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술은 새 부대에 담그라는 말이 있듯이 신규로 시스템 조립했으니 새로운 쿨러 조합으로 하면 좋겠죠
3열 일체형수랭쿨러를 라이젠 7950X3D 시스템에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화이트 케이스라서 화이트 쿨러라도 일체감이 더 높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을 가지면서.... 시~~작
독특한 알루미늄 케이스로 더 인상 깊은 존스보 제품은 3열 일체형 수랭쿨러 입니다.
가격대가 8만 원대로 구입이 가능한 제품이라서 부담 없이 3열 수랭쿨러를 이용해서 시스템 구성이 가능합니다. 화이트/블랙 2가지 색상으로 제공이 됩니다.
가장 큰 특징은 팬을 별도로 조립할 필요도 없이 일체화된 히든 케이블 시스템을 이용해서 빠르게 설치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AM5를 사용하는 라이젠7950X3D의 소켓 가이드 변경 없이 쿨러 설치가 가능합니다.
이미 쿨러까지 조립된 상태로 배송이 되는 만큼 조립 속도는 매우 빠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쿨러 다시 조립하고 케이블 연결하는 시간이 대부분인데 이 과정이 생략이 된다는 점도 좋고 케이블이 간소화된 히든 케이블 시스템입니다.
워터펌프의 로고는 회전이 가능합니다. ARGB는 워터펌프와 팬에 모두 적용이 되었습니다.
5V ARGB 포트를 이용해서 대부분의 메인보드 제조사들의 RGB Sync 제어가 가능합니다.
라이젠7950X3D의 발열을 잡아줄 CPU쿨러의 성능을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구입한 지 얼마나 되었다고 신규 CPU 라인업이 나온 것을 보니 속이 이 무척이나 쓰리네요 ㅠ.ㅠ
워터펌프: 2500rpm / 팬: 1930rpm 수준으로 회전하고 있습니다.
스펙에서 제시한 보정값을 생각하면 TG-360이 제시한 성능이 나오고 있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최대 72도 수준으로 잡아주고 있습니다. 괜찮네요
퀘이사존을 통해서 테스트 진행시에 최대 rpm은 아니지만 저소음 기준으로 보았을 때도 75도 수준으로 12900K 온도를 제어한 것을 본다면 조금 더 상위 제품인 라이젠9 7950X3D를 보다 높은 팬 회전 속도로 동일한 온도를 잡아주고 있습니다.
최대 팬 회전속도에서 외부 소음은 56데시벨입니다. 완벽한 방음 공간이 아니라서 외부 소음이 들어간 수준이라는 것을 감안해 주세요
소음 변화는 영상으로 담아보았습니다.
카메라 영상에서 소음이 많이 담긴 것이지 케이스에 담겨 있는 상황에서는 팬 소음이 거의 없습니다. 물론 풀로드인상황에서는 소음이 흘러나온다는 수준입니다.
ARGB를 지원하고 기가바이트의 RGB Sync 지원합니다.
-
펌프/팬 쿨러에 적용된 화려한 ARGB튜닝이 가능하다는점
-
라이젠9 7950X3D 같은 높은 성능의 CPU 성능을 70도 중반으로 제어하면서도 가격은 8만 원대
-
간편한 설치와 더불어서 히든 케이블 시스템이 장점입니다. 설치하기가 무척 쉽네요
-
워터펌프의 물 소리가 나는 현상이라든지 노이즈 없이 기본기 충실한 수랭 쿨러입니다.
-
우수한 쿨링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이 장점이 되겠네요
제품 도착과 동시에 설치해서 꽤 오랜 시간 동안 테스트를 진행한 제품인 만큼 다른 시스템에서도 동일한 가격 대비 만족감을 보여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다음 편에서는 인텔 시스템에서 한 번 더 설치해서 번외 편으로 해서 한 번 더 테스트해 보겠습니다.
구입정보: https://naver.me/IFIBHaG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