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집돌이혁이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사무용 모니터는 업무 효율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성능과 가격의 균형을 맞추면서 큰 화면으로 일을 하고 멀티태스킹의 효율까지 높이고 싶은 분들에게는 가성비 27인치 모니터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려고 하는 벤큐 GW2790 모니터는 포스팅을 작성하는 시점 기준으로 10만 원 후반대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어지는 내용에서 확인이 가능하겠지만 가격 대비 뛰어난 하드웨어 스펙과 다양한 시력보호 옵션까지 제 기준에서는 사무용 모니터로 활용하기에 무엇보다 활용가치가 높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구성품부터 보겠습니다. 모니터 본품 외에 HDMI 케이블, 전원 케이블, 사용 메뉴얼이 포함되어 있으며 스탠드는 틸트 기능만 제공하기 때문에 평범하다고 볼 수 있지만 VESA홀을 지원하므로 필요에 따라선 모니터암 설치도 가능합니다.
실사용 전 제품의 조작부 및 I/O 포트를 살펴보겠습니다. 조작부 우측 하단에 모여있으며 기능별로 다이얼, 버튼형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후면에는 HDMI 2개, DP 1개, 오디오 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정도 구성이면 10만 원대의 모니터 중에서는 훌륭한 편입니다.
PC와 연결한 상태입니다. 해당 포스팅에서는 벤큐 GW2790의 옵션을 해상도 FHD, 주사율 100Hz로 놓고 테스트하였습니다. 외형부터 보면 3면 슬림 베젤이 눈에 띄는데요. 이는 듀얼모니터를 구성하였을 때 꼭 살펴봐야 하는 옵션 중 하나입니다. 이 외의 디스플레이의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화면 크기 : 27인치
-
최대 해상도 : 1920x1080(FHD)
-
화면 비율 : 와이드(16:9)
-
패널 종류 : IPS
-
시야각 : 광시야각(178°)
-
밝기 : 250㏅
-
명암비 : 1,300:1
-
응답속도 : 5ms(GTG)
-
주사율 : 100Hz
-
색역 : sRGB 99%
초기 불량 테스트 겸 색감을 확인해보기 위해 화려한 이미지를 띄워보았습니다. 본품은 색역 sRGB 99%, 명암비 1,300:1, 준수한 밝기를 바탕으로 일반적인 환경에서는 충분한 사용감을 보여주었습니다.
100Hz의 고주사율을 바탕으로 끊김없는 게임 플레이도 가능한데요. 시연에서는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였지만 보시는 대로 가격대비 흠잡을 데가 없을 정도로 27인치 모니터로써의 역할은 충분히 해내고 있었습니다.
또한 벤큐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시력보호 기능입니다. 블루라이트 차단, 플리커 프리, 스마트 밝기조절, 아이케어유 소프트웨어 등을 활용하여 장시간 컴퓨터 사용시에도 우리의 눈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유해한 블루라이트 차단 기술은 선명한 색감을 유지는 기술이고요. 색약모드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플리커 프리, 블루라이트 차단 기술 모두 독일 TUV라인란드의 인증을 완료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사용하는 컨텐츠에 맞게 컬러모드를 변경할 수 있는데요. 코딩모드, 맥북모드, e-리딩 모드 등 8개의 프리셋이 셋팅되어 있었으며 작업하는 환경에 맞게 선택해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특히 2세대 스마트 밝기 조절 기능은 벤큐만의 독자적인 기술인데요. 주변 조도를 감지하여 눈이 피로하지 않도록 모니터의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술로 밝은 곳, 어두운 곳 어디서나 편안한 밝기를 유지해줍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벤큐 GW2790은 10만 원대의 모니터를 찾는 분들에게는 의심의 여지가 없을 정도로 강력하게 추천드릴 수 있는 모델이었습니다. 모니터 업체 최초로 시력보호 기능(블루라이트 차단, 플리커 프리)를 모니터에 도입하였으며 독일의 전문 인증기관인 TUV 라인란드 인증을 받았고, 여기에 더해 세계 최초로 모니터의 밝기를 주변 밝기에 따라 조절해주는 스마트 밝기 조절까지 갖추었으니 고성능의 게이밍모니터를 꼭 필요로 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간단한 게임, 영상 시청, 사무용 등 다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한 벤큐 GW2790를 장바구니에 넣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