좋았는데요.
키캡 자체가 투명 블랙 키 캡이다 보니 다른 키보드와 또 다른 맛이 있었습니다.
투명 블랙 키캡 뒤로 은은하게 빛나는 RGB 백라이트는 정말 예뻤는데요.
일반 투명이 아니라 블랙 투명 키 캡이라서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배열의 경우 100키에 넘버 패드가 있는 배열인데 보통 생각하는 풀 배열은 아닙니다.
그래서 배열은 조금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은 살짝 들긴 했습니다.
그래도 게임을 즐기기에는 부족함이 없는 배열이고 일반 사무용으로도 충분한 구성의 배열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주로 게이밍 용도로 지클릭커 SPK100을 사용해 봤는데요.
지클릭커에서 개발한 스노우 블루 컨탠트 스위치는 게임을 즐기기에도 좋은 키감을 보여줬습니다.
리니어 특유의 가벼운 키압 덕분에 장시간 사용해도 피로감이 덜했고 입력 지연이나 그런 것도 거의 없었습니다.
청축과 같이 클릭감이 있는 방식이 아닌 리니어 타입이라 소음이 비교적 적은 것도 좋습니다.
저는 주로 블루투스 연결로 편하게 무선 연결을 해서 사용을 해봤는데요.
주변 환경이나 PC에 따라 다를 수는 있지만 딜레이나 간섭 없이 무선 블루투스로도 아주 잘 작동이 되었습니다.
게임을 즐기는데 전혀 지장이 없었고 지연을 더 줄이고 싶다면 2.4 리시버나 유선 모드로도 사용이 가능하네요.
블루투스 페어링도 총 3개의 멀티 페어링을 지원하여 다양한 기기에 활용이 가능합니다.
타건감의 기계식 하면 떠오르는 특유의 찰칵거림은 없는 리니어 타입 키보드입니다.
이 키보드는 적축 느낌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는데 저는 생각보다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는 사실 적축 키보드는 그다지 선호하지 않는 편이었는데 비슷한 성향이라길래 큰 기대를 안 했습니다.
그런데 지클릭커 특주축인 스노우 블루 컨탠트는 적축과 유사한 느낌이긴 하지만 오히려 제 취향에는 더 잘 맞았습니다.
리니어 타입의 축으로 흔히 생각하는 기계식 키보드 보다는 소음이 덜한 저소음키보드 느낌입니다.
타법에 따라서 다르긴 하겠지만 조용하게 입력하면 나름 거슬리지 않는 조용한 입력도 가능한 편이었네요.
가격도 글 작성 시점 기준으로 약 57,000원 정도로 생각보다 가격대가 좋습니다.
제품의 디자인, 완성도, 기능 등을 보면 저렴한 가격이라 생각이 되었네요.
리니어 타입의 기계식키보드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키보드 추천드릴만 한 제품입니다.
기대 이상의 제품이었고 체험 기간 동안 만족스럽게 사용해 봤네요.
여기까지 지클릭커 슈퍼 히어로 SPK100 레인보우 무선 기계식 키보드 리뷰였습니다.
* 본 리뷰는 해당 업체로부터 제품 무상 대여 및 원고료 지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