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쏘곤입니다. 얼마전부터 제 보조배터리가 고장나려는지 가끔 불만 들어오고 충전이 안되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케이블이 문제인가 싶어서 바꿔봤는데도 나아지는게 없어서 이번에 아트뮤에서 대용량 보조배터리 하나를 데리고 왔습니다.
이전부터 아트뮤 제품을 많이 사용했었는데 우선 국내생산이고 제품의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고요. 실제로 써보면 아시겠지만 충전 성능이나 내구성도 상당히 뛰어나서 가성비가 좋았습니다.
아무튼 이번에 아트뮤에서 제가 선택한 모델은 25000mAh 괴물급 대용량 보조배터리 PB310 인데요. 초고속충전 규격인 PD/PPS 2.0을 완벽 지원하며 용량도 워낙 커서 아이폰 노트북은 물론 워치나 이어폰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겠더라고요.
우선 구성품으로는 PB310 본체와 C to C 케이블, 설명서로 단촐합니다. 참고로 케이블은 최대 100W 출력을 지원하기 때문에 웬만한 기기들에서 초고속 충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본체 사이즈는 82*27*165(mm) 이며 무게는 대략 342g 인데요. 두꺼운 스마트폰 정도의 느낌이라 그립감도 괜찮고 가방에 넣어서 휴대하기에도 부담이 없었습니다. 지금 보여드리는 컬러는 실버이며 그레이도 있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듯 하네요.
외관을 좀 더 자세히 보면 아트뮤만의 입체 스프라이트 패턴을 적용하여 노트북과 상당히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여러 기기와 연결해야 하는 대용량 보조배터리답게 언제 어디서든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고급스럽게 제작한 것 같습니다.
포트는 상단에 몰려있으며 C타입 2개와 A타입 1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출력은 단일 사용의 경우 왼쪽부터 100W, 25W, 10W 이며 2포트 이상 사용시에는 100W -> 65W로 변경이 됩니다. 멀티포트 사용시 총 110W의 출력이 가능하며 출력 분배는 위 이미지를 함께 보시면 좋을듯 하네요.
그럼 이제 실제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우선 가볍게 스마트폰부터 연결해볼게요. 제가 매일 달고 살고 있는 아이폰14에 연결해보았습니다. 케이블을 꽂자 순식간에 배터리가 차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노트북과도 연결해보았습니다. 일반 번들 충전기와 거의 비슷한 속도로 충전이 되는 것을 확인했으며 패스스루를 지원하여 아이폰과 함께 충전 시에도 전혀 불편함없이 안정적으로 전원을 공급해주었어요.
보조배터리 잔량을 모두 사용했다면 재충전을 해야하는데요. 본 제품은 입력도 100W급으로 받기 때문에 고출력의 충전기를 사용한다면 굉장히 빠른 속도로 잔량을 채울 수 있습니다. 만약에 가지고 있지 않다면 이왕 구매할 때 함께 사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외관은 화재 예방을 위한 V0 등급의 난연 플라스틱을 사용하였으며 내부에는 고효율 리튬 이온배터리를 다중 레이어구조로 설계하여 더욱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한데요. 과전압, 과충전, 과방전, 과전류 등 다양한 보호회로 설계를 통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아트뮤 PB310 모델은 대용량 보조배터리 추천모델로써 아이폰 노트북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전자기기와 호환이 가능했는데요. 평소 잦은 출장이나 여행 등으로 배터리가 부족했던 분들이라면 아래 링크를 통해 하나 GET 하셔서 심적으로 안정을 되찾아보시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