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제품이든 인지도가 높고 디자인과 품질이 탁월하다면 소위 명품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모니터암 시장에서는 ERGOTRON(어고트론)이 이에 해당되지 않을까 싶어요. 요즘은 모니터 기본 스탠드도 멀티 기능을 갖춘 게 많긴 하지만 여전히 활용성에서는 부족한 게 사실이다 보니 많은 분들이 모니터암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싱글 모니터 사용자를 위한 최고의 선택, 어고트론 LX를 직접 사용해 보니 왜 사용자들의 만족감이 높은지를 체감할 수 있겠더군요.
"어고트론 LX 모니터암 패키지 구성"
데스크톱 환경에서 모니터가 사용자 눈높이와 다르게 세팅되어 있다면 시간이 지날수록 신체에 무리가 오는 만큼 환경에 따른 최적의 높낮이와 적절한 시야각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게다가 공간 활용에도 장점이 있기 때문에 더욱 모니터암이 필요한 이유죠. 모델명 LX 45-241-224 Single Arm은 튼튼한 무지 상자에 담겨 오며 컬러는 블랙, 실버, 화이트, 레드 중에서 선택 가능합니다.
클램프 베이스, 상단암, 하단암, 관절 커버, 홀타입 고정 핀과 너트, 케이블 타이, 2.5mm 렌치, 4mm 렌치, 그리고 나사가 구성품으로 단출하게 제공되는데요, 그만큼 설치가 되게 쉬울 거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죠.
높은 내구성과 함께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한 알루미늄 및 강철 소재가 사용되어 가볍고 튼튼하네요. 또한 깔끔하고 고급스럽게 무광으로 마감되었습니다. 단조로움을 탈피하기 위해 어고트론 로고 각인도 볼 수 있으며 케이블 정리를 위한 공간도 마련된 모습입니다.
"어고트론 LX 모니터암 설치, 기능"
어고트론 LX는 홀 타입, 클랩프 타입 두 가지 설치 방식이 지원되며 홀은 내경 8-51mm, 클램프는 책상 두께 최소 10mm-최대 60mm와 호환 가능합니다. 클램프 경우 고정은 별도 장비 없이 하단 레버를 사용하고 동봉된 렌치를 이용하여 원형 고리 위치를 조절하면 하단암의 기본 높이를 원하는 위치에서 고정할 수도 있습니다.
모니터 거치 전 암을 모두 연결하고 책상의 센터 라인을 체크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설치가 완료된 상태에서 다시 위치를 조절하려면 번거로우니까요.
VESA는 75 x 75, 100 x 100 규격과 호환되며 액세서리 추가로 200 x 200, 400 x 400 규격도 설치 가능하다는 점, 제공되는 M4 나사, 혹은 M4 손나사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고정되네요. 추가로 피벗 고정용 홀에 나사를 꽂아두면 회전을 방지하여 항상 수평 상태가 유지됩니다.
34인치 이하, 최소 3.2kg-최대 11.3 kg의 모니터 거치가 가능하지만 모든 모니터암이 그렇듯 VESA 홀이 있고 허용 중량 이내에서는 좀 더 큰 인치도 호환되지 않을까 싶네요. 장착한 모니터는 8kg이 조금 넘는 평면 32인치입니다.
모니터 거치 이후에는 연결된 암을 고정해 주고 육각렌치를 이용하여 틸트, 높낮이 등을 원하는 적당한 장력으로 조절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관절 커버 장착, 모니터암을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도 간단히 세팅할 수 있을 만큼 설치 난이도가 굉장히 낮다는 점도 분명 장점이겠습니다.
32인치 모니터쯤은 전혀 부담 없는 수준처럼 안정적으로 거치됩니다. 게다가 확실히 받침대보다 벽면에 더 가까이 밀착되니 하단 공간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겠네요.
일반적인 모니터암은 가스 스프링이 많이 사용되지만 어고트론 LX는 자사 글로벌 특허 장력 CF 기술이 적용되어 거슬리는 잡음이 발생하지 않고 움직임이 아주 부드럽습니다. 물론 원하는 각도, 높이에 안정감 있게 고정되는 것은 말할 것도 없죠. 앞, 뒤 거리 조절은 524mm, 좌, 우 거리 조절은 1,120mm, 틸트 75도, 높낮이 330mm, 스위블은 180도 조절이 가능하며,
360도 피벗도 지원하기에 작업, 웹 서핑, 게임, 영상 시청 등 모니터 활용에 따라 원하는 다양한 각도로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어고트론 LX 모니터암 후기"
사실 여러 제조사, 다양한 모니터암을 사용해 보았습니다만 부드러운 움직임이 남다른 어고트론 LX입니다. 여기에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의 퀄리티, 10년의 A/S 보증기간도 경쟁력을 높여주는 포인트인 듯싶네요. 모니터암은 이것으로 끝내고 싶다면 장바구니에 담으셔도 좋습니다. 이미 너무나도 잘 알려진 제품이지만 직접 사용해 보니 결론은 많은 사용자들의 좋은 평가와 별반 다르지 않을 것 같네요. :)
"이 사용기는 어고트론으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