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인치모니터 삼성 오디세이 G5 S27CG550 게이밍 모니터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평소 전자제품을 매우 좋아해서 늘 전자기기에 둘려싸여 살고 있는데요.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만 4대이기도 하고, 현재 오래되서 안쓰는 것들도 포함하면 열대가 넘기도 하고.. 최근 티비도 새로 지르고.. 이것저것 지름신에 쌓여있는 중인데요.)
어찌되었건 모니터 역시 2~3달 전 새로 지르기도 했고, 그 밖에 보조모니터 등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는 편인데,
이번에 삼성 오디세이 G5 S27CG550 27인치 게이밍 모니터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1. 삼성 오디세이 G5 S27CG550 좋은건 다 갖췄네?
모니터 크기별 시장점유율, 이미지출처 : 다나와
보통 모니터를 이야기하면 필요에 따라서 조금씩 필요한 크기는 달라지겠지만, 실제로 너무 큰 모니터는 사용할 때 눈에 피로감을 주기도 하고
커서찾기도 어려운 경우도 생기기도 하는데요.
십수년 전만해도 24인치 와이드모니터가 가장 기본적인 사이즈의 모니터였다면, 현재 가장 많은 사용자층을 보이는 모니터 크기는 현재 27인치 모니터로 실제 조사가 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FHD 표준 모니터라고도 불리던 24인치 모니터였으나, 현재는 QHD 및 4K UHD와 같은 고해상도 환경이 일반화 되기도 하고 27인치 이상의 모니터를 많이 찾는 추세라고 하는데요.
그만큼 가장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고 기본적으로 딱 어울리는 크기인 27인치 모니터라서 더욱 괜찮단 생각이었습니다.
실제로 저처럼 주로 노트북으로 작업을 하는 분들도 대부분 집이나 사무실에서 작업시 모니터를 추가하여 듀얼모니터를 주모니터로 많이 작업을 할텐데요. FHD의 노트북에서 작업하다가 QHD급의 모니터를 쓰게 되면 작업 능률도 더욱 올라간다는 점!
오디세이 G5 S27CG550 모니터는 그동안 게이밍 모니터 인기모델이던 오디세이 G5 C27G54T의 후속모델이라는 점!
워낙 인기있고 검증 받은 시리즈의 후속으로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는 제품이라 하여 더욱 기대가 되었습니다.
개봉해보면 위와 같이 간단하게 설치가 가능한 스탠드와 구성품이 깔끔하게 포장이 되어있고요.
(개봉샷은 빠르게 넘어가겠습니다.)
받침대는 간단하게 조립이 가능했고, 가벼우면서 튼튼한 편이었어요.
또한 모니터 역시 안전하게 배송이 되었고, 무엇보다 가벼운 무게라서 혼자서 가볍게 들어서 받침대에 깔끔하게 고정이 가능했습니다.
딸깍거리고 편하게 고정 완료!
맘에 들어....!
커브드 모니터의 경우 은근히 많은 사람들에게 호불호가 갈리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27인치의 커브드 모니터의 경우는 한눈에 들어오기에도 무리 없고 영화나 게임환경, 그리고 일반적인 작업환경에서도 딱 괜찮다는 생각이었습니다.
(저 역시 UHD 커브드부터 다양하게 사용중인데 나름 괜찮게 쓰고 있거든요.)
기본 동봉으로 전원케이블과 어댑터가 들어있는데요 사이즈도 작은 편이라서 더욱 마음에 들었고요. (예전 모니터 어댑터는 왜케 컸을까..)
기본 DP케이블이 포함되어있었습니다.
(물론 HDMI 선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었고요.)
케이블을 연결해서 전원을 켜면!
짜잔 바로 설정가이드가 뜨면서 최적해상도도 찾아주는데요.
참고로
기존 인기모델이던 오디세이 G5 C27G54T의 경우
144Hz의 주사율과 250cd 밝기를 보여줬다면, 이번 G5 S27CG550 모델은 165Hz의 주사율을 보여주며 밝기 또한 최대 300cd 밝기를 보여주는 제품이었습니다.
게이밍 모니터답게 기본 응답속도는 1ms
HDR 10을 지원하며, QHD 해상도의 커브드 모니터로 더욱 밝고, 빠른 주사율에 1ms의 빠른 응답속도로
게이밍 환경 특히 FPS와 같은 배그나, 서든어택, 오버워치 등의 FPS게임에서 165Hz 해상도로 더욱 밝고 부드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모니터입니다.
또한 솔직히 컴퓨터로 작업을 많이 하는 분들은 키보드와 마우스 역시 게이밍 제품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모니터 역시 게이밍에 특화된 모니터지만 일반 작업환경에서도 밝고 빠른 주사율로 더욱 부드럽게 화면을 볼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편이기도 합니다.
모니터 하단에 전원버튼을 조그버튼처럼 사용해서 위와 같이 메뉴를 불러올 수 있었는데요.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운 편이었습니다.
2. 삼성 오디세이 G5 S27CG550 게이밍 모니터 밝고 시원해서 좋아
커브드 모니터는 사실 취향에 따라 다르기때문에 무조건 좋다고 말하기는 어려울 수는 있단 생각인데요.
그럼에도 게임이나 영화를 볼 때의 몰입감을 생각한다면 커브드모니터가 압승이라는 생각이고,
실제 27인치 커브드라 한눈에 볼 수 있는 크기에 속해서 작업 모니터로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란 생각이기도 했습니다.
특히 위와 같이 27인치 QHD의 해상도의 장점으로
분할화면으로 나누어서 사용해도 선명하게 잘 보이는 모니터라서 개인적으로 게임뿐만 아니라 작업을 할 때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모니터로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FPS 게임 외에도 제가 좋아하는 스팀게임 바이오하자드 RE4와 같은 최신 게임도 밝고 부드럽게 플레이가 가능했는데요.
(물론 PC사양도 그만큼 갖춰줘야 하긴 하지만 그래도 매우 만족스럽게 게임을 할 수 있었습니다.)
기존 삼성 모니터 인기모델인 오디세이 G5 C27G54T 에서 게이밍 모니터로서의 스펙을 더욱 강화시켜서 출시된 후속 제품으로
강력한 스펙을 원하는 게이머들에게 더욱 어울리는 제품일 뿐만 아니라,
그 외에도 전천후로 다방면으로 사용하기 좋은 모니터란 생각이었습니다.
또한 감탄했던 유튜브 4K
평소 아쿠아리움을 매우 좋아하는 제 경우 (집에 어항도 있고..) 종종 모니터에 바닷속 영상들을 띄워놓기도 하는데요.
4K로 선명하게 모니터에 영상을 가득 채워서 볼 수 있어서 휴식이 필요할 때 더욱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모니터였습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모니터는 시야각이 좋은 것을 선호하는 편인데요.
특히 커브드모니터는 더더욱!
위와 같이 옆과 위에서의 시야각이 모두 괜찮은 모습으로 (당연 아래와 반대쪽도 시야각이 괜찮았어요.)
선명한 화면 그대로 어느각도에서 볼 수 있어서 게임을 할 때도 작업을 할 때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해서 좋았던 모니터였습니다.
시야각도 굉장히 좋은 편이라서 커브드 모니터로 손색이 없단 생각이었어요.
얼마전인 2024년 4월 갓 출시된 삼성 오디세이 G5 시리즈 최신 게이밍 모니터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27인치 모니터이자, 게이밍 모니터를 위한 최고의 선택인 165Hz 높은 주사율, 1ms응답속도와 함께
QHD고해상도와 몰입감이 좋은 커브드 모니터라는 점 매우 마음에 드는 제품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