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만원대 게이밍헤드셋 체험해보았습니다.
2024년들어서 자주 소개했었던 브랜드인 지클릭커의 제품으로 대형브랜드의 제품과 비슷한 체감성능을 보여주는 브랜드고 2만원대에 구입이 가능한 게이밍헤드셋을 출시했습니다.
모델명: U3100 제품으로 가상 7.1채널 지원과 더불어서 USB을 통해서 스피커 마이크를 모두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호환성 이슈가 크게 없는 제품군이라서 대부분의 게임해서 몰입감 즐기기에 충분할 것으로 생각을 하는데요
게이밍노트북의 팬 소음이 거슬리는 사용자에게 추천
UMPC을 비롯해서 외부 소음이 많은 환경에서의 영상 및 게임에 몰입하고 싶은 순간이라면 또 추천
무엇보다 게이밍헤드셋 특성상 고가부터 보급형 라인업까지 다양한데 한끗 차이라는 이유로 가격이 2-3배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오늘은 바로....그 가성비를 충실하게 따른 유선게이밍헤드셋 사용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마이크는 분리가 되지 않으면서 전형적인 RGB가 들어간 게이밍헤드셋입니다.
PC방에서 사용하면 딱 좋을 디자인의 가격대를 제공하는 제품군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헤드밴드 부분은 도톰하게 작업되어 있고, 흰색 스티치처리를 통해서 멋을 낸 부분도 있습니다.
마이크는 on/off가 가능하며, 동작시에만 붉은색 LED가 켜지게 됩니다.
마이크에 노이즈캔슬링 기능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시끄러운 장소같은 업장에서 사용시에도 방해가 적다는 점이죠
조작은 유선 리모컨을 통해서 RGB/마이크 제어가 가능하며,
볼륨조절은 직관적인 다이얼 방식의 제품입니다.
착용감은 괜찮네요 살짝 비어 있는 느낌이 든다고 할 수 있는데 차폐를 못하는 것이 아니라, 고급형 제품보다는 밀착력이 덜하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렇다고 일반 오픈형이라든지 커널형 같은 느낌은 아닙니다.
저한테 헤드셋 착용시 문제 없다면 다른 모든 사용자들은 착용하는데 큰 문제 없습니다.
패드는 보통...소리를 가두기에는 충분
별도의 설치 없이 자동인식되며, 24비트 48까지 샘플링 가능합니다.
마이크 2채널 24비트 48샘플링까지 지원하는것 모두 확인했습니다.
기본적으로 가상서라운드가 들어가기는 하지만, 게임에서 다시 제어를 해야 합니다.
디아블로4 통해서 정상적으로 인식되는것도 확인했습니다.
마이크까지 모두다...
이 모든 기능을 USB케이블 하나로 다 되기 때문에 C타입 젠더 사용하면 태블릿PC라든기 기타기기에서도 사용은 가능합니다.
게이밍노트북에서도 특히 장점이라고 생각하는데 노트북의 팬 소음이 여간 시끄러운것이 아니죠 그 부분을 해결하는데 있어서 저는 부담없는 가격으로 더 추천해보고 싶네요
-
2만원대에 구입이 가능한 가성비 게이밍헤드셋입니다.
-
차폐력 준수하고 노이즈캔슬링 가능하고 가상서라운드 지원
-
비슷한 동급의 제품대비 1-2만원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는 점에서 추천합니다.
-
본 포스팅은 브랜디드커넥터를 통해 물품을 대여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