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OCer 입니다. 지난 글에서는 파인뷰 X550 CLOUD 블랙박스, 와이파이, 클라우드 초기 설정방법에 대해서만 살펴 보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좀 더 클라우드앱에서는 어떤 기능을 지원하는지, 그리고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 파인뷰 X550 CLOUD 블랙박스의 클라우드 기능을 사용하려면 핫스팟이든, KT 에그 같은 장비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파인뷰 X550 CLOUD 블랙박스가 데이터 통신이 가능하게 설정해야 하구요. 클라우드에 연결되면,
라이브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지난번 초기 설정편에서 알려드렸듯이, 클라우드의 라이브뷰가 와이파이 라이브뷰 보다 훨씬 라이브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건.. 저 같은 경우는 자주 쓰는 편인데, 왜 제한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많이 아쉽더라구요.
그리고 업로드 된 클라우드 파일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현재는 업로드된 것이 없네요. 아마 클라우드에 연결된 상태에서 운행을 해야 되는 것 같은데 잘 연결을 안해놨더니 이런 문제(?) 가 있군요.
운행기록도 기록이 되는데요. 클라우드 연결된 시간이 짧다 보니 0.7km 만 달렸다고 나오네요..ㅎㅎ 운행 점수는 무려 100점.
그리고 와이파이 메뉴에서 처럼 환경설정,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이번에는 클라우드 설정에 들어가볼게요.
연결된 라우터를 변경할 수 있구요. 업로드 이벤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 중인 클라우드 요금제와 클라우드 이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사용 중인 요금제는 무료 제공이지만, 1년 사용 후 유료로 전환된다는데 요금제 변경도 여기서 가능하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요금제는 하나만 있는 것 같구요. 구독료라고 되어 있는데 이게 한달 기준인지, 1년 기준인지 알 수가 없는데 아마 월 기준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요금은 3,900원 입니다. 요금제 관련 정보는 위에서 확인해 보세요.
리뷰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