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C타입 포트를 이용한 충전기술이 발달하면서 자동차 안에서도 여러 기기를 초고속 충전할 수 있는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충전기로 유명한 비잽에서 나온 175W 3포트 초고속 충전기는 일반적인 2포트에 1개의 포트를 더해 총 3개의 기기를 연결할 수 있으며 PD 3.1 PPS , QC 3.0 과 같은 초고속 고용량 충전을 지원합니다. 여기에 RGB LED 앰비언트 조명을 가지고 있어 시시각각으로 변하는 색깔로 실내 인테리어도 꾸밀 수 있는 제품입니다.
구성품으로는 175W 충전기 본체와 100W 케이블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추가 비용없이 한 번에 케이블까지 갖출 수 있어 따로 사야되는 번거로움을 피할 수 있습니다.
차안에서 맥북,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 고용량의 기기들을 충전할 수 있는 제품이기 때문에 크기가 일반적인 충전기에 비해 다소 큰 편입니다. 전체길이는 89.6mm이며 지름은 40.3mm 입니다. 중간에 벤트홀처럼 생긴 부분이 있는데 내부에서 생긴 열이 밖으로 배출될 수 있게 설계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포트를 연결하는 부분은 유광으로 마감처리 되어 고급스러운 제품의 이미지를 연출해 줍니다.
위의 스펙을 보면 3개의 포트를 이용하여 최대 175W의 출력이 가능하며 이 중 제일 위에 있는 C1 포트 단독으로는 140W 까지 지원되고 있습니다. 웬만한 노트북 정도는 차안에서 충분히 충전할 수 있는 넉넉한 용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잽 175W 초고속 충전기를 장착할 차량은 4세대 카니발입니다. 2열의 탑승자를 위해 운전석과 조수석 측면에 USB-A 포트가 장착되어 있지만 일반충전출력이기 때문에 초고속 충전이 다소 아쉬운 환경입니다.
12V 180W 출력을 지원하는 시거잭이 있기 때문에 비잽 충전기의 출력을 100%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초고속 출력이라는 스펙으로 다소 돌출이 되긴 하지만 사용하는 데에는 큰 지장이 없습니다. 주변부로 은은하게 들어오는 RGB LED로 전원 연결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점도 굉장히 좋습니다.
먼저 스마트폰부터 C1 포트에 연결해 보았습니다. 초고속 충전이라는 메시지가 잘 뜨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 안에서 활용하는 레노버 태블릿에 연결해 보았습니다. 최대 전압이 20W로 알고 있는데 17.22W로 잘 충전이 되고 있습니다.
태블릿과 스마트폰 2가지 기기를 동시 연결해 보았습니다. 떨어지는 출력없이 모두 초고속 충전상태를 보여줍니다. C1 포트 충전 중 C2 포트에 연결해도 다시 연결이 설정되며 충전이 잠시 끊어지지 않습니다.
전원 연결 시 들어오는 RGB LED 모습부터 태블릿, 스마트폰 충전까지 간단하게 GIF로 담아 보았습니다.
멀리 여행갈 때 2열의 좌석에서는 위와 같이 설정해 두고 가곤 합니다. 높은 출력으로 태블릿을 사용하면서도 계속적으로 충전을 하여 운행이 끝나고도 완충된 배터리로 사용할 수 있으리라 기대됩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케이블의 출력과 길이 모두 2열에서 사용하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선정리만 의자에 붙여서 깔끔하게 한다면 쾌적한 충전 환경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케이블 3개를 동시에 연결해도 서로 간섭없이 기기 충전이 가능합니다.
동시 충전을 할 때 늘 한 개의 포트는 일반 충전으로 되어 2열의 아이들이 서로 빠른 충전포트를 사용하려 하기도 하였는데 비잽 175W 3포트 충전기라면 2명이 동시에 균등하게 사용하고 또 다른 여분의 전자기기까지 충전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크기는 작은 제품이지만 만족도는 큰, 차안에 한 개씩은 구비해야 할 필수템이라 생각하며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비잽스토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직접 사용해 보고 작성된 후기입니다."
#비잽 #비잽시거잭 #비잽차량용충전기 #차량용초고속충전기 #3포트차량충전기 #케이블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