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쏘곤입니다. 장시간 외부에 있거나 야외활동을 자주 한다면 든든한 대용량의 보조배터리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도 5천, 1만 등 용량이 작은 제품으로 대충 떼우다가 영 불편해서 이번에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 보조배터리를 장만했는데요. 정확한 모델명은 아트뮤 IB310 입니다.
우선 가장 궁금해하시는 용량은 20000mAh 이고요. 단일 최대출력 30W 급에 PD 3.0, 퀵자치 3.0 등의 초고속충전 규격을 모두 지원하며 패스스루 프리포트 지원으로 편리성까지 극대화한 제품입니다. 사실 저는 디자인때문에 선택했지만 성능적으로도 깔 게 전혀없는 제품입니다.
대용량 보조배터리는 책상에 올려놓고 여러가지 제품을 연결해서 사용할텐데 대놓고 '배터리'스러운 디자인은 저는 좀 별로더라고요. 하지만 본 제품은 베이지색의 화사한 컬러를 가지고 있어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았습니다. 이 외에 파스텔 톤의 핑크, 민트 색상의 선택지도 있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구성품으로는 보조배터리 본품과 충전케이블, 사용 설명서가 들어있으며 하드타입의 파우치도 함께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보조배터리를 샀는데 케이스까지 주는 제품은 드문데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는 확실한 셀링포인트가 될 수도 있겠습니다.
아트뮤 IB310은 일반적인 바 형태가 아닌, 책상 위에 세워두는 타워형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구조는 아트뮤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이라고 하는데, 직접 설계부터 디자인을 하고 있는 업체답게 확실히 다른 브랜드와는 다른 점이 느껴지네요. 정확한 사이즈는 55mm * 55mm * 105mm 이며 무게는 약 392g입니다. 20000mAh 대용량 보조배터리임에도 크기와 무게가 상당히 컴팩트합니다.
상단에는 충전 중이거나 사용 중일 때 배터리의 잔량을 25% 단위로 확인할 수 있는 LED 인디케이터 4개가 보이고요. 사용하고 있지 않을 때에는 그 아래의 버튼을 가볍게 눌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력포트는 C타입 2개와 A타입 1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로 3대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C타입 2개는 모두 30W급의 입출력을 지원하고요. A타입은 20W급의 출력만 가능합니다.
본격적으로 제품을 사용해보겠습니다. 제가 메인으로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Z폴드4를 연결하였을 땐 '초고속충전' 문구를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태블릿이나 노트북도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고요.
저전력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워치나 무선이어폰 류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트뮤 보조배터리는 이렇게 여러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때 발열 현상도 최소화할 수 있는 기술들을 탑재하였는데요. 과충전, 과방전, 과전류, 과전압, 온도과열, 자동 전원 차단 등을 적용하여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하드케이스를 살펴보겠습니다. 본품과 구성품을 이렇게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하드타입이기 때문에 여행이나 장시간 외출 시에도 부담없이 가지고 다닐 수 있는데요. 아트뮤의 압도적인 기술력을 갖춘 대용량 보조배터리를 찾는다면 IB310을 의심의 여지없이 추천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