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하고 잘 사는, 다나와 :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 앱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다나와 APP
다나와 가격비교 No.1 가격비교사이트 다나와 앱으로
간편하게 최저가를 확인하세요.
- -
QR코드
빈 이미지
다나와 앱 서비스 목록 닫기
외부 체험단

가성비 좋은 입문용 게이밍키보드 앱코 AM61 자석축 래피드 트리거 기계식 키보드

IP
2024.08.12. 18:51:11
조회 수
283
3
댓글 수
3

공유하기

레이어 닫기

지금 보는 페이지가 마음에 든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지인에게 소개해 주세요.

로그인 유저에게는 공유 활동에 따라
다나와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자세히 >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Ctrl+V)하세요.

레이어 닫기


앱코에서 최근에 각광을 받고 있는 래피드 트리거를 지원하는 기계식 키보드 "앱코 AM61 자석축 래피드 트리거" 가성비 게이밍 키보드를 출시하였다. 래피드 트리거(Rapid Trigger)는 FPS, 리듬게임이나 최근 발로란트 게임 유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키보드 타입으로 정밀한 컨트롤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우위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


자석축 래피드 트리거 게이밍 키보드 앱코 AM61 모델은 0.1mm의 정교한 설정이 가능하면서도 8,000Hz의 높은 폴링레이트를 지원하는 고성능 게이밍 키보드이지만 가격은 착해서 나름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게이밍 키보드 앱코 AM61은 게이밍에 최적화된 슈퍼 컴팩트 레이아웃으로 설계되어 협소한 책상 위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앱코 최초 기계식 래피드 트리거를 지원하는 키보드로 FPS 게임 플레이 시 정교한 컨트롤이 가능하며, 국내 기업 중 최초로 완성도 높은 마그네틱 스위치를 적용한 점 등을 특징으로 꼽을 수 있다.





컴팩트한 키보드라 패키징 박스 또한 너무나 작아서 놀랐으며, 대략적인 특징점은 아래와 같이 정리할 수 있다.


게이밍 키보드 앱코 AM61 특징


- 앱코 최초 기계식 래피드 트리거 지원, FPS 게이밍 시 최상의 컨디션 자랑

- 반영구적인 ABS 키 캡으로 오랜 사용 가능

- 게이밍에 최적화된 슈퍼 컴팩트 레이아웃 설계

- 내 기업 중 최초로 완성도 높은 마그네틱 스위치 적용

- 전용 소프트웨어로 더 많은 기능 구현 가능

- 무한동시입력 지원은 물론, 키 씹힘 없는 타이핑 가능

- 최소한의 움직임으로 효율을 극대화한 키보드




패키지 내부는 부직포 완충재를 사용하여 안전하게 포장하였으며, 키보드 본체에는 이물질이 유입되지 않도록 하는 더스트 커버는 적용되어 있지 않다. 내용물은 키보드, 키캡 리무버, 브러쉬, 스위치 리무버, USB C to A 케이블, 사용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다.


케이블은 벨크로 타이 형태로 제작되어 케이블을 깔끔하게 묶어서 보관할 수 있다.





게이밍 키보드 앱코 AM61는 딱 보기에도 작다는 게 느껴진다.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컴팩트한 사이즈로 풀사이즈 키보드(104키, 180키)의 60% 정도의 크기라고 보면 된다. 61키의 미니 키보드의 컨셉으로 출시되었으며, 작음에도 게이밍에 최적화된 사용감을 제공하기

때문에 상당히 특이한 키보드의 느낌이다.


앱코의 말을 빌리자면 크기는 줄이고, 성능은 키운 게이밍 키보드로 미니멀리즘을 완벽하게 구현한 슈퍼 컴팩트 레이아웃이 돋보이는 키보드라고 할 수 있겠다.





키캡은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ABS 재질로 제작되었으며, 라운드엣지 디자인으로 유니크한 키감과 부드러운 타건감으로 손목의 부담을 덜어준다.





61키의 컴팩트한 키보드이지만 좌측 하단의 키 구성은 풀사이즈 키보드와 동일하다.





우측은 조금 다른데 Alt 키에 알트, 한/영, 그리고 조명효과(14가지 백라이트 패턴 전환)를 Fn 키와 같이 사용하여 순차적으로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다. 스페이스 바로는 백라이트는 ON/OFF 할 수 있으며, M키로는 총 5단계로 백라이트 밝기를 조절하고 ,<으로는 백라이트 회전 속도 역시 총 5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다.





키보드에서 상단 키 배열상 멀티미디어 키 + 펑션키는 총 12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F1부터 F12의 펑선키에 매칭되어 있다. 다만 기능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아이콘은 표시되어 있지 않은 것은 아쉬운 부분이다.


멀티미디어 기능은 재생/정지, 정지, 다음곡, 내PC, 검색, 화면밝기+/- 등 다양한 기능을 소프트웨어에서 설정하여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기계식 키보드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스텝스컬쳐2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다. 반영구적인 ABS 소재를 사용하여 뛰어난 내구도와 내마모성, 부드러운 촉감이 상당히 좋다. 그리고 키 캡에 곡률을 주어 장시간 사용 시에도 손목에 피로도를 최소화하여 편안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키보드 바닥면은 무광의 군더더기 없는 그레이 + 화이트 컬러로 마감하였다. 1단 높이 받침대 구조로 사용 환경에 맞게 높이를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약 9도 정도의 각도 조절이 가능하며, 앵글 받침대를 잘 활용하면 최적의 사용감을 경험할 수 있다.


받침대 위, 아래쪽에는 미끄럼 방지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있으며 높이 조절을 위한 받침대를 넣고, 뺄 수 있는 일반적인 키보드 방식으로 설계되었다.






1단 각도만 지원하는 키보드의 경우에는 약 9도 정도로 손목에 부담이 없는 이상적인 앵글이다. 별도의 스탠드나 받침대가 없는 것이 독특한데, 각도를 9도 정도로 구현하여 타이핑을 많이 하는 분들도 손목에 부담 없이 편안한 타건을 할 수 있어 큰 문제는 없어 보인다.





키보드 좌측에는 데이터 전송을 위한 USB-C 단자가 자리하고 있어 쉽고 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





기본 장착 축은 래피드 트리거 기능을 원활하게 구현할 수 있는 자석축 스위치를 탑재하고 있으며, 오테뮤 리니어 타입으로 정확하고 빠른 입력이 가능하다. 자석축이라는 용어가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설명하자면 자기장을 감지하는 홀 이펙트 센서를 통해 스위치가 눌린 거리를 정밀하게 감지하여 입력 지점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설정할 수 있는 축이다.





자석축을 많이 사용하는 이유 중에 하나가 기계식 스위치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단점을 최소화했기 때문으로 내구성이 뛰어나고, 홀 효과 센서로 입력 감지 제공하면서도 더 정밀한 입력이 가능한 래피드 트리거 게이밍 키보드에 잘 어울리기 때문이다.


또한 반응 속도가 빠르고 짧은 키 이동 거리 제공, 기계식 스위치 특유의 걸림이 없어 정숙한 환경에서 사용하기 편한 스위치라는 것도 중요한 이유라고 할 수 있다.




특히 핑크 마그네틱 스위치(자석축)은 키압은 50±10gf로 리니어 타입의 키보드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다. 그리고 화려한 RGB 백라이트 패턴을 적용할 수 있어 무선 키보드와 다른게 유선 케이블로 작동하는 키보드라 배터리 소모를 걱정할 필요가 없다.






스위치가 노출되는 비키 스타일로 내부 청소가 용이한 타입이다.






61키의 초미니 타입의 키보드라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아 공간 활용도가 매우 뛰어나다. 일반 작업용 키보드보다는 FPS, 리듬게임에 최적화된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라 게임에서 최상의 성능을 경험할 수 있으며, 작은 타입이라 아기자기한 사용감은 이전의 풀 사이즈의 키보드에서는 느껴보지 않은 신선함이라고 할까?






자석축의 키감은 리니어 타입의 키보드와 흡사하다고 보면 된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청축, 갈축, 흑축, 적축과는 또 다른 키감이지만 경쾌한 가벼운 키음과 무겁고 뭉친 느낌의 키음의 중간 정도라고 보면 되는 키감이다. 안정적이면서 빠른 타이핑이 가능한 점에서는 문서 작업용으로도 괜찮은 키보드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Caps Lock 표시등은 우측 상단에 위치하며, 작동 시 레드 LED가 점등되어 쉽게 알 수 있다.





RGB 백라이트 설정은 전용 소프트웨어로도 가능하지만 소프트웨어를 통하지 않아도 자체적으로 화려한 LED 조명효과를 제공한다. Fn+Alt 조합키는 대표적인 LED 패턴 14가지를 한 번씩 누를 때마다 순차적으로 변화시켜 적용할 수 있다.




FN + ESC 조합키는 기본 설정으로 돌아가며 FN+BackSpace를 눌러 녹음 모드로 진입하면 모든 키의 백라이트가 OFF 되며 다시 누르면 CAPS 키의 LED가 깜박인다. 원하는 키를 눌러 좋아하는 색상으로 설정하고 저장하려면 FN+BackSpace 조합키를 다시 누른다.






컴팩트한 키보드라 마우스와 함께 모니터 받침대 아래쪽에 수납해 놓으면 책상 주변을 깔끔하고 넓게 사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 정리 정돈되는 모습인 인상적.






게이밍 키보드 앱코 AM61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해 설치하면 다양한 기능 설정과 래피드 트리거의 기능을 커스텀할 수 있다. 처음 실행하면 고급키, 조합키, 매크로, 마우스 키, 텍스트 입력, 어플리케이션 실행, 키보드 조명 등을 할 수 있는 화면의 설정창이 나오면 다양한 종류와 동작을 지원한다.





멀티미디어 키와 단축키를 커스텀 할 수 있게 함으로써 평소 자주 사용하는 키들에 원하는 기능을 넣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조명효과 모드 또한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다양한 모드를 지원한다. 정적, 네온, 숨쉬기, 파도, 깜박임, 레이더, 자동리플, 줄무늬, 오로라 .... 사용자 설정 모드까지 제공하여 화려하고 개성 넘치는 커스텀마이징이 가능하다.






래피드 트리거를 활용하기 위한 설정도 지원하여 사용자가 자신에게 맞는 환경의 키보드 기능을 커스텀을 할 수 있다. 트리거 설정은 0.1mm ~ 4.0mm까지 가능하며, 0.1mm 단위로 세밀하게 설정이 가능해서 커스텀 하기 편하다. 퀵 트리거는 트리거 누름 또는 버튼을 놓을 의도에 따라 트리거 스트로크와 리셋 스트로크를 사용자가 임의적으로 설정할 수 있어 편리하다.


좌측 스위치 그림에서 트리거 설정을 최대 4.0mm로 설정해 놓으면 더 넓게 설정이 가능해서 최대 4개까지 설정할 수 있는 고급키 설정에서도 도움이 된다.





키보드의 하나의 키를 3가지 스타일로 설정할 수 있다. 래피드 트리거(Rapid Trigger)는 스위치 입력이 해제되는 지점과 해제되었을 때 다시 입력하는 지점을 설정하는 것으로 앱코 AM61에서는 하나의 키에 4가지나 되는 입력을 설정할 수 있는 DKS 모드를 지원한다. 누르는 지점과 놓는 지점을 정교하게 설정할 수 있는데, 4가지 입력값을 빠르게 적용하여 기술 사용이나 적을 타격할 때 확실히 유리하지만 정교한 스킬 구사를 하려면 어느 정도 적응이 필요한 부분이다.



MT는 키를 길게 눌렀을 때, 키를 클릭했을 때 2가지 방법으로 설정이 가능하며, TGL은 연속 트리거 기능을 켜거나 끌 때 하나의 키를 등록하면 된다. 트리거 범위나 세밀한 설정은 오직 소프트웨어를 통해서만 가능해서 게이밍 키보드 앱코 AM61의 트리거 기능을 사용하려면 반드시 전송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한다.





이렇게 설정해 놓으면 FPS 게임 등에서 빠르고 세밀한 움직임을 통해서 정확한 타격이 가능해서 최근에 발로란트 게임 유저들 사이에서 자석축 래피드 트리거 게이밍 키보드가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래피드 트리거 설정으로 게임을 해보면 이전에는 구현하기 불가능했던 게이밍 키보드의 기능을 키 하나로 자연스럽게 구현하여 정확한 움직임과 세밀한 스킬을 통해 적과 교전을 할 수 있어서 확실히 이끌어가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또한 8K 폴링레이트를 지원함으로써 입력 속도가 이전보다 훨씬 부드럽게 빨라진 것을 경험할 수 있으며, 게임에서 치트키를 사용한 느낌으로 게임에 몰입할 수 있다. 8K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동봉된 케이블로 연결을 해야 하며, 끊김없는 연속 사용에 확실히 도움이 된다. 61%의 컴팩트한 사이즈 덕분에 프로게이머들에서 자주 보이는 FPS 자세를 통해 마우스 무빙에 최적화된 공간을 선사하여 게임에 최적화된 환경에서 즐길 수 있다.






자석축 래피드 트리거를 이용했을 때와 그렇지 않았을 때의 움직임에서 차이가 나는 것을 확연하게 느낀다. 사용하지 않았을 때 보다 움직임을 끊김없이 더 정밀하게 가져갈 수 있고, 동작 브레이킹이 정교해져 이전보다 훨씬 빠르고 정확한 타격감이 전해지니 게임이 재밌어지고, 실력이 좋아지는 느낌을 받는다.


연속 입력 시 정확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빠른 움직임 중에도 정확한 연속 입력과 정밀한 브레이킹 동작이 가능하여 게임에 최적화된 게이밍 키보드라는 것을 알 수 있게 해준다. 1초에 8K 폴링레이트로 끊김 없이 정확하고 빠른 입력 속도를 구현했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빠른 반응 속도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게임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게이머들에게 이 정도의 커스텀과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가성비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 앱코 AM61라면 FPS 게임에서 유용한 래피드 트리거 하나만으로도 게임이 즐거워질 것이다.



본 사용기는 앱코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게이밍키보드, #가성비키보드, #앱코, #자석축, #래피드트리거, #기계식키보드, #발로란트키보드, #FPS키보드


공감/비공감

공감/비공감안내도움말 보기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인가요?
공감이 된다면 공감 버튼을, 그렇지 않다면 비공감 버튼을 눌러 주세요!
공감이나 비공감을 선택 하는 경우 다나와 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 공감 버튼의 총 선택 횟수는 전체 공개입니다. 비공감 버튼의 선택 여부는 선택한 본인만 알 수 있습니다.

스마일아이콘 님의 다른 글 보기

1/8
체험단 최신 글 전체 둘러보기
1/1
외부 체험단 nKeyboard NKEY 8K 폴링레이트&스캔레이트 유선 멤브레인 게이밍 키보드
다나와 체험단 AI PC 노트북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 레노버 Yoga Slim 7i 벤치마크
다나와 체험단 아트뮤 PD 30W PPS 초고속충전 보조배터리 IB320 사용기
다나와 체험단 소형 폼팩터의 강자 커세어 SF1000 ATX3.1 고성능 파워서플라이 리뷰
다나와 체험단 에이서 프레데터 헬리오스 네오 V 16 2024 PHN16-72-55XV 게임플레이테스트 결과는?
다나와 체험단 ASUS Vivobook S 16 OLED 인텔코어프로세서 인텔AI PC 성능 테스트
외부 체험단 지클릭커 슈퍼히어로 OP100 르캄프 초경량 4K 게이밍 마우스 리뷰
외부 체험단 정말 괜찮은 케이스 앱코 U40M 웨일샤크 파노라믹뷰 ARGB BTF
다나와 체험단 인텔코어 탑재 고성능게이밍노트북 AORUS 16X ASG 벤치테스트 후기 (1)
다나와 체험단 맥스엘리트 MAXWELL PRIMO 600W 80PLUS 스탠다드 플랫 파워서플라이 (1)
다나와 체험단 아담한 크기의 C타입모니터 알파스캔 AOC 24B3C IPS 패널 100Hz 주사율 지원 (2)
다나와 체험단 SFX 소형 폼팩터의 고성능 커세어파워 CORSAIR SF1000 ATX3.1 리뷰 (2)
외부 체험단 학원이나 강의실에서 쓰기 좋은 FHD 빔프로젝터, 비비텍 MH627 (2)
다나와 체험단 에이서 프레데터 헬리오스 네오 16 2024 게이밍노트북의 편의성은 어떨까 (2)
다나와 체험단 대용량보조배터리 아트뮤 PD 30W PPS IB320 (2)
외부 체험단 nKeyboard NKEY 8K 게이밍 키보드 리뷰 (2)
외부 체험단 GeIL DDR5-5600 CL38 ORION V White 패키지 메모리 리뷰 (6)
다나와 체험단 풀무원 에어프라이어 추천 등갈비 레시피 자세하게 (2)
다나와 체험단 가볍고 강력한 LG 그램프로 16 인텔® 코어™ Ultra 프로세서 벤치마크 결과 총정리 (2)
다나와 체험단 커세어고성능파워 ATX3.1 호환 SFX폼펙터 SF1000 ATX3.1 (2)
이 시간 HOT 댓글!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