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PC케이스 또 한번 들고 왔습니다. 요즘 어항케이스가 가격대가 5만원대가 되어가더니 이제 3만원대 제품까지 출시가 되었습니다. 누구라도 이제는 가격 부담없이 파노라마 유리를 가진 어항케이스를 가성비PC케이스로 활용해볼만한 수준까지 가격이 내려왔습니다.
부담스러워서 PC조립시에 살짝 멀리 있는 제품군일것이라고 생각했는 2024년 중반 넘어가면서 가격대가 확 꺽이기 시작했네요
보급형 라인업이 출시가 되면서 3만원대라면 부담 없는 가격 아니겠어요
이 가격에서 조건부로 해서 E-ATX보드까지 설치가 가능하지만 실질적으로 ATX보드를 모두 사용가능하겠죠
여유롭게 조립 편리성을 가져가야 한다면 M-ATX 시스템으로 해서 조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조립해보겠습니다. 앱코 U30가성비 PC케이스는 기본 RGB팬 3개가 들어간 제품이라서 대부분의 시스템에서 추가적으로 팬을 증설할 필요는 없는 제품입니다.
상단의 3열 라디에이터까지도 설치 가능한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을 합니다.
무거운 그래픽카드 설치를 위한 그래픽카드 지지대 기본 제공을 하며, 처음부터 장착된 것이 아닌 그래픽카드 종류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설치가 가능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내장 그래픽만을 이용하는 시스템에서 불필요한 악세사리이기도 합니다.
파워서플라이 장착을 위해서 바닥에 있는 스토리지 베이를 우선 제거해야 하는 불편함은 있었습니다. 제거후에 다시 끼우면 됩니다. 이 부분은 참고하세요
저소음 고정 RPM팬이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조립은 빠르게 끝났습니다. 10분 정도 걸렸네요 공간이 좁지 않아서 빠르게 조립할 수 있었고, 외부 그래픽카드 장착만 아니라서 큰 불편함없이 시스템 구성이 가능합니다.
요즘은 모두 M.2 규격의 SSD까지 사용해서 그런지 일반적인 2.5인치나 3.5인치 SATA 스토리지를 사용할 일은 거의 없는듯 합니다.
앞서 언급을 했지만, 선정리 공간 스토리지 추가에 따라서 시스템 구성을 다르게 할 수도 있습니다 큰 의미는 없는것 같아요
조립완료 깔끔하죠 괜찮네요.....가격적인 부담없는 미들타워 케이스인만큼 사무용이라든지 시원시원한 시스템을 조립해야 하는 상황에 괜찮아보이네요
하부에도 팬 설치 가능합니다.
타워형 쿨러 높이는 최대 165mm 제품까지 설치 가능해요
측면에는 탈부착이 가능한 더스트망이 있는 사이드패널 제공을 합니다.
어항 케이스 특성상 탈부착이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 강화유리 사이드 패널은 별도의 툴 없이 별도의 볼트 없이 탈부착이 가능했습니다. 이건 편리하네요 단 제품 가격대가 위치해 있는 특성상 유리 두께가 두껍지는 않았습니다.
생각보다 괜찮은데요 기대 없이 시작을 했었는데 빌드 완성도는 상당히 괜찮습니다.
상부의 인터페이스는 A타입 포트 3개 RGB on/off가 가능한 버튼도 있습니다.
상부 더스트망은 자석 방식으로 탈부착 가능합니다.
이게 편리하네요 강화유리 사이드패널을 별도의 도구 없이 잡아당기는것으로 분리가 가능합니다.
주요 특징
- 전면 및 측면 패널이 강화유리로 이루어져 있는 파노라믹 뷰 ATX 가성비 어항 케이스 장점
- 0.8T 이상의 튼튼한 섀시를 바탕으로, 고성능 그래픽카드의 무거운 무게를 지탱해줄 수 있는 그래픽카드 지지대 기본 제공뿐만 아니라 선택적으로도 사용자가 직접 설치가 가능합니다.
- 전면 하단 메쉬 에어 홀 구조와, 120mm 역블레이드 리버스 FRGB 팬 2개를 포함한 3개의 팬 기본 제공으로, 가격적인 부담을 낮추면서 화려한 내부 시스템과 탁월한 쿨링 성능을 함께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3만원대에 별도의 쿨링솔루션 추가없이 시스템 조립을 할 수 있다는것이 매력적인 가성비PC케이스네요 앱코U30 마린 블랙 케이스였습니다.
제품정보: https://naver.me/GctipEQ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