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묘하랑입니다. 오늘은 인바디체중계 스마트체중계 H30NWi 개봉기로 찾아왔습니다. 헬스장에서 1번 밖에 하기 힘든 인바디체크를 틈날 때마다 집에서 검사할 수 있다는 점이 편합니다.
인바디체중계 H30N
집 앞에 헬스장에 꾸준히 다녔지만 인대를 다치면서 운동 1달을 쉰 후에 2주 정도 운동을 재개할 즘에 헬스장이 폐업해버렸습니다. 헬스장을 모색하면서 나의 몸 상태를 체크하기 위해서 인바디체중계 H30NWi을 장만했습니다. 가정용 체중계로서 유일하기에 인바디 다이얼 H30NWi을 선택했습니다.
스마트체중계 H30NWi은 가정용 스마트 체중계로 크기는 318x361x56mm으로 아담한 편이며 무게는 2.47kg입니다. 헬스장에서 보던 커다란 인바디체중계와 달리 좁은 화장실이나 거실 구석에 배치하기 좋았습니다. 운동을 하고 오거나 목욕하기 전에 쓰기 좋습니다.
인바디 다이얼 체중계인 만큼 중심에 다이얼이 달려있습니다. 다이얼을 돌려서 측정하려고 하는 사람의 신장 값으로 간편하게 돌려서 검사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다이얼 기능을 몰라서 사람마다 일일이 앱으로 신장 설정했는데 간편하게 다이얼을 활용할 수 있을 줄 몰랐습니다.
인바디체중계를 많이 사용해 봤었으면 사용방법을 알 것입니다. 발뒤꿈치를 전극 끝에 맞추고, 핸들을 골반 높이에서 들고 팔을 닿지 않는 상태에서 쭉 핍니다. 두 손의 엄지손가락은 핸들의 전극에 놓습니다. 이후 측정이 완료되기까지 정확한 측정을 위해 말하거나 움직이지 않습니다. 손잡이에 달린 4개의 전극과 발판의 4개의 전극 등 8개의 전극이 부위별로 측정하여 정확한 검사를 이끌어 냅니다.
인바디 어플로 데이터 관리
스마트체중계인 만큼 스마트폰에 설치한 인바디 어플을 연동하여 측정을 시행합니다.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합니다. H30NWi는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동시에 접속하다 보니 연동도 빠릅니다. 인바디 체중계 하나당 앱을 설치한 스마트폰 15대를 연동할 수 있으면서 계정당 15개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인바디체중계로 기록을 측정해봤는데 우연하게 운동을 많이 쉬다 보니 제가 전에 측정했을 때에 비해 체중도 늘어나고 골격근량 30kg도 무너졌습니다. 헬스장에 따라 다르지만 인바디검사를 안 해주는 곳이 많은데 집에 하나 장만하니 내 몸 상태도 알아볼 수 있었고, 운동에 대한 의지도 불타오릅니다.
인바디 공식 인스타 계정
운동을 계획하면서 인바디 체중계를 구입한 김에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도 가입했습니다. 인바디 인스타는 홍보용 내용이 아닌 건강에 관한 게시물도 주기적으로 올릴 뿐만 아니라 팔로워들을 위한 이벤트도 개최하곤 합니다. 저는 국가별 단백질 섭취량과 근육량의 상관관계를 적은 게시물을 관심 깊게 읽었습니다.
여기까지 인바디체중계 스마트체중계 H30Wi 개봉기였습니다. 발목 부상과 다니던 헬스장 폐업으로 운동 의지를 잃던 차인데, 인바디체중계의 스마트한 몸 상태 체크 때문에 속상합니다. 빠르게 운동 방법도 강구하고 인바디 체중계와 어플을 통해 매주 좋은 기록으로 찾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