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은 공간이 너무 작다.
조금 더 큰 화면으로 유튜브나 강의를 보고싶은데 커다란 사이즈의 TV를 집에 들이기도 어렵고, 무엇보다 밤에 시청하면 눈이 너무 부셔서 애로사항이 많음.
그래서 이번 시간엔 단초점 빔프로젝터로 추천하는 비비텍 MH605ST를 소개하려고 한다.
비비텍 빔프로젝터 MH605ST 특징
풀HD와 4000안시, 퀵코너와 단초점이 특징인 가정용, 강의용으로 활용하기 좋은 빔프로젝터시다.
더불어 2만 시간의 램프를 장착했고 인풋렉 16ms, 2개의 HDMI를 지원하며 29dB의 저소음으로 구동되는 제품임.
6분할 컬러휠의 FULL HD 표현력
비비텍만의 6분할 컬러휠로 완벽하게 풀HD를 표현하는 기기이다.
선명한 화면으로 명징하게 투사하는 기기이기 때문에, 나처럼 TV화면에 지친 분들이나 강의를 하는 강사분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제품 되시겠다.
단거리 초점과 일반형 초점의 차이
투사 방법에는 단거리 초점과 일반형 초점이라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일반형 초점: 긴 거리에서 100인치를 투사하는 방식으로, 사정거리는 6m 에서 4m를 필요로 함.
단거리 초점: 짧은 거리에서 100인치를 투사할 수 있고, 사정거리를 1m 까지 좁힐 수 있다.
단초점 프로젝터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주로 강의를 하는 강사분들이 왕왕 불편함을 호소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빛 때문에 너무 눈이 부셔서 수업을 할 수 없다는 점.
또한 투사를 할 때 그림자가 너무 심하거나 사정거리가 좁아, 나처럼 작은 방에서 큰 화면으로 보고싶은 분들은 아예 설치하는 걸 단념하기 일쑤이다.
가성비 좋은 제품
비비텍의 MH605ST는 타사의 제품보다 몇 십만원이나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고, 그럼에도 4000안시의 밝기를 자랑한다.
해상도는 FULL HD를 탑재했으며 명암비는 30,000:1, 램프 수명은 20,000시간이고 무게는 2.6kg 정도.
그리고 가까운 곳에서도 큰 화면을 표현할 수 있는 제품이라 1.06m의 투사거리를 지녔다. 마지막으로 강의하기 좋은 흑판모드도 지원되니 선택을 안 할 수 없는 가성비를 자랑함.
20,000시간의 램프 수명
Long Eco 기능을 탑재해 무려 2만 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대부분의 기기들의 램프 수명이 짧아 얼마 사용하지 못하고 폐기할 수 밖에 없는 걸 생각해 보면 매우 고무적이고 경제적인 부분.
국제 규격 인증 완료
ISO 국제 표준화 기구는 제품과 서비스,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품질을 지닌 브랜드에만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단초점 빔프로젝터로 추천하는 비비텍 MH605ST는 국제 표준화 기구인 ISO에서 인증을 받아, 믿고 사용할 수 있음.
와이드 화면으로 넓게
풀HD 해상도로 투사되는 비율은 16:9 까지 넓힐 수 있다.
덕분에 강의를 하는 강사분들이나 나처럼 좁은 공간에서 큰 화면으로 영상을 보고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기기임
편리한 키스톤 조정
시청자가 어디에 있던 원하는 각도로 조정이 가능한 키스톤 조정도 본체와 리모컨을 이용해 컨트롤이 가능하다.
상하와 좌우를 간편하게 조정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함.
퀵 코너로 반듯하게 보정
4면의 각 코너를 빠르게 보정할 수 있는 퀵코너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더욱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다.
사용자 친화적인 직관적인 컨트롤로 자신에게 딱 맞는 각도를 구현해서 감상해 보자.
친환경을 실천하는 VIVITEK
납성분 부품과 인체 유해 성분이 전혀 첨가되어 있지 않은 공법으로 제작된 제품이다.
앞서 말했던 ISO 인증은 물론, 무납 부품을 사용해서 획득한 ROHS인증, 그리고 동양 최대 규모의 측정실에서 실시한 전자파 차단 테스트까지 마쳐 소비자 안전에 더욱 힘을 썼다.
독보적인 고광량
비비텍 MH605ST는 1080P FHD 해상도의 DLP PROJECTOR로, DMD는 IT의 0.65인치 다크칩3를 채용 하였다
덕분에 1m라는 짧은 투사거리에서 해상도 16:9, 100인치 영상 구현이 가능한 단초점 빔프로젝터로 분류되며, 현재 시장에서 매우 귀한 스펙이라고 할 수 있다.
일반적인 투사거리인 2m ~ 3m에서는 평균 아파트 거실 벽면 전체를 뒤덮는 수준의 대화면을 연출할 수 있음.
높은 활용성
복도와 같이 폭이 좁은 공간이나 상대적으로 넓지 않은 곳에서 사용하기 유용하며, 시청자 뒤에 위치하는 후방 투사가 불편한 환경에서도(학교나 학원 등)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
수평수직 키스톤과 4코너 조정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누구나 손쉽게 세팅이 가능하며, 인풋렉 16ms를 자랑하기 때문에 게이밍에도 적합하다.
다양한 기기연결
폭넓은 호환성을 지닌 제품이다. HDMI 2개 연결은 기본, 컴퓨터 역시 2대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어 가정용, 강의용으로 추천함.
입출력 단자
usb mini-b
RS-232
PC 1, 2
모니터 출력
S-Video
HDMI 1, 2
오디오 입력, 출력
켄싱턴락
총평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 우리집에서 문제없이 대화면 사이즈로 투사할 수 있는 단초점 빔프로젝터였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말인 ‘거거익선’, ‘BIGGER is BETTER’가 어떤건지 이번에 제대로 느껴봄.
풀HD화질과 눈부심 없는 투사율을 보여줘, 가정용은 물론 강의용으로도 추천하는 제품 되시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