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모바일 액세서리 전문브랜드 사테치(SATECHI)는 전 세계 최초로 type-c 제품을 생산한 브랜드로 USB 허브, 무선 충전기, 도킹 스테이션 등 다양한 제품들을 시중에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애플 서드파티 브랜드로 윈도우 뿐만 아니라 맥, 아이패드 호환이 가능하며 디자인 또한 애플 스타일로 대부분 알루미늄 바디를 채용하여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는 게 특징입니다.
이런 사테치에서 올 초 애플 스타일의 기계식 키보드를 출시하였는데요 로우프로파일의 저소음 갈축 스위치를 탑재하여 슬림한 디자인에 부드러운 키감을 제공하는 사테치 SM1 슬림 기계식 키보드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제품 사양
제품 사양
모델명 : SM1 슬림 기계식 백라이트 블루투스 키보드
크기 : 308 x 119 x 24mm
무게 : 471g
배터리 : 백라이트 비활성화 최대 2개월 / 백라이트 활성화 16.5시간
스위치 : 갈축 / Operating Force : 50±5gf / Behavior : Tactile
구성품 : 키보드본체, 윈도우키캡, USB-C케이블, 2.4GHz 수신기, 사용자설명서
수입판매원 : 이도컴퍼니
가격 : 119,000원
제품구성
사테치 SM1 슬림 블루투스 기계식키보드의 구성을 살펴보면 키보드 본체와 윈도우용 키캡 3개, USB-C케이블, 2.4GHz 수신기, 사용자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맥과 윈도우 모두 사용 가능하기에 레이아웃을 변경할 수 있는 윈도우용 ALT, WIN 키캡 세 개를 제공합니다.
외형 및 특징
SM1 슬림 기계식 백라이트 블루투스 키보드의 외형을 살펴보겠습니다. 크기는 308 x 119 x 24mm 미니 배열의 작은 사이즈로 휴대성이 좋습니다. 집이나 사무실에서 데스크탑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작은 크기 덕분에 노트북과 함께 같이 휴대하기 좋은 편입니다.
로우 프로파일 택타일 스위치를 채용하여 24mm의 슬림한 두께를 제공하며 메인 프레임은 알루미늄 재질로 되어있어 고급스러운 느낌을 제공합니다.
측면 전면부에는 키보드의 전원 스위치와 USB-C 타입 충전 포트가 위치해 있습니다. 완충 시 백라이트를 비활성화하면 약 2개월 동안 사용 가능하며 백라이트를 켰을때 최대 16.5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판은 플라스틱으로 제작되어 있으며 양 측면에는 2단계 높이 조절 받침대가 적용되어 있어 사용자의 체형에 맞게 키보드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높이 조절 받침대 우측에는 2.4GHz 동글과 동글을 수납할 수 있는 마그네틱 방식의 홈이 있습니다.
키보드의 무게는 약 460g으로 콤팩트한 사이즈와 함께 휴대가 용이한 편입니다.
레이아웃
사테치 SM1 슬림 기계식 백라이트 블루투스 키보드는 84키 미니 배열의 레이아웃으로 키캡의 크기는 일반적인 키캡 사이즈와 비슷하지만 콤팩트한 사이즈를 위해 키캡들이 최대한 붙어 있습니다. 색상은 화이트와 그레이 투톤으로 디자인되어 있어 맥북 시리즈와 컬러를 통일하기에 좋습니다.
FN키 조합을 통해 장치페어링, 모드전환, OS 셀렉트, FN Lock 외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키들을 이용할 수 있으며, 맥과 윈도우 OS에 따라 작동하는 바로가기 키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키캡 & 스위치
주식회사 이도컴퍼니에서 정식 유통하기에 한글각인 키캡이 기본 제공되며 스위치는 로우프로파일 갈축 스위치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스위치는 적축에 가까우면서도 키감을 느낄 수 있는 50±5gf의 키압을 제공합니다.
스테빌은 기본적으로 윤활처리가 되어 있으며 타이핑 시 통울림이나 소음 없이 타이핑이 가능했습니다.
다양한 연결 지원
SM1 슬림 기계식 백라이트 블루투스 키보드는 2개의 블루투스, 무선 동글, 유선 등 최대 4대의 장치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는 5.0버전이며 FN + 1,2 키 조합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레이아웃도 FN+O/P 키를 눌러 맥과 윈도우를 오갈 수 있는데요 별도의 설정 없이 맥의 기능키들을 이용할 수 있는 점도 맥 사용자들에게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백라이트 효과
사테치 SM1 슬림 기계식 백라이트 블루투스 키보드는 14가지 패턴의 화이트 LED 백라이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FN+5/6 키를 눌러 3단계의 밝기 조절과 우측 상단 전구 모양의 스위치를 눌러 LED 백라이트 패턴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타건 사운드
저소음에 기계식 키보드의 손맛을 느끼고 싶은 분들은 택타일 형식의 갈축을 많이 선호하실 텐데요 사테치 SM1에 사용된 로우프로파일 갈축 스위치는 적축에 가까운 50±5gf의 키압으로 정숙하면서도 또 어느 정도 타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래는 사테치 SM1 슬림 기계식 백라이트 블루투스 키보드의 실제 타건 사운드며 편집 시 볼륨을 약간 증폭하였습니다.
리뷰를 마치며
이렇게 글로벌 모바일 액세서리 전문브랜드 사테치(SATECHI)에서 출시한 블루투스 키보드 SM1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알루미늄 바디와 화이트 그레이 투톤의 미니배열 키보드로 애플의 제품들과 잘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외형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2개의 블루투스, 2.4GHz 무선연결, 유선연결 총 네 개의 유무선 동시 페어링이 가능하며 맥, 윈도우의 레이아웃을 버튼 하나로 손쉽게 변경할 수 있으며, 맥의 기능키들을 별도의 설정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로우프로파일 갈축 스위치를 탑재하고 있어 정숙하면서도 또 기계식 키보드의 손맛까지 느낄 수 있어 집과 사무실을 오가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작은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 덕분에 휴대성이 좋은 것도 장점입니다.
맥북 아이패드에 어울리는 무선 기계식 키보드가 필요하시다면 SATECHI SM1 슬림 블루투스 키보드를 눈여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본 포스팅은 이도컴퍼니로부터 제품 증정 받아 개인 주관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