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저렴하고 부담없는 22인치 신제품 모니터 등장
비트엠에서 저렴한 가격에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보급형 22인치 모니터 Newsync B225H 프리싱크 HDR PLUS를 출시했습니다.
Newsync B225H 프리싱크 HDR PLUS는 22인치 화면크기에 1920x1080 풀HD 해상도, 16:9 와이드 화면비, VA 광시야각, 75Hz 화면재생률을 지원하는 모니터입니다.
HDMI 및 D-SUB 입력단자, 플리커프리 및 로우블루라이트 시력보호기술, 게임모드, 프리싱크, 2W 스피커 2개, HDR 기능, 100x100mm 베사홀을 갖춰 저렴한 가격에도 언제 어디서나 무한히 쓸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또한 온라인몰에서 7만원 중반대에 구입 가능한 매우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는데요. 이번 사용기를 통해 Newsync B225H 프리싱크 HDR PLUS의 디자인과 성능에 대해 하나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ewsync B225H 프리싱크 HDR PLUS
2. 기본 구성품
Newsync B225H 프리싱크 HDR PLUS의 박스입니다. 전작들과 동일하게 골판지 재질을 사용해 단가를 절약하려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박스에는 HDR과 HDMI, 풀HD, 75Hz, 프리싱크 등 중요한 특장점을 표시해둔것이 눈에 띕니다.
제품은 스티로폴 보관재에 안전하게 싸여 있습니다.
구성품은 스탠드 받침대, 전원 어댑터, 스탠드 봉, HDMI 케이블, 설명서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3. 제품 조립
Newsync B225H 프리싱크 HDR PLUS의 스탠드봉을 잘 보면 홈이 나와있습니다.
이 스탠드봉 홈에 맞춰 받침대를 밀어서 잘 끼워줍니다.
스탠드봉과 받침대를 결합한 모습을 밑에서 보았습니다.
봉에 받침대를 끼운 후 우측으로 돌리면 단단하게 체결됩니다.
Newsync B225H 프리싱크 HDR PLUS에 받침대를 끼운 후 세워보았습니다. 깔끔한 뒷모습이 눈에 들어옵니다.
4. 모니터 외형
Newsync B225H 프리싱크 HDR PLUS의 전면부입니다. 역시 기존 비트엠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깔끔한 블랙디자인입니다.
제품 뒷면을 보면 100x100mm 베사홀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후면의 양쪽 측면에는 2W 스피커가 각각 1개씩 위치합니다.
다만 최근 추세인 제로베젤 스타일이 아니라 두꺼운 베젤을 사용한 점은 호불호가 나뉠것 같습니다.
베젤이 있으면 디자인은 떨어지지만 외부 충격에서 패널을 보호할때 유리합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모습이 안비치는 안티글레어가 아니라, 거울처럼 잘 비치는 글레어 패널을 사용해서 장점과 단점이 확연하게 나뉩니다.
장점은 화질이 또렷하게 보인다는 점이지만, 단점은 사용자 모습이 너무 잘 비쳐 집중도가 떨어지네요.
이 역시 호불호가 크게 나뉠것 같습니다.
전면 오른쪽 아래에는 OSD 버튼이 위치합니다.
왼쪽으로부터 E/S / 메뉴 / ◀▼ / ▶▲ / 파워 버튼 순입니다.
파워버튼은 전원이 들어와있으면 불이 들어와서 전원 공급중임을 알려줍니다.
OSD의 메뉴 버튼을 눌러 Newsync B225H 프리싱크 HDR PLUS의 OSD 메뉴 화면을 불러냈습니다.
밝기 / 화면 / 색온도 / OSD설정 / 초기화 / 기타 등 총 6가지의 메뉴 카테고리로 분류돼 있습니다.
OSD 버튼 중 방향키를 누르면 크로스헤어 기능을 단계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입력단자의 경우 오른쪽으로부터 전원단자 / 오디오 / VGA (D-SUB) / HDMI 단자가 위치합니다.
HDMI 단자가 있기 때문에 게임 콘솔이나 IPTV 셋톱박스 등을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 내에는 2W 스피커 2개를 내장하고 있어 HDMI 단자를 연결하면 별도 스피커 연결 없이도 소리를 들을 수 있는데요.
출력은 작은 편이기 때문에 좀 더 입체감 있고 웅장한 소리를 듣고 싶다면 별도로 스피커를 구입해서 오디오 출력 단자에 연결하시면 됩니다.
5. 제품을 사용해보자
이제 본격적으로 Newsync B225H 프리싱크 HDR PLUS를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4 용지를 전면 패널에 붙여 Newsync B225H 프리싱크 HDR PLUS의 화면 크기를 가늠해보았습니다.
22인치 패널을 사용하고 있는 만큼 A4 용지 2개 정도의 크기를 지원함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베젤이 두껍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전체 베젤 두께는 15mm로 매우 두꺼운 편입니다.
모니터 측면 두께는 약 12mm 정도 수준입니다.
22인치 모니터가 크기가 작은 편임을 감안하면 매우 두꺼운 수준입니다.
Newsync B225H 프리싱크 HDR PLUS의 틸트 기능을 확인해보았습니다. 가장 화면을 올린 모습과 가장 화면을 숙인 모습입니다.
윈도우10의 디스플레이 등록정보를 보면 1920x1080 풀HD 해상도를 지원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22인치에 풀HD 해상도는 24인치 풀HD 해상도보다 더 픽셀이 조밀하기 때문에 더 고해상도처럼 보여 만족스럽습니다.
스펙에서 명기된대로 풀HD 해상도에서 75Hz 화면 재생률을 지원하며, HDMI 단자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를 사용하면 케이블 하나 만으로 영상과 함께 음성 신호까지 전달해 모니터에서 바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6. 모니터 성능 테스트
모니터 테스트 프로그램을 이용해 화면의 명암비를 측정해보았습니다.
제일 먼저 Newsync B225H 프리싱크 HDR PLUS의 명암비를 측정해보았습니다.
사진을 보면 단계별로 명확하게 명암의 구분이 나뉘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시야각 VA 패널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명암의 계조가 잘 표현되지만 글레어 패널을 사용하기 때문에 빛반사가 있는점은 감안하셔야 합니다.
글자 가독성 테스트입니다. 글자가 또렷하고 정확하게 표시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VA 패널을 사용하고있어 상하좌우 색상 계조 표현 능력이나 전반적인 색상 표현능력도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Newsync B225H 프리싱크 HDR PLUS의 시야각 측정 테스트입니다.
상하좌우178도 광시야각을 지원하는 VA 패널을 사용하고있어 모니터의 위, 아래, 왼쪽, 오른쪽에서 봐도 선명하며 색 반전 문제는 발생되지 않지만 글레어 패널의 특성인 빛 반사로 인해 화면이 비쳐보이는 점은 참고 바랍니다.
화이트 밸런스와 블랙밸런스 성능도 준수합니다.
색상표현 능력 테스트입니다. VA 패널을 적용한 만큼 우수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풀HD 해상도에서 75Hz 화면 재생률도 문제없이 지원되고 있습니다.
7. 웹브라우저
Newsync B225H 프리싱크 HDR PLUS에 웹브라우저를 실행해 네이버 뉴스와 쇼핑, 그리고 웹툰 등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22인치 + 풀HD 조합으로 또렷하고 깨끗한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8. 워드 / 오피스/ 파워포인트/ 포토샵
Newsync B225H 프리싱크 HDR PLUS에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들 사용하는 워드 / 엑셀 / 파워포인트 같은 오피스 프로그램을 실행해봤습니다.
22인치 화면에서 풀HD 해상도는 화면이 크지는 않지만 해상도가 적당하기 때문에 무난하게 사무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22인치라 화면이 작지만 풀HD 해상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포토샵을 사용하기엔 나쁘지 않았습니다.
물론 제대로 포토샵 하려면 27인치 이상의 32인치 QHD 해상도 모니터를 사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9. 유튜브 재생
유튜브 실행화면입니다.
22인치는 동영상 재생시 32인치나 27인치 보다 화면이 작아 몰입감은 좀 떨어지는 모습이었지만, 22인치 + 풀HD 해상도의 조합은 오히려 27인치나 32인치 FHD 보다 픽셀이 작아 훨씬 또렷하고 정밀한 해상도를 제공하기 때문에 나쁘지 않습니다.
10. 넷플릭스
스트리밍 서비스의 대명사 넷플릭스입니다.
역시 유튜브와 마찬가지로 선명하고 깨끗한 동영상 화질을 뽐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1. 게임 플레이
아담한 크기의 22인치 화면에서 게임을 즐겨보았습니다.
Newsync B225H 프리싱크 HDR PLUS는 FHD 해상도에 75Hz 화면재생률, 광시야각 VA 화면을 제공하고 있어 무난하게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12.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22인치 모니터
Newsync B225H 프리싱크 HDR PLUS는 가성비가 높은 모니터입니다.
22인치 화면에 1920x1080 풀HD 해상도를 지원해 사무작업은 물론, 웹서핑과 게임을 즐길때 가독성 높은 화면을 보여줍니다.
75Hz 화면 재생률을 지원해 기존 60Hz 모니터 보다 조금 더 부드러운 모습을 보여주며, 광시야각 VA 패널을 적용해 어떤 각도에서도 또렷한 화질을 자랑했습니다.
게다가 HDR, 프리싱크, 플리커프리, 로우블루라이트, 오버드라이브, 게임 모드 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지원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점도 좋았습니다.
다만 두꺼운 베젤에 빛반사가 있는 글레어 패널을 사용한 점은 구매 전 미리 체크가 필요합니다. 일단 장점으로는 두꺼운 베젤로 인해 외부 충격에 강하고 글레어패널을 사용해 밝고 쨍한 화면을 보여주지만 호불호가 나뉠것 같습니다.
비트엠 Newsync B225H 프리싱크 HDR PLUS의 가격은 인터넷 가격비교 최저가 7만원 중반대에 판매되고 있어 가성비는 매우 높은 편입니다.
부담없는 가격에 사용할 수 있는 모니터를 찾는다면 비트엠 Newsync B225H 프리싱크 HDR PLUS를 한번 확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사용기는 업체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제작되었습니다.>
easy2work 님께서 작성하신 글이 소비자사용기 게시판으로부터 2024.09.25 11:22:01 에 이동되었습니다.
easy2work 님께서 작성하신 글이 소비자사용기 게시판으로부터 2024.09.25 11:22:02 에 이동되었습니다.