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는 화이트 & 블랙 컬러가 두드러진 컴퓨터 조립을 시도해 보고 싶었습니다. 가급적이면 기존에 사용하던 부품들을 활용하는 방향으로 말이죠.
여러 제품들을 찾아보던 중 제 눈길을 끄는 것이 있었으니, 바로 커세어 2500D AIRFLOW로 미니타워 타입의 PC 케이스입니다. 우리에겐 게이밍 키보드, PC 부품 등으로 잘 알려진 브랜드인데요. 이번에 직접 조립해 본 후기를 남겨보게 되었습니다.

깔끔한 마감도 인상적이더라
트렌디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을 선사하는 올블랙 컬러, 그리고 3mm 두께의 스틸 프레임은 특유의 견고한 분위기 자아내는 모습입니다. 또 따른 색상으로는 화이트가 있는데, 순백 감성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고려해 볼 법 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아래에는 Corsair 특유의 감각적인 로고 각인
커세어의 컴퓨터 케이스는 하이엔드 소형 폼팩터(SFF) PC를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메인보드의 경우에도 가장 작은 타입인 mini-ITX와 한 단계 더 큰 타입의 microATX까지 호환이 가능하죠.
외관을 보면 알 수 있다시피 냉각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면과 측면, 루프 패널을 완전한 메쉬 형태로 되어 있는 모습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야말로 공기 흐름에 최적화된 디자인이랄까요. 그리고 흡기가 이루어지는 아랫면에는 탈부착형 먼지 필터가 장착되어 있어 세척을 용이하게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이번 PC 케이스가 재미있는 점은 광범위한 냉각 옵션을 지니고 있다는 점입니다. 전면부와 바닥, 측면, 후면, 천장 가리지 않고 냉각 팬을 설치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규격 역시 120mm와 140mm 모두 지원하고 있어 유동적으로 장착할 수가 있습니다.
상판 패널에는 전원 버튼과 3.5mm 콤보 오디오 잭 · USB-C(3.2 Gen2) · USB-A(3.2 Gen1) · 리셋 버튼 등 최신 규격을 지원하는 포트가 구성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또 다른 특징으로는 듀얼 챔버 디자인이 채택된 컴퓨터 케이스란 점인데요. 기본 챔버에선 유리 너머로 보이는 깔끔한 외관을 감상할 수 있도록 되었으며, 보조 챔버는 배선 정리와 스토리지, 파워 등이 보이지 않게 빌드할 수 있습니다. 조립에서의 편의성은 말할 것도 없는 부분이죠.
케이스의 모든 패널은 분해와 조립이 쉽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기본 및 보조 챔버를 막고 있는 각각의 측면 패널에는 별도 공구 없이도 손으로 나사를 풀어내고 가볍게 당겨주기만 하면 끝입니다.
사실 미니타워로 나온 제품이다 보니 공간에 대한 기대는 크지 않은 편이었습니다. 하지만 필자가 생각했던 것에 비해 여유 공간은 제법 넓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길이가 긴 그래픽 카드와 CPU 쿨러도 가볍게 들어갈 정도이죠.
*최대 규격
- CPU 쿨러 : 180mm
- GPU 쿨러 : 420mm
보조 챔버에는 앞서 언급했던 전면 패널 포트의 연결을 지원하는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으며, 효율적인 배선 정리를 위한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최대 2개의 2.5인치 SSD, 2개의 3.5인치 HDD를 설치할 수 있을 정도의 넉넉한 공간을 보유하고 있죠.
HDD 브라켓에는 PC 조립 및 체결을 위한 각종 나사와 케이블 타이 등이 동봉되어 있는데요. 특히 여느 나사들처럼 드라이버를 오래 돌리지 않고, 한두 번 돌리는 것으로 조여지는 원 트위스트 퀵턴 나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조립하는데 시간을 많이 절약할 수가 있었죠.
120mm 팬이 들어가는 공간
듀얼 챔버 간에 배선을 정돈되고 깔끔하게 구축할 수 있는 공간
메인보드와 쿨링 팬, 그리고 수랭 쿨러까지 장착한 상태에서의 모습입니다. 내부 공간의 화려한 LED가 눈길을 끌더군요.
이번에 필자가 새롭게 들여온 RTX 4060 그래픽카드도 장착했습니다. 메인보드 부분이 거의 올 화이트에 가까워 밋밋한 느낌이 있었는데, 블랙 컬러가 두드러진 GPU가 들어가니 한결 나은 모습입니다.
모든 조립이 끝난 후의 모습입니다. 블랙과 화이트가 공존하는 느낌으로 시도를 해봤는데, 제법 분위기 있게 잘 나온 것 같아 만족스러웠습니다. 외부의 블랙 스틸 프레임 역시 마감 처리도 깔끔한 편인데다 내구성도 우수하여 오래도록 쓰기에 부족함 없는 컴퓨터 케이스라는 인상을 받기도 했죠.
여기에 시스템 쿨링에 최적화된 메쉬 디자인과 다채로운 냉각 팬 옵션도 마음에 드는 요소였는데요. mini-ITX나 micro-ATX로 고성능의 조립 컴퓨터 제작을 고민하는 분들에게도 커세어 2500D AIRFLOW가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