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IT 전자제품 전문 리뷰의 wonjae 입니다.
여러분들은 보조배터리를 자주 이용하시나요?
과거에는 보조배터리의 성능이 너무 좋지 않아, 들고 다니려면 마치 벽돌을 들고 다니는 느낌이기에 부담이 되었었습니다.
또한, 보조배터리의 출력이 과거에는 한정적이었기에 빠른 출력을 포기하고 느린 충전 사용만 가능했었습니다.
그러나 배터리 기술력이 발전하면서, 배터리 용량은 커지면서도 컴팩트해지고 단순히 저전력 충전만 가능했던 보조배터리가 이제는 고속출력까지 지원하는 단계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컴팩트함과 성능을 모두 갖춘 최적의 제품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이전에도 제품의 완성도와 퀄리티가 우수하여 극찬하던 브랜드인 아트뮤에서 나온 85W 20000mAh PB220 보조배터리가 그 주인공 입니다.
이 제품은 특히 단독으로 최대 75W 까지 지원하는 보조배터리 인 만큼 스마트폰 외에도 노트북도 충분히 충전할 수 있기에 더욱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Opening
제품의 박스는 고급스러운 형태의 두꺼운 박스로 되어있으며, 처음 구매 시 단순히 하나의 박스로만 오는 것이 아닙니다.
처음 구매하면 PB220 외에도 추가적으로 C To C 우븐케이블까지 함께 제공하고 있어 각각 따로 분리되어서 오게 됩니다.
아트뮤 85W 20000mAh PB220 보조배터리 박스는 전면 블랙바탕에 제품명과 브랜드명 그리고 제품의 모습이 보입니다.
뒷면에는 제품의 구성은 물론이거니와 제품의 스펙이 간략하게 표현되어있습니다.
우븐 케이블 박스 역시 고급스러운 형태의 박스로 되어있으며, 전면에는 제품의 모습과 제품명이 적혀 있습니다.
뒷면에는 이 제품만이 가지는 특징들을 상세하게 나열하고 있습니다.
우븐케이블의 경우 따로 사용설명서가 없는 만큼 뒷면에 제품의 특징들을 상세하게 나열하고 있습니다.
제품을 맨 처음에 구매하게 되면 일회용성 비닐로 막음 되어있어 더욱 안심하고 새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두 박스 모두 일회용성 비닐로 감싸져서 오는 만큼 더욱 안심하고 새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
Compose
첫번 째 본체가 들어있는 박스에는 아트뮤 85W 20000mAh PB220 보조배터리 본체, 짧은 C To C 케이블,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나머지 하나의 박스에는 간단하게 긴 길이를 가지고 있는 고급스러운 C To C 우븐케이블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제품 자체가 사용하기 간편한 제품이기에 사용설명서 역시 상당히 간략하게 되어있습니다.
펼치면 양면으로 확인할 수 있는 형태로 되어있으며, 제품에 대한 정보와 충전 전력 정보 등이 적혀 있습니다.
제 글을 확인하거나 사용설명서를 숙지하시면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본체가 들어가있는 박스에도 역시 C To C 케이블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본체박스 내부에 있는 C To C 케이블의 경우 길이가 짧게 되어있어 충전하면서 사용시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이 케이블은 아트뮤만의 특유의 고급스러운 마감과 함께 두꺼운 화이트 실리콘 케이블로 되어있습니다.
게다가 5A 100W 까지 지원하고 있어 노트북 충전시에도 이용 가능한 고전력 PD충전 케이블입니다.
추가로 제공하고 있는 C To C 케이블의 경우 번들로 제공하는 케이블과는 차원이 다른 긴 길이감은 물론이거니와 재질역시 다르게 설계되어있습니다.
색상은 화이트 색상이지만 전반적으로 우븐케이블로 되어있으며 1.5m 의 긴 길이를 가지고 있어 충전하면서 이용하기에 최적인 길이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번들로 제공하는 우븐 케이블의 경우 최대 240W 까지 지원되는 케이블인 만큼 이번에 리뷰하는 PB200 보조배터리 외에도 다른 고전력을 요하는 게이밍노트북에 사용가능한 케이블 입니다.
최대 240W 까지 지원되는 고속충전 대용량 보조배터리 인 만큼 제공되는 케이블 역시 남달랐습니다.
게다가 우븐케이블인 만큼 패브릭 느낌을 주면서 이염도에는 강한 재질로 되어있어 오랫동안 새것처럼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케이블 단자부는 금색으로 되어있는 만큼 고급스러우면서 세밀한 설계력을 보여줍니다.
Design & Features
아트뮤 85W 20000mAh PB220 보조배터리는 82 X 27 X 135mm 로서 배터리 용량인 20000mAh를 고려하면 컴팩트함의 끝판왕이지 않을 까 합니다.
제품 자체가 용량대비해서 미니멀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는 만큼 휴대성에 있어서도 강점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 자체가 단순히 PC, ABS 재질이 아닌 메탈 LIKE로 제작되어 내구성을 높이면서 경량화에 힘쓴 설계를 보여줍니다.
게다가 디자인 자체가 단순히 민무늬가 아닌 입체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개성감을 높였으면서 실버와 측면 진그레이색상의 투톤 디자인으로 두어 심심하지 않은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전면의 아트뮤만의 깔끔한 로고 역시 각인 형태로 되어있어 이질적이지 않고 깔끔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가 들고 있는 스마트폰이 아이폰 15프로 맥스랑 비교해도 높이 자체부터가 낮은 컴팩트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께는 아이폰15프로맥스의 1.5배 정도 되지만, 높이 자체가 135mm 로서 미니미한 형태를 갖추고 있습니다.
게다가 단순히 대용량 배터리가 아닌 기내에서도 사용가능한 제품이며, 각종 안전인증과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이라는 점.
제품 한 쪽 측면에 있는 진그레이 부분에는 단순히 민무늬가 아닌 제품 출력에 대한 정보와 스펙에 대해서 자세히 적어두고 있습니다.
매번 우리가 사용설명서를 보고 출력을 확인할 수 없는 만큼 아트뮤 85W 20000mAh PB220 보조배터리의 측면에 각 단자별 출력정보를 자세히 적어두었습니다.
특히 3개의 단자를 갖추고 있으면서 각 단자별로 구분해 두었기에 사용시에 출력을 가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아트뮤 85W 20000mAh PB220 보조배터리의 좌측 상단에는 검정색 스트라이프가 한 줄 보일 겁니다.
이 부분은 단순한 디자인 포인트가 아닌 LED 표시등이 나오는 곳으로서 배터리 잔량은 물론이거니와 충전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 자체가 일체형 등이 아닌 차오르는 방식의 4개의 LED 표시등으로 되어있어, 우리가 생각하는 단일 인디게이터가 아닙니다.
뒤에서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차오르는 방식으로 되어있어 배터리 잔량을 가시적으로 25%씩 단계적 확인이 가능하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아트뮤 85W 20000mAh PB220 보조배터리의 상단에는 각종 단자와 버튼부가 한 곳에 몰려있습니다.
포트는 모두 C 타입으로 구성되어있는 만큼 최근 점점 많아지고 있는 고속출력을 지원하는 C 타입 단자를 잘 고려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먼저 버튼부의 경우 전원을 키는 버튼 이면서 실시간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수 있는 버튼이기도 합니다.
보조배터리를 방전하지 않는 경우에는 버튼을 눌러서 전면 LED 표시등에 나오는 양에 따라 보조배터리 잔량을 가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3개의 C 타입 단자는 명목상 C 타입으로만 통일되어있으며 출력되는 값이 모두 다릅니다.
특히 C1의 경우 입출력을 모두 지원하고 있으며, 나머지 2개의 C 타입 단자는 출력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만 3개의 C 타입 단자 모두 PD2.0을 지원하는 만큼 고속출력을 지원하고 있으며 패스스루를 지원하고 있어 3개의 포트가 모두 끊김없이 안정적인 충전을 지원합니다.
제가 가장 놀란점이라면 단일로는 최대 75W 를 지원함은 물론이거니와 동시 최대 출력이 최대 85W 라는 점이었습니다.
거기에 더해 입력출력(보조배터리 자체 충전) 역시 75W 를 지원하고 있어, 빠르게 보조배터리 충전이 가능했습니다.
제품의 무게는 403.2g 무게를 보여주었습니다.
20000mAh 의 리튬이온배터리로 되어있음에도 정말 가벼운 무게를 가지고 있으며, 특히 이런 대용량임에도 한 손에 잡히는 제품으로 되어있어 휴대성으로도 강점이 있었습니다.
제품 자체에는 들고 다니기에도 최적인 것이 여행용으로도 기내에 들고 탈 수 있는 제품임은 물론이거니와, 각종 다중 보호기술이 탑재되어있어 야외에서 사용하기에도 문제없다는 점.
특히 85W의 고속충전을 지원한다는 점에 있어서 외부에서도 사무용노트북을 고속으로 충전하기에도 전혀 무리없다는 강점이 있기에 매우 매력적인 제품이었습니다.
Actual Use & Test
가장 먼저 아트뮤 85W 20000mAh PB220 보조배터리를 충전해 보았습니다.
충전 할 때마다 전면 인디게이터가 차오르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단일 LED 가 아닌 단계적 LED 로 되어있어 가시적으로 몇 % 인지 구분이 가능했습니다.
특히 아트뮤 85W 20000mAh PB220 보조배터리는 출력만 75W 가 아닌 입력 역시 최대 75W 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제가 충전하는 동안에도 67W~70W 의 입력 속도를 보여주고 있는 만큼 보조배터리 충전을 빠르게 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먼저 C1 단자를 아이폰15프로 맥스를 이용하여 충전해 보았습니다.
C1 단자의 경우 PPS 를 지원하고 있는 만큼 아이폰 외에 삼성 스마트폰을 이용할 시 최대 45W의 고속충전까지 가능하다는 점.
특히 아트뮤 85W 20000mAh PB220 보조배터리에는 스마트 출력 기능을 갖추고 있어 맞춤형으로 출력을 조절하고 있어 스마트폰의 과충전과 과출력을 방지하고 있어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게이밍 노트북을 연결해 보았습니다.
연결하자마자 바로 충전이 진행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최대 75W의 고속충전이 진행되는 만큼 빠르게 배터리가 차오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두 단자 C1과 C3를 이용하면 최대 85W까지 지원하고 있어 노트북과 스마트폰을 모두 충전하면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 때 스마트폰은 10W 출력으로 빠른 고속충전은 못하지만, 동시에 노트북을 75W 출력을 할 수 있는 만큼 분배력에 있어서 이점이 있는 연결이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을 동시에 출력함에도 노트북을 75W 고속충전을 지원한다는 점이 이 제품의 강점이지 않을 까 합니다.
패스스로우 방식인 만큼 출력 역시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줌은 물론이거니와 밖에서 가장 필요한 노트북과 아이폰을 모두 충전할 수 있어 기능성에 있어서 이점이 많았습니다.
아이패드 역시 바로 연결하자 마자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아이패드의 출력은 최대 출력인 36W의 출력 정보를 보여주었습니다.
최대 36W 까지 충전해주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제품의 발열도 적어 안전하게 충전이 가능했습니다.
제품 자체가 최대 3대 까지 충전을 지원하는 만큼 다양한 제품을 한 번에 충전하면서 사용할 수 도 있었습니다.
또한 보조배터리를 충전하면서 제품을 이용할 수 있는 만큼 C1단자는 입력으로 이용하고, C2, C3를 이용하여 다른 제품을 충전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C1 단자를 입력단자로 이용하면 C2, C3 단자를 C1 보다는 적은 출력으로 충전해야한다는 점이 있지만, 입출력이 모두 가능한 만능형 제품인 만큼 안정적인 충전과 방전을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Satisfaction
제품의 전반적인 특징과, 각 출력포트의 특징 그리고 아트뮤만의 특징을 영상으로 자세히 남겨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글과 사진으로는 설명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영상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Conclusion
오늘 알아본 제품은 아트뮤에서 나온 85W 20000mAh PB220 보조배터리 입니다.
제품 자체가 대용량임에도 아이폰보다 작은 미니미 한 형태이면서, 가벼운 제품이기에 휴대성으로도 최상의 제품이었습니다.
디자인 자체도 단순히 민무늬 형태가 아닌 투톤디자인에 알루미늄 으로 되어있어 고급스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최대 85W 의 출력을 지원하고 있어 외부에서도 고사양의 노트북을 충전하는데 무리없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게다가 최근에는 다양한 무선 제품을 들고 다니는 만큼 외부에서 충전할 일이 많은데, 이렇게 대용량을 가지면서 고전력 출력 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인 만큼 더욱 필요한 제품이지 않을 까 합니다.
만약 자신이 고전력을 요구하는 전자제품을 많이 보유하고 있거나, 장기간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시라면, 아트뮤 85W 20000mAh PB220 보조배터리 추천드립니다.
그럼 안뇽!
https://brand.naver.com/artmu/products/10497472508
#보조배터리20000, #노트북보조배터리, #대용량보조배터리, #아트뮤, #PB220, #아트뮤보조배터리, #고속충전보조배터리 #대용량고속출력보조배터리 #고속출력보조배터리추천 #고속출력보조배터리 #아트뮤PB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