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매년 몸무게 신기록을 경신하는
통이 오빠입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 포스팅했던 크고 아름다운 갤럭시 북 4 프로 개봉기에 이어 며칠간 실제로 사용해 본 뒤 작성하는 실 사용기되시겠습니다.
일단 이거 하난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 녀석을 가지고 집에서 알짱거리며 아내 앞에서 성능이 어쩌고 화면이 어쩌고 터치 화면이 어쩌고 이러면 등짝이 많이 아플 수 있다는 사실을요.. 물론 등짝이 아파도 이 정도 성능의 AI 노트북을 체험할 수 있는 것은 매우 즐거운 일이기도 했습니다. 그럼 제가 실제 사용해 본 갤럭시 북 4 프로 실사용기 지금 시작합니다.
일단 제가 체험한 기기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봉하면서도 느낀 거지만 화면 크기가 큰 만큼 무게는 약간의 근력이 필요하다는 느낌입니다. 뭔가 엄청 자유롭게 여기저기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기에는 약간의 제약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메인으로 사용할 노트북으로는 일단 성능과 화면 크기에서 모자란 느낌이 없습니다. 일단 저는 크기가 큰 만큼 별도의 키보드 숫자패드가 따로 있는 점도 좋았습니다.
갤럭시 북 4 Pro 인텔 AI 기능 살펴보기
갤럭시 북 4 pro를 세팅하고 처음으로 진행한 것은 먼저 익숙하지 않은 노트북과 친해지는 것이었습니다. 처음 본 친구와 친해지기 위해서는 아이스브레이킹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진실된 마음으로 다가가느냐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일단 소심한 트리플 I인 저는 용기를 내어 갤럭시 북 4 pro와 친해지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보았습니다. 그 결과..
친구가 되어주겠다는 말은 듣지 못하였으나 언제든지 대화하고 싶을 때 편하게 말해달라는 사이버 무수리 하나를 얻게 되었습니다. 친구보다 좋은 걸? 일단 이 친구... 아니 이 사이버 무수리가 어느 정도의 지식을 가지고 있는지 검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 거지 새롭게 훈장질을 하고 싶은 마음은 없거든요. 저는 찰떡같이 말해도 개떡같은 결과물을 보여주는 다양한 AI 모델들을 알고 있습니다. 일단 이 친구에서 CPU 정보 하나를 물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보를 수리수리 술술 잘 읊어 내려오는 똘똘한 친구인 것 같은데 내용에 글이 왠지 모르게 많이 익숙합니다. 일반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문서에서 정보를 가지고 와서 저에게 읽어주는 것 같은데 이거 어디서 많이 보던 제목의 블로그 글인데? 응?
흠.. 아주 믿음직한 구석이 있는 사이버 무수리의 뛰어난 능력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어디서 이런 기특한 짓을... 신뢰할 수 있는 문서로 제 블로그 글을 가지고 와서 보여줄 생각을 하다니.. 인텔 AI는 딥러닝으로 사회생활도 배우는 것일까요? 사회생활 100점 중에 100점입니다. 대학생이었으면 바로 대학원으로 납치하고 싶은 친구네요. 네. 사이버 무수리에서 바로 친구로 호칭을 업그레이드해줍니다.
이 친구의 능력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그림도 잘 그리는 친구거든요. 별도의 프롬프트 없이 간단히 블로그 포스팅에 들어갈 CPU 이미지를 만들어 달라고 요청해 보았습니다.
잘 만들어 주긴 했는데 뚜따한 채로 이미지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뭐 .. 이 정도면야.. 이참에 썸네일이나 프로필에 들어갈 이미지도 만들어 달라고 해볼까요? '통이 오빠의 테크 하우스에 들어가 있는 곰 캐릭터가 그래픽카드를 타고 우주를 날아다니는 이미지'를 요청해 보았습니다. 그 결과...
꽤 귀엽고 깜찍하면서 자연스러운 카툰 느낌의 캐릭터를 뽑아내 주었습니다. 의외로 엄청 괜찮은 느낌이네요. 이 정도면 블로그 포스팅이라든지 학교에서 다양한 과제나 레포트, 강의 자료를 만드는 데 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키보드뿐만 아니라 터치스크린을 이용해서 다양한 컨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화면 크기를 키우기 위해 별도로 키보드 조작을 할 필요 없이 두 손가락으로 화면을 늘려주기만 하면 오케이 되시겠습니다. 지문이 덕지덕지 묻을까 봐 걱정했는데 의외로 지문도 잘 묻어자니 않는 모습입니다.
쾌적한 웹서핑은 물론 유튜브 4K 영상도 끊김 없이 편안하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맨날 유튜브만 보고 웹서핑만 할 순 없겠죠? 3D 게임을 하기 위해 노트북으로 구매하신 분들은 뭐 죄다 게이밍 노트북만 구매해야 한답니까? 갤럭시 북 4 Pro에서 3D 레이싱 게임인 니드 포 스피드 히트를 실행시켜 보았습니다.
그래도 3D 레이싱 게임인데 살짝 버벅대지는 않을까 걱정했습니다만 버벅대는 것은 제 손가락과 판단 능력이었고요. 부드러운 화면과 조작감으로 플레이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었습니다.
리그오브 레전드 역시 한타 및 일반적인 플레이에서는 프레임 드롭을 느낄 수가 없었네요.
갤럭시 북 4 Pro 실사용 후기 마무리
잠자는 순간까지도 함께하고 싶은 친구..
유저 친화적인 훌륭한 AI 기능과 16인치 대화면 터치스크린, 4K 영상이나 3D 레이싱 게임도 가볍게 돌아가는 성능을 가진 삼성전자의 갤럭시 북 4 Pro..
오래오래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고성능 노트북 되시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다른 제품 후기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더위 또는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고 또 방문해주세용.
안뇽~!
https://m.site.naver.com/1sur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