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X4090이 들어간 MSI20주년 노트북 스텔스 18 AI Studio A1VIG-U9 4k Mini led 사용해 보았습니다.
8월 한달내내 지지고 볶고 사용해 보았는데요 관련된 썰을 풀어본것은 9월이 다되어서야 풀어내보네요 오백만원대 노트북의 성능도 궁금하고 AI 게임 크리에이티브한 작업을 할때 등등....여러모로 최상위권 제품인만큼 차별화가 확실하지 않겠어요
올해 들어서 MSI가 랩탑 출시 20주년이 되었습니다. 관련된 행사 뿐만 아니라 제품에 대한 장점을 정체성을 확실히 담았다는 것도 어필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국내 시장에서 게이밍노트북이라는 카테고리에 있어서 확실한 브랜드 정체성을 가지고 있다보니 게임에 더해서 고성능의 노트북이라는 공식이 잘 적용된 브랜드가 아닐까도 합니다.
가장 중요한 노트북 스펙에서 눈에 띄는 부분은 4k 해상도의 18인치 화면과 RTX4090 그래픽코어가 박힌 인텔코어 울트라9 노트북이라는점입니다. 16인치를 넘어서서 18인치의 대화면을 보여준다는점 하나만으로도 기존 데스크탑을 대처하고도 남을만한 수준의 성능과 제품의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MSI 스텔스 노트북은 중앙부에 MSI의 노트북 로고가 똬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악~~
스포츠카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는듯한 후면 배기 디자인과 인터페이스 구성이 아주아주 멋져용..나 고성능 제품이라고 말하고 있는 디자인입니다.
고정적으로 사용하는 데스크탑의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은 제품인만큼 후면 이더넷 포트와 HDMI 마우스등 연결의 편리성을 위한 USB-A 타입 포트 1개가 있습니다.
참고로 이 제품은 양쪽에 큰 대형 팬을 가지고 있어서 RTX4090와 인텔 코어 울트라9 프로세서를 사용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정숙성을 확보한 제품이라고 미리 언급해봅니다.
이유..넓은 면적을 가진 만큼 팬 자체가 커졌다는 점과 공기의 유동성 확보가 용이해서 높은 RPM을 유지할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 백만원대 게이밍노트북 제품들이 시도때도 없이 높은 회전수의 팬이 동작하면서 독서실이라든지 조용한곳에서 사용시 눈치 보였던적이 한두번이 아니였다면 이 제품은 괜찮아요 정말로....
높은 성능을 가진 제품일수록 팬소음이 신경쓰일수 밖에 없는데 제품 자체가 18인치 대화면을 가진 제품이라서 쿨링솔루션 또한 그만큼 커졌다보니 소음도 줄었지만, 높은 회전수에서 오는 노이즈가 줄었다는점이 더 좋았습니다.
디자인은 풀 사이즈의 키보드 배열 구성이며 얼굴인식과 지문인식을 통한 보안성까지 제공을 합니다.
스틸시리즈의 소프트웨어 커스텀이 가능하며, 키보드 RGB 배열 에 따른 변경 가능합니다.
텐키 제공과 키보드 타이밍의 말랑함도 훌륭했습니다. 울렁임 자체도 느껴지지 않습니다.
아 가장 눈에 띄는 점이 한가지가 있었습니다. 성능적인 부분을 제외하고 스피커가 팜레스트 윗쪽으로 양쪽으로 스테레오로 노출이 되어 있다는점입니다.
게임할때 소리 자체의 분리가 확실하게 느껴지면 기존 게이밍노트북이 팬소음을 가리는데 포커스를 둔 제품들이 많다면 MSI 스텔스 AI Studio A1VIG-U9 4k Mini led 노트북은 소리를 들려주는것에 초점을 맞춘 제품입니다.
18인치 4k 해상도에 120hz 을 지원하고 번인현상 걱정없는 미니 LED적용과 P3 광색역도 지원합니다.
RTX4090 스튜디오: 게임용/작업용으로 모두 적합
4k 120hz 광색역 지원: 게임 뿐만 아니라 영상편집 디자인 작업에서도 올인원 제품으로 사용하기에 적극 추천
호환성을 위한 A타입 포트 2개 제공을 합니다.
외부 출력을 위한 썬더볼트4 포트 2개까지 제공을 하면서 호환성과 속도 마지막으로 C포트 2개가 모두 디스플레이 출력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이론상으로 최대 3대의 디스플레이를 단독으로 연결후 노트북 포함 4개의 화면 구서잉 가능합니다.
-
RTX4090 랩탑버전이 들어간 인텔 코어울트라9 노트북입니다.
-
MSI20주년 기념 엠블럼이 부착될 정도로 상징적인 제품이며 게임용 작업용으로 추천할 수 밖에 없죠
-
18인치 화면과 4k 그리고 광색역 지원으로 비교할 제품이 없습니다.
-
보통 맥북프로 같은 제품들과 비교를 할 수 밖에 없겠지만, 16인치 맥북프로와 비교한다고 해도 생산성 측면과 게임용과 복합적으로 생각한다면 디자인의 호불호성을 제외한다면....박수쳐줄만합니다...
-
-
본 포스팅은 MSI서포터즈를 통해 물품을 대여 받아 작성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