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책상, 식탁 테이블, 냉장고에 항상 자리잡고 있는 가족의 추억 사진들이 오래되어 빛 바래지고 희미해지고 있습니다. 최근 사진으로 교체하고 싶지만, 바쁜 일상을 핑계삼아, 게으름 때문에 핸드폰에 담긴 사진으로 대리 만족하며 그냥 넘어갑니다. 사진 한장으로 마음이 포근해지는 기분 잘 아실겁니다.
폴라로이드 카메라와 스마트폰 사진 인화가 되는 포토프린트까지 지원하는 캐논 인스픽S2 소개하겠습니다.
왼쪽에서 순서대로 캐논 인스픽S2, 인스픽 인화지 20, 인스픽 원형인화지 20매 입니다.
인화지는 10매씩 별도 포장되어 있습니다.
인스픽S2 박스에는 제품 구성품과, 블루투스를 통한 연동이 된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설치한 Canno Mini Pint 앱으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카메라, 간단한 사용자 가이드, 충전케이스, 손목스트랩, 인화지 10매, 충전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스픽S2는 프리즘 화이트와 인디핑크 2가지 컬러 제품이 있으며, 프리즘 화이트 컬러를 기준으로 소개합니다.
평소 카메라에 관심이 없는 사람도 실물을 보면 가지고 싶은 욕구를 자극할 만큼 예쁜 디자인입니다.
188g의 무게와 22.5mm의 두께로 가볍고 슬림해서 휴대성이 뛰어납니다. 800만 화소, 해상도 314x600 dpi, 배터리 리튬 폴리머 700mAh이며 완충시 최대 25매 출력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 5.0을 지원하여 앱과 연동을 지원합니다.
충전 중일때 빨간불, 충전 완료시에는 녹색불로 알 수 있습니다.
별매로 구매 가능한 마이크로 SD 메모리는 최대 256GB까지 지원합니다.
손목스트랩을 카메라에 장착하고 자세 한번 잡아 봤습니다.
인스픽S2 구성품에 포함된 인하지를 파란색 스마트 시트가 아래를 향하도록 카메라에 넣습니다. 첫 인화시 파란색 시트가 먼저 출력됩니다.
사용법은 일반 카메라와 동작이 동일해서 간단합니다. 3번 전원을 누르고 켜면, 1번 상태 표시등에 불이 켜지는데, 4번 촬영 셔터를 눌러 작동합니다. 5번 필터 버튼으르 사진 분위기를 변경이 가능하며, 6번으로 인하된 사진을 멋지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셀카 LED 모드로 화사한 조명을 지원하기 때문에 셀카 촬영이 낮은 분이라면 크게 만족하실겁니다.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애플 앱스토어에서 Canon Mini Print를 설치했습니다.
블루투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핸드폰 설정에서 켜고,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처음 블루투스를 연결하는 사용자라도 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까페 컨셉 연출하여 촬영 및 출력을 해보았습니다. 첫 사진인하라 어느 방향으로 사진이 나오는지 몰라서 바닥을 향하는 장면을 촬영했습니다. 사진은 의도한것 보다는 조금 더 어둡게 나온거 같습니다.
이번에는 생일 선물 엽서 컨셉으로 촬영했는데, 작정하고 꾸미면 좋은 선물이 될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인스픽S2를 소개하고, 스마트폰의 사진 인화 포토프린트 기능을 중심으로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후기 2편(https://dpg.danawa.com/bbs/view?boardSeq=264&listSeq=5659122&logger_kw=dpgshare_url&utl=l4rySC)에는 인스픽S2를 제대로 활용하여 멋지게 사진첩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본 사용기는 업체로부터 상품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 입니다..
#캐논 #인스픽S2 #ZV223A #즉석카메라 #포토프린터 #사진인화 #휴대용프린터 #폴라로이드 #폴라로이드카메라 #선물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