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로블록스, 마인크래프트, FPS, RTS 등 다양한 게임을 즐기기 좋은 가벼운 무선 게이밍 마우스 추천을 해볼까 하는데요. 바로 글로리어스 MODEL I 2(모델 I 2)입니다. 마인크래프트를 주로 즐기는 분들 사이에 꽤 인기가 있던 브랜드의 제품인데요. 과연 게임 플레이에 어떤 특장점이 있는지 직접 사용해 봤습니다.
제품 구성부터 살펴보면, 무선 마우스 본품과 충전 케이블, USB 수신기 및 연장 동글, 대체 사이드 버튼 7개(+제거 도구), 스티커, 각종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글로리어스 MODEL I 2(모델 I 2) 디자인의 경우, 요즘 흔히 출시되는 대칭형이 아닌 비대칭형 게이밍 마우스입니다. 그래서 인체공학적으로 좀 더 편하다는 게 특징이라고 할 수 있고요. 순백의 화이트 컬러 하우징으로 덮여 있으며, 전체적으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인상한 주었습니다. 물론 블랙 모델도 있어서 취향에 따라 구매하시면 돼요.
무엇보다 가장 큰 장점은 가벼운 무게가 아닐까 싶은데요. 무려 75g밖에 되지 않아서 손에 쥐고 움직였을 때 약한 힘으로도 가볍게 밀립니다. 그래서 손동작이 크고 빠른 컨트롤이 필요하거나 장시간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에게 특히 유리한 점이 많은 제품이에요. 무게를 더욱 줄이기 위해 하우징 상판과 하단에 타공이 많이 되어 있는 게 눈에 들어오네요.
커스텀 가능한 9개의 버튼이 탑재되었습니다. 버튼이 많다 보니 게임은 물론이고, 업무용으로 다양한 기능을 넣어 사용하기에도 좋아요. 특히 사이드 버튼의 경우 줌락 버튼 4개와 백 버튼 3개가 포함되어 7가지 스타일로 사이드 버튼을 조합해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교체할 수 있습니다. 각각 손가락으로 누르는 느낌이 달라서, 신체적 차이나 게임 장르에 따라 최적화할 수 있다는 게 참 마음에 들더라고요.
바닥에는 연결 모드를 변경할 수 있는 스위치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OFF 상태에서 유선 케이블을 연결해 충전과 동시에 사용이 가능하며, RF 2.4G 모드는 USB 수신기를 꽂아서 저지연 무선 연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블루투스5.2 모드도 지원하기 때문에 노트북뿐만 아니라 태블릿, 스마트폰 등 연결하여 쓸 수 있어서 활용성이 뛰어나다는 게 무선 게이밍 마우스 추천을 하는 장점 중 하나에요.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건, 기본 구성에 포함된 충전/연결 케이블이었는데요. 패브릭 소재로 쌓여져 있어서 단선과 꼬임에 강하고, 부드럽다 보니 컨트롤에 있어서 크게 걸리적거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꼭 무선 연결이 아니더라도 유선 연결도 사용에 있어서 상당히 편했어요.
컴퓨터에 글로리어스 MODEL I 2(모델 I 2)를 유선 혹은 무선으로 연결하면 조명이 밝게 빛납니다. 상판 타공된 부분과 양쪽 사이드 라인에서 RGB 조명이 은은하게 들어와서 게이밍 감성을 살려주는데요.
GLORIOUS CORE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효과, 밝기, 색상 등 무선 마우스의 RGB 조명을 다양하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알록달록 무지갯빛으로 색상이 변하는 효과가 가장 예쁜 거 같더라고요.
소프트웨어에 키 바인딩 메뉴로 가보면 좌/우 클릭, 휠 클릭, DPI UP/DOWN, 사이드 버튼 3개, 줌락 버튼까지 모두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키보드의 키 또는 명령을 넣으면, 게임에서 좀 더 빠른 컨트롤이 가능해요. 물론 버튼이 많아서 업무용으로도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퍼포먼스 메뉴에서는 DPI, LOD, 디바운스타임, 모션싱크, 폴링 레이트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스펙상으로 Pixart와 협력/개발된 BAMF 2.0 광학 센서가 탑재되어 최대 26,000DPI, 트래킹 스피드 650IPS, 폴링 레이트 1,000Hz(1ms), LOD 2mm로 프로급 성능을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입맛에 따라 폭넓은 설정이 가능해요.
클릭감의 경우 너무 가볍지 않고 살짝 묵직한 느낌이었습니다. 저렴한 제품을 써보니 클릭음에 경박한 느낌이 있는데, 이건 확실히 묵직하고 낮게 깔리는 느낌이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글로리어스 MODEL I 2(모델 I 2)를 실제로 사용해 보니, 장시간 게임 플레이에도 편안함이 느껴졌습니다. 기존에 대칭형을 써왔었는데, 확실히 비대칭형이 손이 편하긴 진짜 편하구나를 오랜만에 느꼈네요. 게다가 무게까지 가볍다 보니 사용에 있어서 피로감이 적었어요.
게다가 이러한 외형적 특징은 실제 게임에서 이점을 다가왔습니다. FPS 게임은 특히 빠르고 정확한 에임이 중요한데, 가볍고 빠르게 컨트롤이 가능했으며, 반응속도 및 클릭 속도도 빨라 경기를 좀 더 유리하게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롤 같은 RTS는 물론이고 로블록스, 마인크래프트 유저들이 무선 게이밍 마우스 추천을 하는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배터리의 경우 완충 시 최대 210시간으로 하루에 12시간씩 사용한다고 해도 17일 이상, 라이트한 게이머들은 한 달 이상 사용할 수 있을 정도여서 충전에 있어서 좀 더 자유로운 편이에요. 실제 동급 마우스 대비 배터리 용량이 높은 편이라 배터리 타임을 중요시하는 분들도 관심 가져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글로리어스 MODEL I 2(모델 I 2) 후기와 함께 특장점을 살펴봤는데요. 프로급 성능은 물론이고, 편의성까지 잘 갖춰서 로블록스, 마인크래프트, FPS, RTS 등 다양한 게임 장르에서 자신의 실력을 유감없이 보여줄 수 있는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그래서 가벼운 무선 게이밍 마우스 추천을 찾는 분들에게 탁월한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 포스팅은 제이웍스코리아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