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제가 키보드를 필드테스트 제품으로 받아서 필테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번 제품은 멤브레인 키보드 WorkMaster X108 키보드입니다. 요새는 사무실에서 개인 키보드를 사용하려 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저 또한 그렇구요. 다만 저소음 적축이니 요새 기계식 키보드가 많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원래 오피스 근본으로는 멤브레인이 자리를 잡고 있었다는 걸 알아두시고 한번 진행해 보겠습니다.
키보드 / 풀배열 / 유선 / 108키 / 멤브레인 / 8ms 응답속도 / 한/영 정각 / 착탈식 케이블 / 443mm / 146mm / 40mm / 690g
특이사항은 없고 응답속도가 8ms 면 게이밍용은 아닙니다. 보통 게이밍용은 거의 1ms 이하 응답속도를 가집니다.
제가 받은 제품은 포레스트 제품입니다. 다른 색상으로는 다크나이트 색상이 있긴한데 저는 워크마스터 포레스트 제품이 좀 특이하고 이뻐보였습니다. 약간 개구리 느낌도 나고 신비한 느낌도 납니다.
USB 탈착식 착탈식 입니다. 예전의 멤브레인 키보드들은 보라색 연결하고 막 그러던 시절이 있었죠.
PS/2 라고 해서 이제는 사실상 거의 이 키보드 마우스를 쓰는 사람은 거의 없죠. 하지만 그 시절에는 멤브레인은 대부분 PS 단자였습니다. 워크마스터가 많이 개선이 되었네요.
사진을 보시면 약간 키캡이 조약돌 처럼 몽글몽글하게 맺혀져 있어서 더 이쁘게 보이는 매력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포레스트 색상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2단 높낮이도 존재합니다. 다만 저는 안쓰기 때문에 간략하게 패스하겠습니다.
가볍게 두드려본 키보드 입니다. 소음 한번 체크해보시면 거의 소리가 안납니다.
✅가격이 저렴
✅소음이 적음
✅안티 고스팅 지원
✅디자인이 이쁨
✅편안한 타건 가능
❌게이밍용으로 하기에 살짝 아쉬운 반응속도
❌사무용으로 쓰기에 조금 튀는 디자인?
사실 이 가격대에 사무용으로 내놓으면 크게 메리트가 있습니다. 다만 아래의 두개 X항목을 보시면 사무용으로 쓰기에 디자인이 조금 튈 수 있다. 정도가 단점이라면 단점일 수도 있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사무용으로 쓰기에 괜찮습니다. 위의 비교를 보면 무접점과 비교가 많이 되어있는데 저는 물론 지갑이 널널하면 무접점을 쓸 것 같긴 합니다. 하지만 가볍고 조용하고 가성비 있게 사용하려면 WorkMaster X108 제품도 괜찮다고 봅니다. 무접점들은 단가가 조금 높은 편이거든요.
'이 사용기는 몬스타기어 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몬스타기어 #사무용키보드 #멤브레인키보드 #저소음키보드 #WorkMaster #X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