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데스크셋업이 유행하면서 사람들은 책상 위를 예쁘게 꾸미려는 방법을 강구합니다. 블랙 컬러로 된 모니터는 인테리어에 안 어울리지만, V32UE-E는 전면부터 후면까지 화이트 베젤로 이뤄져서 슬림하면서 고급스러운 외관을 자랑합니다.
32인치 4K 모니터는 스탠드를 포함하여 규격은 727x507x242mm에 무게는 6.96kg에 달합니다. 27인치 모니터를 사용하던 저에게 크다는 느낌을 주었습니다. 마치 24인치에서 27인치 모니터로 변경했을 당시의 쾌적함을 느꼈습니다.
V32UE-E는 다른 모니터와 다르게 다양한 모니터 단자들을 지원하였습니다. 단자는 USB 2.0 포트 2개, HDMI 포트 2.0, DP 포트 등 다양하게 있어서 어떤 케이블로 본체와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었습니다. 스테레오 스피커 단자, 3.5mm 오디오 출력 단자들도 스피커를 연결할 수 있었습니다.
USB C타입 포트가 2개 있는 점이 특이했습니다. 혹시 몰라서 USB 연결 포트에 스마트워치 충전 포트를 연결해봤는데 스마트 워치가 충전이 되었습니다. 연결포트를 활용한다면 휴대폰이나 노트북도 충전할 수 있습니다.
32인치 모니터로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옆에 제품에 관한 상세 정보를 띄울 수 있다는 점이 편했습니다. 작업용으로 이용한다면 화면에 2개의 창을 띄워서 멀티태스킹이 편합니다. 영화를 감상하거나 게임을 목적으로 사용한다면 몰입감이 증대됩니다.
V32UE-E는 16:9 비율의 32인치 평면형 디스플레이를 지닌 모니터입니다. VA패널에 비해 색상 재현력이 좋고 시야각이 넓은 IPS패널을 탑재했으며 화질의 끝판왕으로 불리는 해상도 4K UHD를 지녀 선명한 화질을 자랑합니다.
응답속도는 4ms이며 주사율은 화질에 걸맞게 60Hz에 달합니다. 보통 화면 밝기는 250cd면 준수한데 350cd에 달하며 명암을 세밀하게 살리는 HDR 기능을 지원하였습니다. FreeSync 기능도 적용되어 화면 찢김이나 끊김도 없습니다. 해당 모니터는 영상 시청, 영화 감상에 적합한 모니터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32인치 4K 모니터의 화질을 체크하기 위해 벤치테스트를 해봤습니다. 벤티테스트에서 모니터는 응답속도가 빠를수록 자연스럽게 화면이 전환되며 잔상이 남지 않습니다. 벤치테스트 결과로 어떤 잔상이나 색상 왜곡도 느끼지 못했습니다.
게이밍 모니터로 서브컬쳐나 오픈월드같이 주변 배경과 캐릭터와의 스토리에 중점을 둔 게임에 깊이 몰입할 수 있습니다. 물론 4ms 응답속도는 일반 사람이 크게 느끼는 정도가 아니면서 IPS 계열 모니터치고 빠른 편이라서 다른 종류의 게임들도 충분히 소화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의 스탠드는 틸트 기능이 적용되어 앞뒤로 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스탠드 대신 모니터암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모니터 베사홀은 100x100mm에 달해서 왠만한 모니터암에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가성비 32인치 4K 모니터 추천이었습니다. V32UE-E은 화얀 베젤로 어떤 환경에서 잘 어울리며, 영상과 영화를 감상하는데 특출날 정도로 훌륭한 화면을 자랑합니다.
제품 링크 : https://naver.me/F0zivJ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