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효율을 참 많이 따지는 편입니다. 기존의 제품들과의 비교는 어쩌면 사용자라면 당연하게 하는 평가일 수 있죠.
하나 저는 미관보다도 성능 충입니다. 아무래 예쁘다고 해도, 성능이 좋지 않으면 쉽게 손이 가질 않습니다. 그냥 'T'라서 그럴 수도 있겠다고 생각합니다만. 이런 부분을 나름 중요한 요소로 항상 체크하고 고려합니다.
그러다 얼마 전, 노트북과 연결해서 몰입도 있게 예능 프로를 보고 싶어서, 빔프로젝터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그 와중에 우연찮은 기회로 빔톨 우주비행사빔 LW-PH1 미니빔을 알게 되었는데요.
필자가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가정용 빔프로젝터의 모든 장점들과 더불어서 예상을 뛰어넘는 특징들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IT 블로거라서 다양한 제품들을 경험해 볼 수 있었는데, 단연코 첫손에 꼽을 만큼 취향 저격. 그 자체였습니다.
감각적 컬러의 조화, HD 고화질의 화면, 리모컨을 통한 간편 조작까지.
마치 배가 고플 때 할머니의 사랑이 담긴 고봉밥을 받는 큰 충족감이 들었는데요. 어떤 특징들이 있었는지, 직접 제가 경험해 본 후기로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외관
일단 정말 귀엽고 예쁩니다. 전체적으로 옐로우 톤으로 화사하고 밝은 느낌이 들고요. 중앙에는 빨간색으로 포인트 있는 컬러감이 인상적입니다. 상단부는 하늘색 톤으로 되어있는 블루 컬러인데, 전체적인 조화가 참 예쁘다는 감상평이 나올 수밖에 없습니다.
함께 보고 있던 여자친구가 진짜 귀엽다는 감상을 보일 만큼, 만나는 순간 애착이 가는 첫인상을 보여줍니다.
크기도 작고 아기자기한 사이즈로 보통 평범하게 생각해 봄직한 가정용 빔프로젝터의 묵직한 크기랑은 차별성을 줍니다.
이게 참 좋았는데, 어디에 배치를 해도 괜찮았고, 당연히 차박이나 들고 다니면서 이용하고 싶어 하시는 분들에게도 최적의 선택이 될 듯 보였습니다.
작은 크기와 깜찍한 외관 덕분에 책장 위나 탁자에 올려두기에도 제격입니다.
공간이 협소한 방에서도 배치하기에 참 편합니다. 성능에 관련된 부분도 훌륭합니다. 발열 해소를 위한 통풍구가 사방에 뚫려있었으며, 게다가 다양한 입력 옵션이 있어, USB나 HDMI 등 여러 가지 소스에서 영상을 간편하게 재생할 수 있습니다.
화질 및 음향
가정용 빔프로젝터로써 화질은 기본이 되는 중요한 요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성능충인 필자답게 가장 고려하게 되는 부분이었는데요. 사실 조금 우려가 되었던 것도 있습니다.
사이즈가 작아서 제대로 표현을 못 하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였는데요. 이건 정말 큰 착각이었다는 걸 직접 경험해 보면서 느끼게 됩니다.
빔톨 우주비행사빔 LW-PH1는 HD 해상도를 제공합니다. 아닌 게 아니라, 직접 틀어보니 대번에 알겠더라고요. 조금 어둡게 맞춰주고 벽에 비추면, 또렷하고 명확한 표현이 되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디자인을 포기하고 성능에만 초점을 맞춘 프로젝터급. 그 이상을 보여줍니다. 정말 작은 고추가 맵다는 속담이 생각날 지경.
저는 실제로 이 제품을 사용하여 여러 영화와 드라마를 감상해 보았는데, 화면의 밝기와 선명도는 작은 크기의 프로젝터임에도 불구하고 기대 이상이었습니다.
특히, 어두운 환경에서 영화를 감상할 때 그 진가를 발휘하더군요.
화면의 디테일이 잘 살아나고, 색감도 풍부해서 오랜 시간 시청해도 눈의 피로가 덜했습니다. 뛰어다니면서 빠른 화면을 표현하는 예능에서도 작은 것 하나 놓치지 않고 제대로 보여줍니다.
자체적으로 풍성한 사운드도 호환이 됩니다. 노트북보다도 작으면서, 더욱 사실적인 소리를 들려줘서, 말그대로 마음에 쏙 들어왔죠.
리모컨 하나 편하게 조작
게다가, 리모컨 하나로 화면 크기와 선명도까지 손가락 하나만으로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사실, 작은 프로젝터를 사용할 때 가장 번거로운 부분이 초점 맞추기인데, 이 제품은 그런 번거로움을 최소화하여 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쉽게 다룰 수 있었습니다.
인터페이스도 처음 이용하는 사람들도 딱 보면 알만큼 간단한 버튼 구조로 난이도를 줄여주었습니다.
이용 후기
이 제품을 실제로 사용해 보니, 그 디자인적인 매력뿐만 아니라 기능성에서도 만족스러운 점이 많았습니다.
저는 저녁에 예능을 보며, 열심히 일한 피로를 푸는 게 습관이 되어있는데요.
가족들과 함께 영화를 즐길 때, 하하호호 웃으며 예능을 시청할 때, 이만한 제품이 없을 것 같습니다.
특히, 작은 공간에서도 충분히 큰 화면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은 보관 및 정리에도 좋습니다. 아파트나 작은 방에 거주하는 분들에게도 뛰어난 매력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가정용 빔프로젝터를 처음 사용하는 분들, 혹은 추가적인 서브 프로젝터를 찾는 분들에게 적극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예쁘고 독창적인 디자인 미니빔이 단순히 영상을 투사하는 기기를 넘어, 집안의 분위기를 한층 더 밝게 만들어주는 역할까지 톡톡히 해낼 수 있을 것입니다.
한 번은 주변 지인이 놀러왔는데, 보고선 "이 예쁜 기기는 무엇이니?" 물어볼 정도.
인테리어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독특한 빔프로젝터를 찾고 계신다면, 빔톨 우주비행사빔 LW-PH1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감각적인 디자인과 편리한 사용법, 그리고 우수한 화질까지, 이 모든 것을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 또 있을까요? 직접 감탄하고 후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