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면 투사를 통해 홈시네마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가정용 빔프로젝터를 선택하고자 하거나 여러 인원과 함께 하는 사무실에서 집중적인 회의가 필요로 할 경우 사무용 빔프로젝터 사용을 계획하게 될 텐데요. 고해상도와 밝은 밝기로 주간 야간 관계없이 언제든 자유롭게 투사해 사용할 수 있는 비비텍 BX571 프로젝터 추천과 함께 자세한 스펙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비텍 BX571 주요 스펙 알아보기
4200안시
램프 20,000시간 사용
25,000:1 고명암비
1024X768 해상도 투사
다양한 입출력 포트 지원
6분할 컬러 풍부한 색감 표현
휴대 용이한 2.6kg 가벼운 무게감
상단부에 보이는 렌즈의 줌과 포커스를 직관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다이얼 버튼이 존재하게 됩니다. 최초 가정용 빔프로젝터 설치 시 전문가의 도움 필요 없이 일반인 스스로 어렵지 않은 세팅을 완료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될 텐데요. 복잡하지 않는 구조적인 세팅은 반갑게 느껴질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상단부에는 사무용 빔프로젝터 전체 조절을 할 수 있는 다양한 버튼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먼 거리에서 제어할 수 있는 무선 리모컨은 기본 구성품으로 포함되어 있으니, 가능하다면 편리한 사용을 위해 무선 리모컨을 활용해 주시면 좋을듯싶습니다.
후면부에는 다양한 입출력 포트들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전원 공급이 가능함과 동시에 RGB, HDMI 케이블 연결 또한 자유로운 만큼, 사용자의 케이블 준비에 따라 컴퓨터 노트북 및 스마트 기기 연결이 자유롭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비비텍 BC571 4200안시 밝기는 오직 어두운 환경에서 사용을 고집하는 것보다 상대적으로 밝은 환경에서도 선명함을 잃지 않는 투사력을 보여주게 되었는데요. 가정용 빔프로젝터 메인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부족함 없는 스펙을 자랑하는듯싶었습니다. 지금까지 프로젝터 사용을 위해 어두운 공간을 임의적으로 세팅해 줘야 하는 불편함을 충분히 해소해낼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빔프로젝터 대비 작은 화면의 크기를 갖춘 TV 영상 시청보다는 역시 가정용 빔프로젝터를 통해 보이는 대화면 영상은 홈시네마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노력이리라 생각됩니다. 다만 영상의 선명함을 잃거나 색상의 표현이 부족하다면 오히려 영상 시청에 방해가 될 수 있는 요인으로 적용될 수 있을 때, 충분히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선보이게 됩니다.
생동감 있는 영상 시청을 위해서라면 검은색 표현이 자연스러워야만 하게 느껴질 텐데요. 흐릿함이 느껴지지 않을뿐더러 검정 색상의 밀도감이 완성도 높다는 걸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또한 16ms 인풋렉 스펙은 빠르게 전환되는 화면의 잔상이 남지 않는 선명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영상만큼이나 중요한 부분은 바로 사운드가 되겠습니다. 현장감 넘치는 사운드와 함께 하는 영상 시청은 즐거울 수밖에 없을 텐데요.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사운드가 준비되어 있는 만큼, 별도의 사운드 시스템을 준비하지 않더라도 즉시 영상을 시청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볼륨 조절 또한 무선 리모컨으로 곧바로 제어가 가능한 만큼 편리한 사용을 제공하는 가정용 빔프로젝터라는 사실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업무적인 활동을 위한 사무용 빔프로젝터 활용을 하고자 공간에서도 충분히 제 역할을 해내고 있는 비비텍 BX571입니다. 간혹 해상도가 떨어지는 프로젝터의 경우 선명함을 잃는 부분 탓에 텍스트가 흐릿하게 보이는 불편함을 겪어야만 했을 텐데요. 검은색의 세밀한 표현력과 밝은 밝기의 선명함으로 상대적으로 작은 텍스트 또한 충분히 인지될 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추가로 흑판모드를 지원하는 프로젝터로 더욱이나 학원이나 학교를 포함한 사무용 활용에 적극적인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는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가정용 빔프로젝터 활용은 물론 사무용 빔프로젝터 목적 모두 구분 없이 자유롭게 대화면 투사가 가능한 빔프로젝터 추천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해당 프로젝터를 선택해 보셔도 좋을 텐데요. 복잡한 설치 과정을 제외하고 긴 수명을 자랑하는 램프 20,000 시간(4시간 사용 기준 13년 이상 사용)으로, 별도의 관리가 필요로 하지 않는 만큼 여유 있고 자유로운 영상 시청을 원하는 분들이라면 지금 바로 찾아봐주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