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코 AM61 자석축 래피드 트리거 기계식 키보드
108키 기준 60%의 콤팩트한 레이아웃으로 공간 효율을 높인 제품이 있습니다. 줄어든 크기와 자석축 래피드 트리거로 FPS 게임에 최적화된 그러한 키보드인데요. 바로 ABKO에서 새롭게 출시한 앱코 AM61 자석축 래피드 트리거 기계식 키보드 제품입니다.
앱코 AM61 자석축 래피드 트리거 기계식 키보드는 60% 비율로 압축한 레이아웃을 통해 효율적으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게임에 필요한 키 들만 남겨 제품의 크기는 줄이고 성능을 높인 게이밍 키보드라고 할 수 있죠. ABKO AM61은 키보드와 함께 USB 케이블, 청소용 브러시, 키캡 리무버, 스위치 리무버, 그리고 설명서 등이 들어 있습니다.
앱코 AM61 자석축 래피드 트리거 기계식 키보드는 60% 배열의 콤팩트한 사이즈로 상당히 미니멀한 레이아웃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넘버 패드는 물론, 방향 키와 함수키(F키)도 없습니다. Fn 키와 조합을 하면 다 사용할 수는 있는데 아무래도 주 목적은 게임을 위한 키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 키보드의 상판 프레임이 없는 형태를 비키 스타일이라고 부릅니다. 상판에 프레임이 없기 때문에 먼지를 쉽게 청소할 수도 있으며 RGB LED 효과를 확실하게 표현해낼 수 있습니다.
측면에서 바라볼 때 더 확실하게 비키스타일 디자인을 느낄 수 있는데요. 내부로 먼지가 쉽게 들어가기도 하지만, 그만큼 쉽게 청소를 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 구성품으로 청소용 솔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옆에 두고 편하게 관리하기도 좋고요.
위에 설명한 것처럼 비키스타일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키보드를 사용할 때 키캡 사이는 물론, 옆으로도 상당히 많은 RGB LED 빛이 흘러나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키보드 하단의 디자인은 무척이나 깔끔합니다. 그리고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받침대가 있는데 완전히 접거나 펴는 정도로만 조절이 가능합니다. 그래도 크기 자체가 작기 때문에 높이는 충분한 거 같네요.
앱코 AM61 자석축 래피드 트리거 기계식 키보드는 비키스타일이 적용되어 있으며 ABS 이중 사출 키캡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ABS 키캡은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재질로 무게가 가벼우며 부드러운 촉감과 시원한 타건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앱코 AM61에는 오테뮤 리니어 타입의 자석축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자석축은 일반적인 스위치와 다르게 자기장을 감지하는 홀 이펙트 센서를 통해 스위치가 눌린 거리를 감지하는데요. 입력 지점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설정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석축은 기계식 스위치의 장점을 극대화하면서 단점을 최소화하는 특징들을 가지고 있는데요. 기계적인 접점이 없기 때문에 마모가 덜해 내구성이 높으며 홀 효과 센서로 입력을 감지, 더 정밀한 입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기계적인 접점이 없어 빠른 반응 속도와 짧은 키 이동 거리를 제공하며 기계식 특유의 걸림이 없어 비교적 소음도 적고요.
앱코 AM61 자석축 래피드 트리거 기계식 키보드에 장착된 자석축의 경우 키압이 50으로 조금 높기는 하지만 원하는 높이에서 반응을 하도록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하게 키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에는 자석축과 함께 체리식 스테빌라이저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앱코 AM61 전용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0.1mm~4.0mm의 범위 내에서 0.1mm 단위로 정밀하게 트리거 범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누르는 위치뿐만 아니라 놓는 위치까지 설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움직임을 통한 정밀한 브레이킹 동작과 입력이 가능합니다.
특히, 래피드 트리거를 활용할 때 정밀한 브레이킹 차이를 느낄 수 있는데요. 발로란트 게임을 플레이할 때 그 효과를 더 확실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60% 배열로 편하게 위치를 조절하면서 FPS 종류의 게임을 플레이하기에 적합하기도 하고요.
참고로 앱코 AM61 자석축 래피드 트리거 기계식 키보드는 8K 폴링레이트를 지원합니다. 최대 8K 폴링레이트를 통해 끊김 없이 정확하고 빠른 입력 속도를 사용자에게 전달해 주는데요. 동봉되어 있는 케이블을 이용해 사용 시 원활하게 빠른 입력 속도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 부분의 경우 8K로 사용할 때는 크게 감흥이 없을 수 있으나 더 낮은 폴링레이트로 설정할 경우 역으로 체감이 확실하게 느껴집니다.
앱코 AM61 자석축 래피드 트리거 기계식 키보드는 60%의 콤팩트한 레이아웃으로 FPS 게임에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BKO 최초의 자석축 래피드 트리거로 게임을 할 때 최상의 컨디션을 자랑하며 완성도 높은 마그네틱 스위치를 통해 빠르고 정확한 컨트롤을 할 수 있고요.
그리고 ABS 키캡은 가벼운 무게로 빠르게 컨트롤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경쾌한 타건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무한 동시 입력을 지원하기 때문에 키 씹힘 없이 타이핑이나 컨트롤이 가능하며 래피트 트리거나 8K 폴링레이트로 최상의 성능을 느낄 수 있고요.
전용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0.1mm 단위로 정밀하게 래피드 트리거를 설정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해 RGB LED 효과 등 여러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요즘 FPS 게임들의 인기가 상당한데요. 특히, 발로란트를 플레이할 때 이러한 기능들이 도움이 됩니다. 정확한 컨트롤과 브레이킹으로 조금 더 원활하게 적을 조준, 사격을 할 수 있으니까요.
무엇보다 앱코 AM61 자석축 래피드 트리거 기계식 키보드는 10만 원 이하의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한 제품인데요. 1년 보증과 함께 정식 유통된 가성비 좋은 자석축 래피드 트리거 키보드를 구매하고자 하신다면 입문용으로 좋은 선택지가 될 거 같네요.
본 사용기는 앱코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