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든 들고 다닐 수 있는 가벼운 무게에 성능도 좋아 카페나 학교에서 영상 편집을 하거나 게임도 즐길 수 있는 노트북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은 것 같아요.
성능만 보고 구매한 게이밍 노트북은 휴대하기 힘든 2kg 넘는 무거운 무게로 언제나 책상 위 시즈모드 상태일겁니다. 노트북은 가벼워야 된다는 생각만으로 구매한 제품은 문서작성, 인터넷 용도로만 사용할 수밖에 없어요.
오늘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삼성 갤럭시북4 울트라 NT960XGL-X92A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볼게요. 게이밍 노트북에 관심이 있으 신 분들은 한 번쯤 들어는 봤을 겁니다.
GalaxyBook Ultra
Samsung GalaxyBook4 라인업 4가지 대해 잠깐 설명드릴게요.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먼저 보급형인 갤럭시북4가 있습니다. 모델명은 NT750으로 시작되며 15.6인치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북4 프로는 AMOLED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프리미엄 제품군입니다. 프로 360은 2in1으로 S 펜이 제공됩니다. 내장 그래픽 사양만 출시되었다는 아쉬움은 있습니다.
마지막 갤럭시북4 울트라는 고성능 외장 그래픽 RTX4050, RTX4070이 탑재되어 워크스테이션 급 성능을 자랑합니다.
4050, 4070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삼성 갤럭시북4 울트라에는 RTX4070이 탑재된 NT960XGL-X92A와 RTX4070이 탑재된 NT960XGL-X72A가 대표적인 모델인데요. 스펙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생각보다 차이가 많이 납니다. 둘 중 고민하신다면 그냥 NT960XGL-X92A 선택을 추천드려요. 가성비와 거리가 먼 제품으로 가격 대비 성능을 따지는 일 또한 무의미합니다. 예산이 부족하다면 차라리 ASUS나 MSI 브랜드를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cpu-z
Fire Strike(파스)
Time Spy(타스)
Geekbench 6
CINEBENCH 2024
최근에는 시네벤치 R23 보다 시네벤치 2024로 많이 측정하는 것 같아요. 다음 표를 참고해 보세요.
벤치마크 결과는 이쯤에서 마무리할게요. 모델명 한 끗 차이가 생각보다 크네요.
이제 본격적으로 게임 테스트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Gameing Notebook
삼성 갤럭시북4 울트라 NT960XGL-X92A는 고성능 Ultra 9 185H CPU, RTX4070 GPU뿐 아니라 다이나믹 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가 탑재 되어 있어요. 어떤 프로그램이든 발열 없이 부드러운 느낌으로 모두 처리할 수 있습니다.
최대 3K(2880 x 1800) 고해상도와 컬러 볼륨 120%(DCI-P3 기준), 120Hz 주사율을 지원하여 게임 시 끊김 없는 부드러운 액션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AKG와 돌비 애트모스로 무장한 4개의 스피커를 제공해 실감 나는 콘텐츠 감상이 가능합니다.
빛 반사가 적은 안티 리플렉티브 패널 적용으로 밝은 조명 아래에서도 눈 부심이 덜 합니다. 주변 밝기에 따라 화면 자동 보정 기능인 비젼 부스터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내, 실외 어디서든 선명한 화질의 영상, 사진 등 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PALWORLD
요즘 NAVER 지식IN에 보면 팰월드 돌아가는 게이밍 노트북 사양 질문 글들이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한번 돌려 봤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배그 훈련장에서 100프레임 이상 잘 방어해 줘 실전에서도 문제없을 것 같아요. 배그 정도는 이전 모델에서도 잘 돌아갔었어요. 이는 지난 리뷰를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반다이 남코에서 개발한 3D 대전 격투 게임인 철권입니다. 다양한 캐릭터들의 화려한 콤보 기술이 돋보이며 짜릿한 손맛이 일품이죠.
권장 사양이 인텔 코어 i7-7700K, 엔비디아 지포스 RTX 2070인 만큼 고사양을 요구합니다.
60 ~ 70 프레임 정도는 잘 방어해 줘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키보드 조작이 조금은 힘들었으나 조이스틱을 연결하면 플레이스테이션이 부럽지 않을 것 같아요.
그 밖에
intel evo란? 얇은 두께 가벼운 무게에 성능까지 우수한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높은 휴대성에 프로그램 처리 능력까지 뛰어나다고 할 수 있어요. 게이밍 노트북에서 받기 힘든 인증 마크이기도 합니다. 디자인으로만 봐서는 일반 모델과 구분하기 힘들어요.
풀 사이즈 키보드 배열에 숫자 키 패드도 제공합니다. 쫀득한 타건감에 반발력도 어느 정도 있어 타이핑 작업이 많은 직장인이나 대학생들에게 좋은 제품입니다. 널찍한 터치패드와 터치스크린 조합으로 간단한 작업은 마우스 없이도 소화할 수 있어요.
그리고 전원 버튼은 오른쪽 상단 지문 인식 키와 같이 사용하고 있으니 없다고 하지 마세요.
어두운 환경에서 문서작업 시 키보드 백라이트의 도움이 필요해요. 룸메이트와 함께 생활할 때 꼭 필요한 기능이기도 합니다. 늦은 밤 룸메이트의 숙면을 지켜주죠.
전작 대비 어댑터 용량이 100W에서 140W로 늘어났는데요. 그만큼 높은 퍼포먼스를 기대할 수 있어요. 배터리는 76 Wh 고용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게이밍 노트북 삼성 갤럭시북4 울트라 NT960XGL-X92A RTX4070 관련 포스팅으로 마칩니다. 합리적인 소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진실여포 님께서 작성하신 글이 소비자사용기 게시판으로부터 2024.04.08 10:18:39 에 이동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