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I 노트북 20주년을 행사를 다녀왔습니다. 스타필드 수원에서 5월 13일 부터 15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3일간 팝업스토어 형태로 열리는 이벤트 행사이니 아직 안 가보신 분들은 얼른 움직이시길 바랍니다. 장소는 스타필드 수원 1층 타워 아트리움 광장에서 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는 G마켓과 역대급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하니 직접 체험도 해보고 이번 기회에 노트북도 잡아 보시기 바랍니다.
- 행사: MSI 노트북 20주년 기념행사
- 기간: 2024년 5월 13일-15일 / 오전 10시-오후10시
- 장소: 스타필드 수원 1층 타워 아트리움 광장
MSI는 1986년 설립되었으며 2004년 처음 노트북을 출시하여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이런 역사 있는 노트북 브래드와 이 시대를 함께하고 있다니 뿌듯했습니다. 이번 20주년 한정판으로 스텔스 16 AI Studio, 사이보그 15 AI A1VEK 등이 있으니 현장에서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입구로 입장하자마자 우측에 20주년 한정판 에디션 MSI 스텔스 16 AI Studio 실물이 있습니다. 한정판이라니 한 번 더 눈길을 끕니다. 이전에 MSI 스텔스 16 메르세데스 모델을 체험해 본 적이 있었는데 당시에 이건 노트북계의 명품이라고 알리고 다닌 적이 있었습니다. 완성도나 묵직함, 성능, 디자인 이 모든 것이 거의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노트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메르세데스가 왜 이 모델을 콜라보로 선택했는지도, MSI가 왜 이 모델을 20주년 한정판으로 내걸었는지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굿즈도 관심 있게 보게 되는데 저도 언젠가부터 용용이(Lucky Figure)를 모으기 시작했습니다. 이게 또 한 번 모으기 시작하니 은근히 중독성이 있더군요. 오늘도 이벤트 참여로 도장도 찍고, 미션도 성공해서 여러 용용이 득템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오늘 저의 최고의 잇템은 바로 즉성에서 바로 생성해서 즉석에서 바로 포토프린터로 뽑아준 나만의 한정판 용용이! 전 세계에 하나밖에 없는 MSI 20주년 한정판 용용이 스티커라니 더욱 애착이 갑니다.
가장 궁금했던 UMPC, 클로(CLAW)도 열심히 만져보고 왔습니다. 이게 얼마나 물건이냐 하면, 노트북 1대가 그냥 통째로 들어갔다고 보시면 됩니다. 윈도우가 그대로 깔려있어서 윈도우에서 하던 작업도 모두 가능합니다. 잡아보니 손에 촥 감기는 게 그립감에 상당히 신경 썼다는 것을 단숨에 느낄 수 있었습니다. USB C타입 포트를 통해 PD 충전은 물론 디스플레이 출력도 지원합니다. 패널은 120Hz IPS 타입 7인치 패널로 노트북에서의 120Hz 보다 훨씬 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 sRGB 약 100% 색영역을 표현하고 500Nis 밝기로 또렷하여 햇빛 아래에서의 야외나 밝은 실내에서도 밝은 화면을 제공해 줍니다.
제가 정말 애착을 갖고 리뷰했던 MSI 스텔스 16 메르세데스 AMG 모터스포츠 모델. 최고의 브랜드와 최고의 콜라보로 만든 노트북입니다. 이 이상의 조화는 다시는 만나기 힘들 모델입니다.
하지만 저의 올해의 선택은 프레스티지 16 AI Studio입니다. 성능도 성능이지만 자주 들고 다면서 작업을 해야 하다 보니 경량화에 좀 더 힘을 쓴 프레스티지를 주문했습니다. RTX 4070 이면 그래픽 성능도 탁월하고 CPU도 최신 인텔 AI 칩셋이 들어간 울트라 9 185H 이어서 성능이 탁월하면서도 무게가 1.6kg으로 무척 가볍습니다.
2004년부터 노트북의 시대를 풍미했던 MSI.
MSI와 함께한 노트북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시대를 관통하는 노트북을 만들어주시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