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기어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보다 자신에게 최적화된 제품을 선택하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특히 마우스의 경우에는 사용하는 게이밍 기어에 따라서 퍼포먼스가 달라지는 등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곤 하는데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제품은 지클릭커의 유선 게이밍마우스로 약 3만원 이하의 가격임에도 스위치 교체 등 커스텀 영역이 높아 활용하기 좋은 제품으로 권해드릴만한 제품입니다.
지클릭커 슈퍼히어로 OP90 벤투스 유선 게이밍마우스의 구성은 본체와 교체용 스위치, 교체툴, 교체용 팜커버로 구성되었습니다. 마우스 본체 크기와 무게는 120 x 64 x 39.2mm / 83.6g으로 경량화되어 있는데요. 여기에 육각 타공 에어 팜 커버를 장착하면 조금 더 무게를 경량화 시킬 수 있기에 가벼운 제품군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도 유용할듯합니다.
조작은 좌측의 버튼과 상단 휠, 추가 버튼이 있어서 실 사용에 용이하며,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제작되어 그립감을 높여서 편의를 더했습니다. 앞서 언급했든 팜그립 부분은 교체가 가능하기에 그립 밑 부분을 들어 올려서 제거할 수 있는데요. 추가로 더 자세히 설명하겠지만 스위치 교체를 위해 전면 덮개 영역 전체가 분리 가능합니다.
제품 하단은 픽스아트 고감고 센서를 적용하여 일정 수준의 활용성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러한 요소에 1200 / 1600 / 2400 / 3200 / 4800 / 12800 6단계 DPI 조절이 가능해서 게임이나 그래픽 작업, 문서 작업 등에 있어서 원하는 수치로 변경하여 정교한 컨트롤이 가능했습니다. 또한 1000Hz 폴링 레이트를 지원하기에 마우스 지원이나 클릭 지연, 더블 클릭 등의 컨트롤 오류 없이 쾌적한 사용을 기대할 수 있었기에 실제 사용에서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지클릭커 슈퍼히어로 OP90 벤투스 유선게이밍 마우스의 가장 큰 매력이었던 스위치 교체에 대해서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팜 커버를 들어 올려 제거하게 되면 위와 같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후 중앙의 커버 영역 부터 들어 올려 클릭 부까지 제거하면 되는데요. 수월하게 마우스 스위치를 교체할 수 있도록 제거 가능했습니다. 제거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단순히 들어내는 작업으로 만으로도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제거된 커버들을 치우면 스위치 영역을 볼 수 있는데요. 동봉된 툴을 가지고 마우스에 장착된 스위치를 잡아서 뽑게 되면 간편하게 마우스 스위치가 제거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스위치는 Low Noise Switch와 HUANO Switch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전자의 경우 조용하고 부드러운 클릭감을 가지고 있어서 사무 환경 등에 좋았고, 후자는 클릭감과 타격감이 명확한 편이라 게이밍 환경에 더욱 적합한듯했습니다.
장착 또한 같은 형태로 툴을 잡아서 끼워 넣는 방식으로 완료할 수 있으며, 교체 이후에는 커버를 덮어주는 것만 진행하면 모든 과정이 끝이 납니다. 각각의 스위치는 1000만 회 수명의 스위치 내구성을 가지고 있어서 내구성에 대해 신경 쓰지 않고 자유롭게 사용 가능했는데요. 고장에도 교체가 쉽기 때문에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었던 제품입니다.
여담이지만 교체를 하면서 팜 커버를 제거할 수 있는데, 제거된 팜커버는 동봉된 다른 커버로 교체하면 좀 더 색다른 느낌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커버를 바꾸는 것만으로도 느낌이 달라져서 마치 새 제품을 사용하는 것 같았는데요. 베이직팜커버를 장착한 모습인데, 장시간 사용에도 편리한 커버였습니다.
그리고 지클릭커 슈퍼히어로 OP90 벤투스 유선게이밍마우스 팜커버 아래쪽에는 LED가 적용되었습니다. 이는 RGB RAINBOW LED로 컬러가 자연스럽게 순환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기에 독특한 분위기를 낼 수 있었는데요. 게이밍기어가 갖고 있는 요소 역시 잘 반영되어 있어서 특유의 분위기를 토대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듯 지클릭커 유선 커스텀마우스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자신에게 맞는 커스텀을 할 수 있었는데요. 주로 게이밍 전용으로 활용 중에 있는데 스위치를 HUANO Switch로 결합해 두고, 육각 타공 팜 커버로 변경한 뒤 사용하니 좀 더 가볍고 클릭감을 느낄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던 제품입니다. 일부 정숙한 사용이 필요한 경우에는 단순히 교체만 진행하면 마치 다른 제품처럼 두 개의 마우스를 사용하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스위치와 팜커버 등의 교체를 통해서 마치 여러 개의 마우스를 쓰는 것 같이 활용도가 높았는데요. 다른 스위치가 있는 경우에도 교체해서 사용할 수 있기에 확장성 높게 이용 가능한 제품으로 눈여겨볼만합니다. 특히나 가격대가 굉장히 합리적이기 때문에 메인 혹은 서브로도 충분히 매력적이기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확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