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에어프라이어가 있으면 정말 다양한 요리를 손쉽게 할 수 있죠.
그런데 에어프라이어에 스팀과 열풍 기능이 있으면 어떻게 될까요?
더욱 다양한 요리를 더욱 맛있게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주변사람들이 에어프라이어를 추천해달라고 하면 꼭 스팀 기능이 있는 제품을 추천해주고 있어요.
풀무원 스팀쿡 플러스 에어프라이어는 에어프라이어의 기능에 열풍과 스팀기능까지 있어서 맛있는 음식을 더욱 맛있게
음식들에 스팀을 씌워서 더욱 촉촉하고 생기있게 만들어주는 정말 유용한 주방가전인데요.
바삭한 요리, 튀김요리는 기본이고, 스팀기능으로 찜요리는 물론 베이킹까지 너무나 편하고 쉽게 버튼 몇개로 완성도 있게 만들 수 있어요.
15L의 대용량에 스팀통이 내부에 장착되어있어서 온가족을 위한 다량의 요리도 OK라 편리하구요.
더군다나 세척모드가 있어서 요리나 조리가 끝난 후에도 간단히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어서 요리의 시작부터 끝까지
스마트하게 완료할 수 있는 똑똑한 주방가전입니다.
풀무원 스팀 에어프라이어의 기능에 대한 궁금증은 지난 포스팅을 참고 해주시면 더 좋아요.
오늘은 주말이기도 하고 또 풀무원 스팀쿡 플러스 에어프라이어의 기능도 자랑할 겸해서 초코바나나 브라우니를 베이킹 해보려고합니다.
초코와 잘 익은 바나나는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죠.
더군다나 밀가루와 설탕이 들어가지 않아서 아이들의 간식이나 다이어트시에 빵이 먹고싶을때 드셔도 좋은 제과인데요.
풀무원 스팀쿡 에어프라이어와 함께라면 정말 쉽게 만들 수 있으니 지금부터 집중해주세요.
우선은 재료를 초코바나나 브라우니를 만들 재료를 준비합니다.
재료는 다음과 같아요.
바나나 2개(230g), 계란 2개(108g), 땅콩버터 30g, 코코넛버터 50g, 무가당 코코아가루 5T, 베이킹소다 1/3t, 원당 1T, 알룰로스가루 2T, 소금 1~2꼬집, 시나몬가루 1~2꼬집, 바닐라빈 페이스트 1/2t, 초코칩 85g
재료가 준비되었다면 큰 스탠보울에 우선 잘익은 바나나 2개를 으깨어줍니다. 만약 믹서기가 있다면 갈아서 사용하셔도 좋아요.
으깬 바나나에 계란2개를 넣어주시구요. 거기에 땅콩버터와 코코넛 버터 총 80g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나서 맛의 풍미를 더하기 위해 코코아가루 5T 스푼을 넣어주시구요. 베이킹소다 1/3넣어주시고, 원당1T, 알룰로오스가루2T를 넣어서
단맛을 추가하시면 되어요.
소금은 대략 2꼬집정도 넣고, 시나몬가루가 있다면 2꼬집 정도 넣어주시고, 바닐라빈 페이스트가 있다면 넣어주셔도 좋고
안넣으셔도 되구요
그리고 달콤한 맛을 위해서 초코칩을 넣어주세요.
자 그리고 나서 해야할 것은 풀무원 스팀 에어프라이어에서 원하는 기능을 선택해서 버튼만 클릭하면 끝인데요.
풀무원 스팀 에어프라이어에는 에어프라이어, 스팀프라이 모드, 로티세리모드, 오븐구이모드, 베이킹 모드, 자동모드등 다양한 모드가 있는데
여기에서 내가 원하는 요리에 맞춰서 모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이번엔 베이킹을 할 거니까 베이킹을 선택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베이킹 모드에서 180도로 설정해서 15분정도 구웠구요.
먼가 조금 더 촉촉하면서 갓 구운 듯한 촉촉한 브라우니의 맛을 느끼고 싶어서 다시 여기에 스팀에어프라이 모드로 5분정도 더 돌렸어요.
15℃의 직분사 스팀과 180℃의 에어가 베이킹된 브라우니 위에 다시 열과 스팀을 가하니까 5분만에 마치 제과점에서 만든 듯한
브라우니가 만들어졌습니다.
풀무원 스팀 에어프라이어를 애정할 수 밖에 없는게 보시는 것처럼 15L의 넉넉한 용량이라서 왠만한 홈베이킹을 하기에도
큰 무리가 없는 사이즈이구요.
그리고 에어프라이어의 내부가 SUS 304 소재의 올 스테인레스라서 내식성, 내열성이 높고 보온효과가 뛰어나서 효율과 관리가 너무 편하더라구요.
제대로 만들어진 초코바나나 브라우니를 한식힘 해준후에 8등분을 해보았어요.
바로 한조각 먹어보았는데 와! 너무 맛있어요. 바나나와 초코의 맛풍미가 제대로 느껴지는데다가 스팀으로 인해 촉촉함까지 살아있으니까
제가 만들었지만 너무 맛있네요.
따뜻할 때 먹어도 좋고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먹어도 만족할 것 같습니다.
베이킹은 할때는 재밌는데 하고 나서 정리가 사실 꽤 귀찮거든요. 특히 초코나 내용물이 조리도구에 묻으면 바로 설거지를 하지 않으면
굳어서 클리닝 하기가 힘든데요. 풀무원 스팀쿡 에어프라이어는 세척모드만 눌러주면 115℃ 고온 스팀으로 내부 공간세척과 배수관 잔수까지 처리해주니까 세척도 정말 간편합니다.
베이킹후 자동세척모드로 한번 돌려주고 나중에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면 끝이에요.
오늘은 풀무원 스팀쿡 에어프라이어로 초코바나나 브라우니 베이킹을 하는 방법을 보여드렸는데요.
이거 정말 사용할수록 만족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에어프라이어는 집에서 요리나 조리를 한다면 누구나 하나쯤 있어야하는 주방가전이잖아요.
이왕 있어야하는 에어프라이어라면 스팀기능과 세척기능까지 갖춘 풀무원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적극 추천드려요.
요리의 질이 달라지니까요.
더군다나 풀무원 인스타그램(@pulmuone.cooking)에서는 스팀쿡 에어프라이어로 할 수 있는 지속적인 레시피 영상이 업데이트되니까요.
풀무원 스팀쿡 에어프라이어와 함께라면 요리에 자신없는 분들도 누구나 금방 맛있는 음식을 해드실 수 있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