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쏘곤입니다. 기계식 키보드가 대중화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한 번쯤은 이용해봤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런데 제품에 따라 딸깍, 쿵쿵 거리는 소음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이걸 경쾌하다고 느끼는 분들도 있지만 소음이라고 생각이 든다면 이게 또 상당한 스트레스가 될 수도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한성컴퓨터의 TFG Cloud CF 토독 모델인데요. 조용함과 키감을 모두 잡은 조용한 스위치를 사용한 저소음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또한 핫스왑 방식을 적용하여 다양한 스위치로 손쉽게 교체도 가능합니다.
한성컴퓨터 TFG Cloud CF 토독 모델은 포스팅에서 보여드리는 [ 코튼캔디 ] 색상 외에 비너스네이비, 퍼플하트까지 총 3가지 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참고로 코튼캔디의 경우 흰색 베이스에 퍼플, 핑크, 옐로우가 포인트인 컬러입니다.
스위치는 4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선 크게는 리니어(뽀송), 넌클릭(토독) 중에 선택할 수 있고요. 키압에 따라 각각 2개씩 나뉘어 총 4개 중에 선택이 가능합니다. 제가 선택한 핑크솔트 토독의 경우 넌클릭 중에서도 키압이 높은 40g을 가지고 있는데요. 실제로 사용해보니 일반적인 기계식키보드와 비슷한 타건감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소음이 거의 없어 사무용으로 사용하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구성품은 TFG Cloud CF 본체, USB-A to C 케이블, 여분의 스위치 및 키캡, 리무버, 브러쉬, 사용자 매뉴얼이 들어있습니다. 여분의 키캡은 방향키와 스페이스바, 엔터, ESC 키만 제공되는데요. 포인트 컬러가 싫으신 분들은 해당 키로 교체하여 컬러를 통일할 수 있습니다.
최근 알리나 테무를 통해 중국산 키보드가 많이 유입되고 있습니다. 가격은 확실히 저렴하지만 성능은 딱 그 정도 수준이더라고요. 하지만 한성컴퓨터는 국내브랜드 + 자체제작을 통해 높은 퀄리티를 가지고 있어 믿고 사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본 제품은 인 사이드 가스켓과 아웃 사이드 가스켓을 결합한 듀얼 가스켓 구조를 채용하여 더욱 안정적이고 균일한 타건감을 경험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 앞에서 소개한 저소음 스위치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여 사무용으로 제격이라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이번에는 아까부터 눈에 띄엇던 키캡을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키캡 자체의 디자인을 보면 한성에서 직접 설계하고 디자인 특허를 받은 체리 프로파일 방식의 동그리키캡을 사용하였는데요. 여기에 가장 잘 어울리는 동글동글한 폰트를 적용하여 더욱 귀여운 느낌을 주었습니다.
본 제품은 유선/2.4GHz(무선)/블루투스 까지 총 3가지의 연결방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본체 상단부를 보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왼쪽에 있는 USB 리시버를 본체에 꽂으면 2.4GHz(무선) 연결로 사용할 수 있고요.
배터리는 C타입 포트를 통해 충전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 포트를 PC와 연결하여 유선으로 사용도 가능합니다.
현재 연결되어 있는 방식은 키보드 우측 상단의 LED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해당 버튼을 눌러 블루투스 모드로 전환하여 페어링을 하면 되며, 총 5개의 기기와 동시연결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6,000mAh의 대용량배터리를 탑재하였으며 저전력 설계를 통해 ECO모드로 하루 8시간 사용시 무려 360일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ECO 모드는 LED를 모두 OFF하여 장시간 사용에 유리하도록 만든 기능입니다.
바닥에는 3단계로 높이 조절이 가능한 받침대가 있습니다. 추가로 곳곳에 있는 실리콘 마감을 통해 해당 제품이 얼마나 저소음에 진심인가를 알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실제 PC에 연결하여 타건하는 모습을 준비하였습니다. 영상으로 보면 알 수 있겠지만 기계식키보드임에도 소음이 거의 들리지 않을 정도로 조용했습니다.
사실 키보드를 리뷰할 때 자세한 부분까지 하나하나 모두 설명해드리고 싶지만 내용이 길어질 수 밖에 없고, 이해하는 것 역시 쉽지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러니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URL을 통해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리고요. 이상으로 한성컴퓨터 저소음키보드 TFG Cloud CF 토독 사용기를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