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철을 맞아 포동포동한 뚱보
방구석 IT 블로거 통이 오빠 입니다.
오늘은 인텔 CPU 최초 NPU가 추가로 탑재된 코어 울트라 시리즈의 하이엔드 프로세서, 인텔® 코어™ Ultra 7 프로세서 155H가 탑재된 삼성 갤럭시 북4 Pro 프로의 디자인과 구성품을 살펴보는 언박싱 포스팅되시겠습니다.
매번 못생기고 무거운데 전용 충전기도 가지고 다녀야 했던 노트북만 사용하다가 삼성의 갤럭시 북4 프로를 사용해 보니 제 마음과 용돈이 흔들리는 것 같네요. 와이프&미래의 저에게 등짝 맞을 각오와 함께 눈 딱 감고 한번 질러 볼까 싶은 모델이었습니다... 이런 신제품 리뷰를 허락하여 주신 다나와 체험관 관계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넘나 썡유베리마취...
일단 제가 리뷰한 제품의 자세한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럼 실제 제품 박스부터 본품 구성 및 디자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AMSUNG Galaxy Book4 Pro 언박싱
일단 박스에서부터 고급 짐이 뿜어져 나옵니다. 보급형 제품들처럼 일반적인 누르 팅팅 한 재생 박스 느낌이 아닌 플래그십 제품 다운 깔끔한 패키지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패키징을 들고 와이프한테 어때?라고 했더니( 'O') 하는 표정의 리액션을 보여주었습니다.
먼저 개봉을 하면 처음으로 보이는 것이 깔끔하게 보호지로 포장되어 있는 본품과 USB-C 타입 전용 충전기 되시겠습니다.
본품을 들어 올리면 사용 설명서와 USB C 타입 충전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이제 보호지를 제거하고 본품 디자인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AMSUNG Galaxy Book4 Pro 컬러 및 외부 디자인
정말 깔끔한 문스톤 그레이 실버 색상의 제품 되시겠습니다. 전제적으로 사각에 과하지 않게 둥근 모서리를 가지고 있는 디자인입니다.
미끄럼 방지를 위한 패킹도 제품 하단 4군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A4용지와 크기 비교
기기의 좌측 포트는 HDMI 2.1 포트 1개 (8K 60Hz, 5K 120Hz 지원)와 USB-C 타입으로 기기 연결 및 고속 충전이 가능한 선더볼트 4 포트가 2개 있습니다.
기기 우측에는 마이크로 SD카드를 꽂을 수 있는 슬롯 1개와 USB 3.0 A 타입 포트 1개, 3.5Pi의 마이크&이어폰 단자가 1개 있습니다. 맥북에어는 달랑 USB-C 타입 단자만 있어 A 타입 꽂으려면 별도의 연결 젠더 사용이 필수였는데 갤럭시 북 4 Pro 프로는 있을 건 다 있네요.
SAMSUNG Galaxy Book4 Pro 내부 및 키보드
제품을 펼치면 넓은 화면과 함께 내부에 있는 키보드 위에도 보호지가 있습니다. 살짝 제거해 주도록 하겠습니다.
넓직넓직한 트랙패드가 마음에 드네요. 내부를 살펴보니 인텔 evo 에디션이란 스티커가 눈에 들어옵니다. 예전엔 그냥 '인텔 인사이드' 뭐 요런 스티커를 익숙하게 봤던 기억이 있는데 인텔 evo의 경우 인텔이 2020년부터 출시한 노트북 인증 플랫폼 되시겠습니다.
인텔 evo Edition 인증은 인텔 프로세서가 들어갔다고 해서 무조건 주는 것이 아니라 절전모드 즉시 해제 및 9시간 이상의 배터리 지속시간과 고속 충전을 지원해야 하고 15mm 미만의 가벼운 디자인에 선더볼트 4 포트 탑재 등등 노트북이 가지고 있어야 하는 까다로운 요건들을 충족시켜야 받을 수 있는 인증이거든요.
삼성 디스플레이 제작의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
빛 반사라든지 측면에서 화면이 잘 보이지 않는 부분 없이 깔끔한 화면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어디 있는 구닥다리 노트북이랑 비교되네요.가만 보자 내 지갑이 어디 있더라...
SAMSUNG Galaxy Book4 Pro 언박싱 포스팅 마무리
16인치의 시원시원한 화면과 다양한 포트 지원, 1.56KG이라는 부담스럽지 않은 무게로 새 학기 개강 선물로 내가 받고 싶다!!!!!
...........부담스럽지 않은 무게와 디자인으로 출시된 삼성 갤럭시 북4 Pro의 디자인과 구성을 살펴보는 언박싱 포스팅이었습니다.
일단 학생들에게 자랑을 포함하여 이래저래 사용해 보고 난 뒤 실사용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