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베이에요. 오늘은 8K가 가능한 마우스추천 바로 SPM에서 출시된 GM10A 게이밍마우스에요. 4가지 색상으로 판매 중인데요, 저는 클라우드 핑크 제품을 사용해 봤어요. 어떤 장점들이 있고 실제 게임 시 느낌은 어떤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1. SPM GM10A
SPM에서 출시한 GM10A는 실제 사용해 보니 장점이 정말 많더라고요. 그래서 새롭게 구매를 하신다면 마우스추천하고 싶은 제품이에요.
53g의 초경량 무게로 손목에 부담이 적고 유선/무선/블루투스 3개 모드의 연결이 가능해 편의성도 좋아요.
구성으로는 게이밍마우스와 유선 케이블, 동글 커넥터, 8K 동글, 그립 테이프, 피트 등이 포함되어 있어요. 참고로 8K 동글은 별도 구매 상품이에요.
게이밍마우스 전면을 살펴보니 아주 깔끔하고 매끈한 디자인이네요. 좌/우클릭 버튼과 휠 버튼만 전면에 위치해있어요.
스위치는 HUANO 투명 블루쉘 핑크도트 스위치가 적용되어 8천만 회 수명으로 오랜 시간 사용이 가능해요. 이 스위치는 적당한 클릭압과 선명한 구분감이 있어 다양한 게임 장르에서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에요.
측면에는 앞으로/뒤로 가기 버튼이 있어요. 측면 모습을 보면 SPM에서 완벽한 그립감을 위해 독자적인 쉘 디자인을 적용했는데, 목업 및 3D 프린팅을 이용해 여러 차례 샘플링 테스트를 통해 완성된 독자적인 쉘 디자인이에요.
그렇게 완성된 쉘 디자인은 클로 그립, 팜 그립, 핑거 그립 모두 편안하게 사용이 가능해요. 실제로 그립 해보면 다 편하긴 하더라고요. 전 거의 핑거 그립을 사용하고 특정 게임에서만 클로 그립을 사용해요.
쉘 부분에는 SPM 로고가 예쁘게 각인되어 있어요.
좌/우 대칭형 디자인이라서 양손 모두 사용이 가능해요.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이죠? ㅎㅎ
바닥면에는 전/후방 라지 사이즈의 마우스 피트가 적용되어 있고 DPI 버튼, 페어링 버튼, 센서, 연결 모드 변경 스위치, 동글 보관함이 위치해있어요.
센서는 PIXART사의 최신 센서 PAW 3395의 고감도 센서가 적용되었고 DPI 26,000까지 지원하는 고정밀 센서에요. 그리고 내부에는 플래그십 마스터 칩 NORDIC 52840이 탑재되어 높은 폴링레이트를 사용할 수 있고 보다 안정적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해요. 배터리 효율도 더 좋아졌답니다.
지금까지 4K 제품은 사용해 봤는데, 8K라니.. 어마어마한 것 같아요.
이렇게 전용 8K 동글은 별도로 구매해야 하구요, 설명서에 따라 설정하면 무려 8K로 게이밍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어요.
2. 실사용 후기
사용을 위해 8K 연결을 해보기로 했어요.
8K 연결은 약간의 설정과 준비과정이 필요해요.
우선 SPM 전용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해요. SPM 공식 사이트에 가면 전용 소프트웨어와 매뉴얼이 있어 쉽게 설치가 가능해요.
8K 무선 연결 전 유선으로 연결해 보았는데요, 위 사진과 같이 해당 게이밍마우스 모델이 나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조금 업데이트되면 좋겠다고 생각한 건 실제 사용하는 색상이 표시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버튼 변경이나 DPI 조절, 매크로 등 다양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어요. 2번째 사진을 보면 4개의 빨, 연, 파, 보의 색상으로 4개의 DPI 설정이 가능하고 최대 26,000 DPI까지 사용 가능해요.
아래 폴링레이트는 최대 1000Hz까지 보이는데 8K 무선 연결을 하면 4K, 8K 사용 가능한 게이밍마우스로 변신한답니다.
소프트웨어 설치를 마치고 간단히 소프트웨어 프로그램도 확인했다면 이제 게이밍마우스의 끝판왕 8K 연결을 해보겠습니다. 좌측 영상과 같이 2~3초 페어링 버튼을 누른 후 키보드 스페이스바를 클릭하면 손쉽게 페어링이 가능해요
8K 설정은 소프트웨어에서 설정이 가능해요.
아까는 보이지 않던 4K, 8K가 보입니다. 또 최고 성능으로 게임을 경험해 보고 싶은 마음이 크기 때문에 최대치로 게임을 해볼게요.
모든 설정이 완료되고 실제 사용하는 DPI로 세팅하여 게임을 해보도록 할게요.
제가 또 프로 산책러기 때문에 협곡에서도 산책을 멈추지 않아야 해요. ㅋㅋ 실력은 부족하지만 항상 최선을 다해 게임을 하고 있어요. 와이프는 늘.. 트롤이라고 부르더라고요 ㅋㅋㅋ
마침 SPM GM10A 8K 게이밍마우스를 이용해 게임을 하니 첫 게임에 바로 승리를 할 수 있었어요. 장비 탓인지 모르겠지만 1데스만 하고 라인전부터 운영, 한타까지 너무 쉽게 잘 풀린 게임이었어요.
역시 피지컬이 부족한 저에게는 장비가 좋아야 게임을 이길 수 있다는 저만의 이론이 알맞게 맞아들어 간 것 같아요.
저와 같이 게임을 좋아하시거나 새로운 장비를 찾으신다면 SPM GM10A 마우스추천 드립니다. 초경량의 무게로 손목에 부담도 적고 정말 편하고 좋은 제품인 것 확실한 것 같아요.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본 사용기는 SPM과 EM베스트로부터 물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