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시월입니다 :)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은, 투명한 하우징에 가벼우면서도 소음 스위치를 탑재하고 있는 무선 마우스, 지클리커의 오피스프로 아이스푸딩 입니다.쉘의 하단부는 필자가 사용한 그린과 블랙 / 화이트 / 핑크까지 더한 네 가지 컬러 옵션이 존재하며, 상단부는 내부가 훤히 들여다보이는, 일명 공대 감성을 자극하는 투명한 하우징이 적용되어 있습니다.제품의 상단에는 좌/우 버튼이 쉘과 경계 없이 이어져있고, 3 단계(800/1200/1600) DPI 변경 버튼과 윈도우의 [윈도우키 + D] 단축키와 같은 역할을 하는 보스키, 그리고 휠까지 총 5개의 버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그리고, 이 아이스푸딩 무선 마우스는 상단 커버가 마그네틱 방식으로 체결되어 있어 간단하게 탈착이 가능한데요. 속에는 2.4G 동글 역시 마그네틱으로 수납할 수 있도록 설계해두어서 휴대 및 보관 시 동글을 잃어버릴 경우를 줄여주었습니다.내부에는 gclick 로고와, 충전 및 전원 상태를 표시해 주는 LED를 배치해두는, 투명 하우징을 적극 활용하는 모습도 갖추고 있습니다.하단에는 옵티컬 센서의 양옆으로 우측에는 전원 스위치가, 그리고 좌측에는 페어링 변환 버튼이 배치되어 있는데요. 2.4G 동글 외, 블루투스를 이용하여 두 대의 디바이스와 추가 페어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iOS와 안드로이드까지 운영체제에 상관없는 연동을 지원하고 있어, 데스크톱 / 노트북 /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 등과의 호환성도 좋은 제품입니다.무선 연결 거리도 전방향 최대 10m로, 웬만한 상황에서는 안정적인 작동을 보장해 줄 것으로 보이네요.
이 무소음 마우스는 무게 또한 72g으로 가벼워서, 콤팩트한 사이즈와 더불어 휴대성에서 상당히 유리한 체급을 갖추고 있죠.
하지만 이러한 특징들 외, 지클리커 오피스프로 아이스푸딩이 다양한 활용도를 가질 수 있게 해주는 것은 역시 무소음에 가까운 스위치 덕분입니다.
위의 영상을 참고해보시면, 필자가 일부러 빠르고 강하게 클릭하지 않은 한, 스위치 자체에서 발생하는 소리는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진짜 "무소음 마우스"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는 저소음의 제품임을 알 수 있습니다.콤팩트하면서도 가볍고, 또 클릭 소음까지 이렇게 낮으니, 정숙을 요하는 장소에서도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고 외부 이동 시 휴대하고 다니기에도 정말 안성맞춤이 아닐 수 없는데요.투명하고 감성을 자극하는 디자인까지 더해지니, 사실 외부에서의 활용뿐 아니라 데스크테리어 오브제로도 톡톡히 제 역할을 해내는듯합니다.
아, 그리고 무선 마우스에서 가장 중요한 배터리 얘기도 빼놓을 수는 없겠죠.일반적으로 이런 콤팩트 마우스들이 AA 또는 AAA 건전지를 전원으로 삼고 있지만, 이 제품은 USB-C 케이블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외부에서도 노트북이나 보조배터리 등을 함께 가지고 다닌다면 충전에 대한 걱정도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지금까지 살펴본 지클리커 오피스프로 아이스푸딩은, 좋은 휴대성과 넓은 호환성, 그리고 감성 디자인까지 갖추고 있는 무선 무소음 마우스로, 다양한 디바이스와의 활용 및 눈으로 보는 재미까지 더해줄 무선 무소음 마우스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드릴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