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시간 외출하면서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보조배터리가 필수적인데요.
그 뿐만이 아니라 휴대폰, 태블릿, 블루투스 기기 등 충전을 해야 하다보니 외출할 때는 보조배터리를 휴대하고 다니고 있습니다.
여행을 떠날때는 휴대폰으로 정보를 찾고 사진도 찍고 해야하기 때문에 금방금방 줄어듭니다.
그러한 이유로 무겁지도 않으면서 휴대하기에도 좋고 또한 제일 중요한것은 빠른 충전 속도입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할 제품은 바로 미니보조배터리인 아트뮤 IB220 10000mAh입니다.
아트뮤 브랜드에 대해서 설명을 간단하게 해드리자면 모바일 악세사리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회사입니다.
앞면 박스에는 아트뮤 로고가 있으며 제품 사진이 보입니다.
옆면에는 제품의 특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뒷면에는 구성품 소개와 스펙이 적혀 있습니다.
구성품을 살펴보겠습니다.
아트뮤 IB220 10000mAh 보조배터리 본체, 실리콘 스트랩, 60W 케이블, 사용설명서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체를 살펴보겠습니다. 색상은 핑크, 민트, 베이지 총 3가지의 색상을 가지고 있으며 그 중에서 핑크 색상입니다.
용량은 10,000mAh이며 기내 반입이 가능합니다.
앞면에는 아트뮤 로고가 보이고 일부는 반투명한 재질로 되어 있으며
윗면에는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되어 있어서 충격 보호도 되고 그립감까지 제공해줍니다.
옆면에는 배터리 잔량 확인 버튼, LED 표시등으로 되어 있습니다.
윗면에는 USB-C 포트 2개가 있으며 스트랩 홀이 존재합니다.
한손에 들어오는 그립감을 선보이며 가볍습니다.
또한 구성품에는 스트랩이 제공이 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보조배터리를 안전하게 휴대하면서 사용하실려면 전용 파우치를 별도 구매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파우치로 보조배터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형 기기를 휴대하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동일 용량의 보조배터리와 비교를 해보자면 이정도의 크기 차이를 보여줍니다.
확실히 크기가 작아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USB-C포트에는 PD충전 30W를 지원하여 초고속충전을 지원합니다.
단일기기를 충전할 때에는 30W로 출력이 되고 동시에 충전할 때에는 15W출력이 됩니다.
입력도 30W를 지원하기 때문에 보조배터리를 빠르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8가지의 보호 기능으로 보조배터리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능형 최적전압 관리, 과충전 보호, 과방전 보호, 과전류 보호, 과전압 보호, 단락 보호, 온도 과열 보호, 자동 전원 차단)
패스스루, 프리포트를 지원하기 때문에 입출력 포트 구분없이 배터리와 기기를 동시에 충전이 가능합니다.
제품의 무게를 측정해봤습니다.
전자저울로 제품의 무게를 측정해보니 209g으로 측정이 되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제품을 사용해봤습니다.
확실히 보조배터리가 가벼워서 휴대하기 편리하고 한손에 잡히는 그립감이어서 좋습니다.
2포트로 되어 있어서 스마트폰, 블루투스 이어폰을 동시에 충전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USB테스터기를 이용하여 제품의 전압을 측정해봤습니다.
전압을 측정해보니 9.29V, 2.97A, 27W로 측정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미니보조배터리 아트뮤 IB220 10000mAh를 개봉해보고 사용을 해봤습니다.
디자인도 깔끔하고 밖에서도 빠르게 충전할 수 있어서 사용하기가 굉장히 좋습니다.
무엇보다 휴대하기가 가장 편리하고 스트랩이 있어서 손목에 걸고 다닐 수 있습니다.
(제품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