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직 직장인들에게 기계식 키보드는 로망과도 같은 아이템일 것이다.
기계식 키보드만의 매력이 있고,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타자를 칠 때 느껴지는 키감과 그 느낌은 일반적인 오피스 키보드와는 느낌이 다르기 때문이 아닐까.
하지만, 기계식 키보드를 처음 입문한다면, 부담스러운 가격과 자칫하면 큰 타건 소리로 동료들에게 피해를 줄 수 있어 선뜻 구매하기가 망설여 질 수 있다.
이런 걱정때문에 사무용 기계식 키보드 구매를 망설이고 있다면, 한성컴퓨터 GK707SE Office Master 제품은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마침 와이프가 사무실 맥에서 사용할 기계식 키보드를 알아보고 있어 들이게된 GK707SE 모델이다.
이 제품은 윈도우 뿐만 아니라 맥북이나 아이맥과 같은 애플 제품과도 찰떡으로 궁합이 잘 맞기 때문에 OS를 넘나들며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 제품은 스페이스 블랙 색상의 적축 제품으로 조용한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 최적으로 소음을 잡은 제품이다.
색상은 필자가 선택한 스페이스 블랙 뿐만 아니라 메탈 화이트, 스카이 블루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 되었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제품의 구성은 아래와 같다.
이 제품은 블루투스 연결은 불가능한 저가형 가성비 제품으로, 연결케이블과 리무버, 브러쉬, 스위치 여분, 더스트 커버, 사용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다.
제품의 외관을 살펴보면, 하단에는 키보드가 미끄러지지 않도록 고무 패킹이 부착되어있고, 높이 조절이 가능하도록 설계가 되어있다.
중앙에는 케이블 연결 포트가 있으며, 처음에는 케이블이 고정되어 있지만, 덮게를 제거하면 케이블 탈부착도 가능하다.
그리고, 필자의 와이프가 맥을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시 맥용 모드로 전환을 해야하며, 맥용 전환은 FN + Alt 버튼으로 전환할 수 있다.
키보드의 디자인을 살펴보면, 인체공학적으로 설계가 된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보이는 것처럼 타건을 할 때 키캡이 곡면이 손가락에 피로를 주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어 장시간 타건을 하더라도 피로도가 덜한 제품이다.
또한, 키보드 특성상 오랜기간 사용하면, 각인된 글자가 지워질 수 있는데, 이 제품은 이중사출 각인으로 제작되어 있어서 글자가 지워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더불어 보강판부터 흡음재까지 8중으로 구성된 제품이고, 4중구조의 흡음재가 포함되어 있어 타건 소리를 확실히 잡아준다는 특징이 있다.
어떤 색상을 선택하든지 주변 환경과 잘 어울릴 수 있는 제품이며, 색상도 3가지로 출시된 점은 사용자의 감성에 맞는 선택을 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본 제품은 현재 다나와 최저가 기준 62,900원에 구매가능하며, 상세한 제품 정보 및 구매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소음키보드 #사무용키보드 #키보드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