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미니냉장고, 소형김치냉장고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예쁘고 슬림 하면서 다양한 모드로 활용이 가능한 풀무원김치냉장고를 직접 써본 후기를 들려드리려고 해요.
식품회사 최초로 김치냉장고를 출시해 화제가 되기도 했고 우아~ 예쁜데? 하고 첫 이미지도 합격이었답니다.
한번 구입하면 대체로 10년 이상 사용하기에 고민하기도 했는데 김치를 잘 아는 회사에서 만든 김치냉장고로 다양한 식재료를 보관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어요.
어느 공간에서든지 잘 어울리고 예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피치 글라스 베이지 톤으로 무드 있는 색상을 가지고 있어요. 슬림 해서 저희는 거실 홈바 테이블 옆에 두고 사용하면서 현재는 아이들 간식, 야채 과일을 보관하고 있어요. 김장철이 다가오면 김치냉장고로 사용하기 좋은 148L 넉넉한 용량을 가지고 있답니다.
내부 공간을 어떤 용도로 사용하는지에 따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쉽게 조절해서 사용할 수 있었어요.
칸칸마다 맛있고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풀무원 고메 냉각시스템은 +,- 온도 편차를 0.5도씨 이내로 줄였고 칸마다 냉기 토출구 적용으로 모든 칸이 내가 정한 온도에 가깝게 유지된답니다.
저처럼 김치냉장고가 필요해 선택하신 분들이 기대하는 풀무원 김치냉장고 기능은 바로 2가지 숙성 모드죠!
2가지로 전통적인 방법처럼 김장독을 묻어 숙성시키는 것처럼 저온에서 5일간 숙성하는 자연 숙성 모드는 현재 김치 상태를 더 오랫동안 유지하고 보관할 수 있도록 해주고
상온에서 24시간 동안 빠르게 숙성해 잘 익은 김치를 먹고 싶거나 묵은지 요리가 필요할 때는 고메숙성모드로 사용하면 된답니다.
4가지 모드로 김치 보관, 소형냉장고 기능, 미니냉동고, 풀무원 고메 모드까지 다양한 버전으로 활용할 수 있어서 나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에 맞게 사용할 수 있어요
일정한 온도로 김치를 보관해 맛있는 김치를 더 오래 먹고 싶을 때도, 단독 냉장고로 서브로 사용하는 것, 그리고 자취하는 분들은 냉장보다 냉동식품, 간편식을 먹어서 미니 냉동고를 선호한다는데 냉동고로도 사용할 수 있답니다.
풀무원 고메 모드는 고기나 술을 최적의 온도로 보관할 수 있기 때문에 고기 보관할 때, 술 보관할 때 사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무엇보다 사용기간이 길고 가전제품 살 때 고려하는 부분 중 하나라 A/S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오프라인 매장이 없을 때 박스를 보관하고 있거나 택배 보내고 받는 일이 참 번거롭잖아요.
풀무원가전은 그런 점까지 고려해 오프라인 A/S 센터를 전국 49개 지점 운영하고 있고 제품과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방문 시 당일 수리도 가능해 빠르고 정확하게 해소해 주니까 번거로움까지 줄이고 신뢰를 주었답니다.
https://brand.naver.com/pulmuone_cooking/products/10824271960
https://m.site.naver.com/1tBOG
본 포스팅은 풀무원건강생활으로부터 제품 협찬을 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